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기가지니 2로 가전제품 음성 제어하는 만능 리모컨 설정 방법

반응형

스마트 가전이 아니라도 음성으로 제어해 보자

 

 

인공지능 어시스턴트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거실을 책임지는 IPTV 브랜드들도 인공지능 어시스턴트들의 도움을 받는 인공지능 스피커들을 내놓고 있어서 TV 사용의 편의 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보통 IoT 스마트 가전만 지원하지만 기가지니와 기가지니 테이블 TV는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제품들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만능 IR 리모컨 기능을 지원합니다. 

 

 

 

 

기가지니에는 2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하나는 올레tv를 제어하는 TV 모드가 있고 인공지능 스피커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가지니 모드가 있습니다. 각 모드별로 설정할 수 있는 설정 메뉴가 있는데요. IR 리모컨 설정은 기가지니 메뉴 화면의 설정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올레tv 설정에는 없어요.

 

 

 

 

기가지니 설정 메뉴에서는 기가지니의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기능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메뉴 하단쯤에 있는 음성으로 IR 가전 제어 메뉴에서 만능 리모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IR 리모컨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TV와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로봇 청소기 그리고 조명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기가 한정적이라 만능 리모컨이라고 하기는 좀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꽤 다양한 제품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은 일단 에어컨만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편리하더라고요.

 

 

반응형

각 기기의 제조사별로 설정할 수 있는데 상당히 다양한 제조사들을 지원하고 있어서 대부분의 가전제품들은 연결할 수 있는데요. 신기하게 LG 제품들은 대부분 지원하는데 삼성은 지원되지 않더라고요. 아마도 삼성은 자사의 음성인식 스피커형 어시스턴트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지원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보면 LG가 좀 더 범용성 있는 가전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간단히 화면에 나오는 대로 설정을 완료하면 이제 음성으로 가전들을 제어할 수 있는데요. IR 방식이라 제한적이긴 하지만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TV를 켜고 끄는 것도 가능한데, 셋톱박스를 끄면 자동으로 꺼지도록 HDMI 동기화가 설정되어 있다면 TV 연결은 굳이 필요하진 않지만 HDMI 동기화기 지원되지 않는다면 IR 기능으로 TV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기가지니의 IR 리모컨 연결을 알아봤는데요. 주변에 기가지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IR 리모컨 제어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기가지니 1도 연결 가능한지까지는 확인하지 못했는데, 기가지니 2와 기가지니 테이블 TV는 모두 음성으로 IR 가전제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가전이 아니라서 음성 제어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불편했던 사람이라면 이제 기가지니에서 IR 리모컨 연결로 편리하게 활용해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 세컨드 TV로 제격인 KT 기가지니 테이블tv the 블랙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세상 편한 KT 1분 주문 1시간 배송으로 아이폰 11 pro 주문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샤오미 센서형 자동 거품 손세정기 4세대 사용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뽀로로가 알려 주는 공룡과 아기 동물 이야기 KT 키즈랜드 자연백과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와이파이 증폭기 보다 KT 기가 와이(Wi) 인터넷이 좋은 이유와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