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갤럭시 워치 3 투스카니 가죽 스트랩 프로모션 구입후기

반응형

갤럭시 워치 3 스타일링 프로모션으로 구입한 갤럭시 워치 3 가죽 스트랩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의 성능이 준수해지면서 스마트 워치나 스마트 밴드류의 구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제 주위만 봐도 웬만하면 하나씩 사용하는데 각각 목적은 다르지만 다들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이런 웨어러블 제품들은 마치 패션 액세서리처럼 다양하게 꾸며주는 재미가 있는데요. 가장 대중적이고 확실하게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는 것이 스트랩입니다.

 

 

삼성이 갤럭시 워치 3을 출시하면서 3만 원 쿠폰을 주는 스타일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스트랩을 하나 낼름 구입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3의 기본 스트랩도 가죽이지만 컬러가 좀 마음에 안 들고 디자인이 별로라서 투스카니 가죽 스트랩 구입했습니다.

 

이것 말고도 웰스트리몰에는 브랜드 콜라보 가죽 스트랩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론 선호하지 않는 디자인이라 무난한 스티치 가죽 스트랩을 선택했는데 마음에 쏙 듭니다.

 

 

사실 이런 스마트워치는 가장 무난하게 실리콘 스포츠 밴드를 가장 선호하긴 합니다. 가죽은 쉽게 자국이 남고 물이나 외부 충격에 약하니까요. 삼성 정품 스포츠 스트랩 블랙 컬러(ET-SFR84)가 한동안 품절이더니 재고가 들어왔길래 같이 주문했습니다. 물론 쿠폰은 한 장밖에 없으니 하나는 제값을 다 주고 구입했죠.

 

그래도 웰스토리몰에 약간 할인가로 올라와서 가죽 스트랩은 약간 저렴하게 구입했는데, 스포츠 스트랩은 오픈마켓에 재고가 있으면 거기서 사세요. 오픈마켓이 훨씬 저렴합니다.

 

 

색상은 다크 브라운과 탄의 2가지인데 탄은 품절이라 다크 브라운을 구입했습니다. 너무 어두운 컬러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컬러가 예쁩니다. 탄 보다 오렌지 브라운이면 더 예뻤을 것 같은데 다음에는 서드 파티에서 오렌지 브라운 계열로 하나 구입해봐야겠어요.

 

 

원래 오픈 마켓에서 판매하는 우레탄 실리콘 스트랩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것도 생각보단 퀄이 좋긴 합니다. 원래 약간 두껍긴 하지만 예전만큼 퀄이 나쁘진 않은데 그래도 디테일은 좀 아쉬운 게 보이더라고요.

 

 

요즘은 스트랩 채결 핀이 너무 편하게 잘 나와서 탈착이 쉽습니다. 예전에 일자 핀 날아가서 찾느라 고생한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그런 걱정은 없겠네요.

 

 

스트랩 안쪽에 genuine leather 즉 진짜 가죽이라는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머... 가짜 가죽에도 이런 표시에 얼마든지 넣을 수 있지만 삼성이니 굳이 그런 수고를 하진 않았겠죠?ㅋㅋㅋ

 

 

스티치가 들어간 기본 디자인인데 이런 게 저는 좋더라고요. 다크 브라운 컬러가 너무 라이트 하지 않아서 좋고요. 탄은 살짝 가벼운 감이 있는데 탄 컬러 보단 오렌지 브라운 정도의 더 밝은 컬러면 예쁠 것 같아요.

 

 

약간 두꺼운 스타일의 스트랩이라 부피감이 있습니다. 얇은 가죽 스트랩처럼 부드럽고 유연하지 않아서 좀 불편하다 생각할 수도 있어요. 취향이긴 하지만 딱 잡아주기 때문에 저는 좋은데 호불호는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얇은 스트랩도 있으니까 그것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아요.

 

 

핏도 좋은 편이고 적당한 탄성이 있어서 손목에 안정적입니다. 물론 부드러운 가죽 스트랩처럼 손목에 꽉 끼면 안 되고 약간 느슨하게 착용해야 합니다. 그래도 너무 헐렁거리지 않고 가죽이 두꺼워서 구멍이 넓어지는 일이 없을 것 같으니 헐렁거릴 위험은 덜할 것 같네요.

 

 

스트랩 고리도 약간 안쪽으로 구부러지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책상이나 옷에 잘 걸리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드파티 제품들도 비슷한 스타일의 제품이 있는데, 너무 저가형은 그냥 일자형 고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여기저기 잘 걸리더라고요. 

 

날씨가 쌀쌀해져서 긴 옷과 외투를 착용하는 일이 많은데 너무 걸리적거리지 않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원래 스트랩과 비교해 봤는데요. 두께는 거의 2배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오리지널 스트랩도 스티치가 들어간 스타일이지만 투스카니 스트랩은 스티치가 굵게 들어가 있어서 좀 더 스포티한 매력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삼성 스트랩 스튜디오 정품 투스카니 가죽 스트랩을 살펴봤는데요. 가을도 되고 해서 스포츠 스트랩을 사용하기 전에 가죽 감성을 느껴보려고 구입했는데 너무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 워치 3은 가죽 스트랩이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물론 서드 파티 제품들도 좋은 제품이 많고 디자인이나 스타일은 개인 취향이라 꼭 이게 정답은 아닙니다. 근대 서드파티 제품들도 좀 좋은 가죽에 디자인을 가진 제품들은 가격대가 무척 고가더라고요. 그나마 삼성 정품이라 믿을만해서 구입했는데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스트랩인 것 같습니다.

이제 가을이라 가을 분위기 내는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갤럭시 워치 3 유저라면 스트랩으로 분위기 변신을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