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샤오미 센서형 자동 거품 손세정기 4세대 사용 후기

반응형

자동 손세정 거품기 이 좋은 것을 왜 이제야 샀을까

손 씻기의 생활화가 더욱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개인위생의 시작은 손 씻기부터 시작이니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같은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 손 씻기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보통 펌프 타입의 제품을 많이 사용할 것 같은데요. 여럿이 함께 사용하다 보면 펌프의 위생 문제도 있고 물 묻은 손으로 펌프 만지다 넘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불편한 경우도 있는데, 자동 손세정 거품기를 사용해보니 완전 신세계 입니다.

제품의 존재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이제야 구입을 했는데, 샤오미의 자동 센서 손 세정기도 종류가 많더군요. 요건 미지아 제품은 아니고 Simpleway 4세대 제품으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샤오미는 협력 브랜드가 많아서 뭐가 뭔지 아직도 헷갈리는군요. 

거품 용액은 총 4가지 타입이고 블루와 그린이 항균 라인입니다. 옐로우는 보습, 핑크는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라임향을 좋아해서 그린을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패키지 컬러도 아마 이 거품 용액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큐텐에서 1+1으로 구입했는데, 2개가 별도의 완충 없이 비닐로만 묶여서 왔습니다. 머... 저렴한 해외 직구들이 대부분 그렇죠. 겉박스가 구겨져서 와서 좀 걱정했는데, 안에도 2중으로 완충되어 있어서 그런지 제품은 문제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부속품은 그리 많지는 않은데요. 원래 충전식은 아니라서 케이블이 없는 대신 전원 공급을 위한 건전지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간단한 설명서와 파란색 카드가 있는데, 저 카드는 워런티 카드는 아니고 위쳇 연결을 해주는 QR코드 카드입니다. 국내에서는 무 쓸모인 셈이죠.

거품 용액은 300ml로 4인 가족 기준 약 50일정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사실 이게 그리 오래 쓰는 양은 아니라서 구입할 때 추가 용액을 같이 주문하는 게 맘 편하긴 하겠더군요. 

거품 용액은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고 메인은 상단의 본체입니다. 이 본체가 센서를 내장하고 있어서 손을 가져다 대면 손세정 거품을 내주는 것이죠. 본체만 놓고 보면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본체 뒷면에 AAA 건전지 3개가 들어가는데요. 8개월 정도 사용한다고 하니 건전지 소모가 그리 빠른 편은 아닙니다. 제가 본 것 중에 충전식인 것을 보진 못했는데 그래도 건전지를 기본으로 제공하니 별도의 비용이 들진 않아서 좋습니다. 이전 세대는 본체 안쪽으로 밀어 넣는 방식이라 방수에 더 강했는데, 이건 뒤 커버를 열어서 넣는 것이라 좀 걱정스럽긴 합니다. 아직까진 큰 문제는 없는데 물이 닿지 않도록 조심하긴 해야겠네요.


거품 용액통의 커버를 벗기고 본체와 연결하면 준비 끝~ 간편하죠? 연결하는 건 어렵지 낳고 리필 용액은 따로 구입해서 취향에 따라 바꿔줄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상/하단이 분리되니 다 쓰면 통만 버리면 되고요.

통에 다른 리필액을 넣어서 사용할 수 있을까 해서 봤더니 전용 노즐 설계가 되어 있어서 그건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억지로 넣으면 좀 들어가긴 하겠지만 거의 불가능해 보여요.


디자인은 깔끔해서 욕실에 두어도 깔끔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세정 거품 말고 주방 세제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주방용으로 두어도 좋을 것 같은데 주방 세제는 파는 곳을 잘 찾지 못하겠더군요.

별도의 조작은 필요 없지만 상단에 터치 버튼이 있어서 ON/OFF 시킬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슬립 상태가 되면서 절전한다고 했는데, 일상적으로 사용한다면 슬립까지는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슬립 진입 시간이 짧으면 매번 버튼을 눌러줘야 하니 그럼 이걸 사용하는 의미가 없겠죠.

센서도 성능이 좋은 편이고 거리도 적당한 편이라 사용 후 만족감이 매우 좋습니다. 거품도 적당하게 잘 나오는데 좀 적게 느껴지더라도 한 번 손 씻을 정도로는 모자라지 않으니 왕창 안 나온다고 여러 번 받을 필요는 없어요.


간단하게 구입 및 사용 후기를 전해 드렸는데요. 매번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도 망설이다 이제야 구입했는데 왜 이걸 이제 샀나 싶을 정도로 개인적으론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른 용액으로 리필이 안되고 리필 용액을 취향에 따라 구입하기가 어렵다는 점만 뺴면 상당히 만족할만한 제품 이네요. 보통 리필액은 한가지 향으로 묶어서 팔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사지 못하는게 좀 아쉽습니다.

요즘 개인위생에 다들 관심도 많고 날이 따뜻해서 바깥활동이 많은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동 손세정 거품기 한번 사용해보세요.

>> 샤오미 4세대 자동 손세정기 보러가기 <<

반응형
Comments.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