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SSG 페이 전환으로 편리하게

반응형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 엄청 편해졌네? 온오프라인 사용을 편하게

 

 

특별히 신세계 브랜드를 좋아하지 않아도 여기저기서 상품권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보통 신세계 상품권으로 이마트나 트레이더스 등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곤 하는데요. 요즘은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하니 온라인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죠? 

 

 

신세계 상품권의 오프라인 사용처 만큼이나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곳도 많은데요. 마트뿐만 아니라 외식할 때는 물론 제휴된 건강검진과 호텔 예약까지 사용처도 참 많습니다. 신세계 그룹의 브랜드가 많으니 사용할 수 있는 곳도 많네요.

 

예전에는 신세계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우편으로 보내는 등 상당히 불편하게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 요즘은 핀테크 바람을 따라 다양한 페이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신세계도 SSG 페이라는 서비스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요. SSG 페이로 전환해서 온라인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처가 제한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트레이더스나 이마트몰은 물론 신세계 백화점까지 있으니 비록 최저가는 아니지만 원하는 상품을 대부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SSG PAY 앱에서 SSG MONEY로 변환해야 합니다. 기프티콘으로 받은 모바일 교환권을 직접 등록할 수는 없고 지류 상품권만 가능하며 10만 원과 5만 원권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왜 기프티콘을 직접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지 않는지는 모르겠는데 기술적으로 어렵나요? 음... 시스템 구축이 어려운가? 롯데나 신세계나 동일하더라고요.

 

 

>> 구글 플레이에서 쓱 페이 다운받기 <<

 

>> 애플 앱스토어에서 쓱페이 다운받기 <<

 

 

 

쓱 페이 앱을 열면 메인 화면에 SSG MONEY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충전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SSG MONEY는 쓱 페이를 사용하는 포인트 같은 개념인데요. 신세계 상품권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나 신세계포인트도 쓱 머니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방식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선택하면 바코드 인식 상태가 되는데요. 상품권 뒷면의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혹시 HOKSI~ 인식이 안되면 수동으로 입력할 수도 있어요. 

 

 

 

인식이 완료되면 PIN을 입력해야 하는데 상품권 권종에 따라 전면이나 후면에 홀로그램이 있고 이걸 긁어내면 핀번호가 있어서 그걸 입력하면 됩니다. 1만 원권은 PIN 번호가 없어서 충전이 안 되는데 아마 다른 권종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5만 원과 10만 원권만 적용한 듯싶네요. 이것도 제작 단가에 영향을 미치니...

 

홀로그램이 훼손된 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데요. HOKSI 마음이 바뀌어서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SSG PAY 충전 완료를 시키지 말고 신세계 고객센터에 가면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해 줍니다. 충전 완료되면 절대 바꿀 수 없어요.

 

 

 

충전이 완료되면 이제 SSG MONEY에 잔액이 표시되고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온라인 등록이 되었으니 쇼핑몰에서 포인트 사용하듯 쉽게 사용할 수 있고요.

 

 저희는 LG 광파오븐이 고장 난 김에 이마트몰에서 LG 전자레인지 MW23GD를 하나 주문 했는데요. 물론 인터넷 최저가는 아니지만 적립금이나 할인이 있는 경우라면 인터넷 최저가 못지않은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그래도 공짜로 생긴 상품권으로 원하는 것을 구입하니 좋네요.

 

 

 

SSG 페이는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어서 복잡하게 상품권을 팔아야 하는 불편함 없이 SSG PAY 잔액을 가까운 제휴 ATM에서 현금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너무 좋죠?

 

사용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좀 복잡하긴 하지만 간단하게 생각하면 총 충전금액 기준으로 상품권 사용할 때처럼 60% 이상 사용하면 수수료가 없고 그 이하는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보면 됩니다. 


SSG PAY 앱은 신세계 포인트 카드도 겸하기 때문에 신세계 이용이 많다면 활용도가 높은데요. 이것도 PAY 서비스라 결제나 금융 서비스 같은 부가 서비스도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네이버 페이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 네이버는 단순 서비스일 뿐이지만 신세계는 다양한 브랜드를 병행하고 있으니 활용도는 높은 것 같아요. 물론 네이버 활용이 많다면 네이버 페이도 좋죠. 요즘 PAY 서비스들이 많아져서 할인 경쟁도 치열한데 자주 사용하는 한두 개 정도는 등록해서 사용하면 쏠쏠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주 얻게 되는 신세계 상품권~ 이제 SSG PAY에 등록해서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 쓱페이 이용안내 및 사용처 보러가기 <<

 

함께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세상 편한 KT 1분 주문 1시간 배송으로 아이폰 11 pro 주문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강력하고 편리해진 머슬 테크 마사지 건 프로 PRO-1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샤오미 센서형 자동 거품 손세정기 4세대 사용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와이파이 증폭기 보다 KT 기가 와이(Wi) 인터넷이 좋은 이유와 총정리

[TECH/모바일] - 스마트폰이 신분증! 운전면허증과 QR 출입증까지 지원하는 PASS 본인인증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물로 하는 친환경 살균 샤인머스켓 전해수기 장점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