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갤럭시 워치3 액정 보호필름 강화유리 링케 글라스 후기

반응형

스마트 워치도 액정 보호 필름이 필요할까?

 

갤럭시 워치 3과 애플 워치 6가 출시되면서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 등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피트니스 트래킹 등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간편하게 스마트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이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더 늘어나게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 밴드는 그래도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갤럭시 워치3나 애플 워치 6같이 스마트워치들은 가격대가 좀 있어서 될 수 있으면 보호해 주는 게 만약의 사태를 줄여 줄 수 있는 거죠.

 

 

개인적으로 자주 애용하는 링케에서 갤럭시 워치 3 보호필름도 구입을 했습니다. 사실 디스플레이 보호 목적이라기 보다는 갤럭시 워치 3의 디스플레이가 너무 지문이 잘 묻어서 그걸 방지하고자 구입했습니다.

 

 

구성품은 멀티 코팅된 강화유리 보호필름 4장, 먼지 제거 필름, 가이드 필름, 알콤 솜, 클리닝 융 그리고 설명서 등 부착에 필요한 기본 구성품이 빠짐없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액정보호 필름과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스마트폰 액정 보호필름은 자주 부착해서 대충 알긴 하지만 스마트워치는 구조가 약간 달라서 걱정했는데, 자세하게 설명서가 있으니 쉽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시뮬레이션해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필름도 4장이나 들어 있으니 부착에 대한 부담이 적어서 편하게 붙였네요.

 

 

보통 스마트 워치 액정보호 필름은 TPU필름과 강화유리의 2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을 텐데요. 원래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은 필연적으로 두께가 두꺼워서 액정과 들뜨게 돼서 싫어했는데, 헬로우 솔라(LS05) 때 TPU 필름 써보니까 화면이 탁해지고 스크레치도 잘 생겨서 이번에는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을 구입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3은 베젤 링 때문에 약간 깊이가 있어서 그렇게 크게 티 나지 않을 것 같아서 강화유리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

 

 

링케 글라스 액정보호필름에는 보호지가 붙어 있는데요. 요것만 제거하면 쉽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보호필름은 쉽게 떼어지니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고요. 

 

 

저가형 제품 중에는 재단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너무 공간이 많이 남는 제품들도 있어서 부착 전에 살짝 올려 봤는데 크게 공간이 남지 않고 잘 되어 있어서 부착 시작~

 

 

부착은 어렵지 않은데요. 필름 뒷면에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가이드 필름을 상단면에 붙여서 베젤 링에 올려서 자리를 잡은 다음 살짝 눌러주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으면서 부착됩니다. 

 

가이드 필름으로 자리를 잘 잡으면 거의 빈 공간 없이 딱 맞게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아주 완벽하게 공간이 없는 건 아니고 아주 약간은 공간이 있으니 자리를 잘 잡아야 합니다.

 

 

강화유리 보호필름이라서 필연적으로 어느 정도 두께를 가지게 되는데요. 아주 완벽하게 슬림하진 않지만 나름 괜찮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케 제품답게 클리어 한 필름이라 화질 저하도 거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TPU 필름보다 강화유리 필름들을 선호하는 이유도 선명도가 높기 때문인데요. TPU 필름이나 강화유리 필름이나 장단점이 서로 있습니다.

 

특히 필자가 신경 쓰던 지문이 거의 남지 않아서 매우 만족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런 보호필름은 스마트폰 보호 필름도 그렇지만 코팅이 잘 벗겨지는데, 4장이나 들어 있으니 자주 갈아주면서 써야겠네요.

 

 

링케의 갤럭시 워치 3용 베젤 링과 함께 매치해 봤는데요. 사실 사진으로 보니까 두드러져 보이지 실제 사용해보면 크게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베젤 링을 쓰면 워치 3가 좀 두꺼워지는 경향이 있으니 베젤 링의 부착은 좀 고민해봐야 합니다.

 

저는 무광 블랙 베젤 링을 구입했는데, 갤럭시 워치 3은 이런 숫자가 각인된 제품보다 민무늬나 널링 조각을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베젤 링도 싫증 나면 다시 구입해야겠습니다.


워치 3을 구입하고 이런저런 액세서리를 구입하고 있는데요. 서드파티의 액세서리들이 퀄리티가 좋은 게 많네요. 스트랩도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퀄리 좋아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삼성 정품 스트랩도 주문했는데 주문한 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아직 배송도 안됐네요...ㅎㅎㅎ 그것도 도착하면 리뷰 해 드리겠습니다. 아마 갤럭시 워치 구입하고 액정보호필름 이것저것 부착해 봤을 텐데 우레탄 필름도 얇아서 좋긴 하지만 이런 강화유리 필름도 깔끔한 화면을 사용할 수 있고 충격에 강하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회전식 베젤 부활한 갤럭시 워치 3 블랙 언박싱 클래식한 매력을 더하다

[사진으로보는리뷰/이북리더] - 손안의 서재 크레마 그랑데 구입! e북 리더기 많이 좋아졌네

[TECH/모바일] - 삼성 갤럭시 핏 2출시 미밴드 5와 어떤 차이가 있나?

 

 

샤오미 미밴드 5 정발 바뀐 기능만큼 가치가 있을까?

" 정식 한글 미 밴드 5와 미밴드 4 비교, 얼마나 좋아졌나? " 미 밴드 5가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되었습니다. 6월에 출시되었으니까 미 밴드 4에 비하면 국내 정발까지 꽤 시간이 걸린 셈입니다. 그��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