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스웨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니오 3년 AS로 더 높아진 가성비


이 정도는 돼야 착한 이어폰이지

 

제 블로그를 통해 수디오(Sudio)의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초기 수디오 제품들은 성능보단 스웨덴 감성 디자인이 장점이었지만 이제는 성능 또한 우수해서 추천해줄 만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디오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물론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는데요. 꾸준히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좋은 평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 된 수디오 니오(Sudio Nio)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제품과는 다르게 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착한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니오 살펴보기

패키지 디자인도 깔끔하고 수디오의 스웨덴 감성의 깔끔함이 잘 묻어 있습니다. 서랍처럼 열고 닫는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키지는 선물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성품도 꽤 알차게 들어 있는데 니오의 컬러에 맞게 깔맞춤으로 제공됩니다. 화이트 / 블랙 / 그린 / 샌드의 4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오픈형 이어폰이라 별도의 이어팁은 없지만 탈부착이 가능한 윙 팁을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오픈형 이어폰이니 격하게 움직일 때 불안하기도 하고 어쩔 수 없이 음의 손실이 발생하는데 단단하게 잡아주고 음의 누수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이하게 워렌티 카드 대신 워렌티 정책이 담긴 얇은 천을 제공하는데요. 액세서리를 닦을 때 사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면이 있어서 개인적으론 꽤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수디오의 워렌티 정책이 바뀌면서 3년 AS를 시작했는데요. 기존에도 1년이지만 1:1 무상 교환을 원칙으로 무척 관대한 AS 정책을 가지고 있었는데 워런티 기간을 3년으로 늘렸습니다. 3년간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거죠~

 

그리고 기존에는 AS를 신청하면 스웨덴으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수리 및 반품 절차가 한국 웨어하우스를 통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기간이나 절차가 편리해졌습니다.

 

 

둥근 모서리를 가진 4각 형태의 케이스로 얼핏 보면 에어 팟이 생각나는 모양새를 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에어팟에 몇 가지 개선점을 적용한 듯한 모습이라 수디오의 개성이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에어 팟 케이스와 비교하면 조금 더 작고 무게가 가벼워서 사용하기는 더 편한 것 같네요.

 

 

케이스는 유광이라 지문이나 흠집에 약하긴 하지만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무광의 수디오 그린 제품이 무척 마음에 들었던 터라 아쉽긴 하지만 이것도 나쁘진 않네요.

 

 

 

케이스 측면에는 페어링과 초기화를 담당하는 작은 버튼이 있는데요. 에어 팟처럼 이어폰을 넣고 3초 이상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되도록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에는 편리합니다.

 

 

측면에는 충전단자가 있는데요. USB-C 타입이라 비교적 충전시간은 빠른 편입니다. 전면에 SUDIO 로고 아래에 작은 인디케이터가 있어서 충전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완충 시 최대 20시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타임도 준수한 편입니다.

 

 

케이스를 열면 안에 있는 이어 버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자력으로 열리는 방식이고 이어 버드도 자력으로 고정되는 방식입니다. 자력이 꽤 좋은 편이라 분실의 걱정은 덜 수 있겠습니다.

 

 

세미 오픈형의 이어폰이고 에어 팟처럼 길게 마이크가 뻗어 나와있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장착하면 아마도 에어 팟과 비슷한 느낌이 되겠죠?

 

 

터치 센서로 볼륨 조절이나 이전/다음곡 이동 등 다양한 명령을 할 수 있는데요. 터치 센서가 드러나는 디자인이라 터치 위치를 비교적 빠르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터치 버튼이 위치 표시가 되지 않아서 엄한대를 두드리는 경우도 있죠.

 

 

세미 오픈형의 이어폰의 단점을 보완해 줄 윙 팁을 장착할 수 있는데요. 윙 팁 사용을 고려한 설계라 윙 팁을 장착하고도 충전 케이스에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니오의 성능은?

전반적으로 사운드는 준수한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는 V자형의 음색을 갖추고 있어서 누구나 만족할만한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취향에 맞는 튜닝을 하고 있는데 전반적으론 POP 같은 비트 높은 사운드에 좋은 것 같아요. 미들 레인지가 종종 묻혀 버리긴 하지만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고 전반적으로 각 영역의 해상도도 준수합니다. 최근에 나오는 수디오 제품들은 튜닝이 꽤 괜찮네요.

 

 

세미 오픈형 이어폰이지만 베이스도 꽤 괜찮은 편이라서 게임이나 영화 감상할 때도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베이스가 좀 강조된 느낌이라 둥둥 울려주는 느낌도 좋고요.

 

 

적응형 듀얼 마이크를 장착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통화 품질도 꽤 괜찮습니다. 아주 혼잡한 곳에서 통화를 원래 잘하지는 않아서 테스트는 하지 못했지만 카페에서 통화 정도는 무리 없이 할 수 있었거든요.

 

출 퇴근길에 사용해봐도 크게 끊김이 없고 세미 오픈형이라 외부 소음은 어쩔 수 없지만 전반적인 사운드 품질이나 사용성은 좋습니다.

 

 

수디오 할인 구매 찬스

수디오는 밸런타인 때가 되면 할인과 선물포장 이벤트가 진행되곤 하는데요. 올해도 선물용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수디오 제품 구입 시 할인 코드 FREEGIFTKR을 입력하면 수디오의 전제품 15% 할인과 함께 발렌타인 선물 포장용 레드 포장 세트(선착순200명)을 제공합니다.

 

수디오 니오의 가격이 86,000원이니까 쿠폰 코드 사용 시 73,100원에 구입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가격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스웨덴의 착한 이어폰 수디오 니오

수디오 니오는 기존의 수디오 제품과는 다르게 가성비를 내세운 착한 이어폰으로 포지셔닝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준수한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3년 워렌티까지 생각하면 무리 없는 선택지라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수디오만의 개성이 좀 아쉽긴 하지만 3년이란 워렌티는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거든요.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사운드와 IPX4의 방수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일상이나 운동할 때도 좋은 동반자가 될 것 같은데요.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다면 추천할만한 좋은 선택지일 것 같습니다. 

 

할인 코드는 수디오 홈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좋은 쇼핑 해보세요.

 

 

Nio Green

IPX4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변화 무쌍하며,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하는 수디오 니오 (Nio)는 사용자들을 위한 이어폰입니다. 수디오 니오 (Nio)와 함께라면 비가 오더라도 음악감상 시 방해

www.sudio.com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 블루투스 동글과 ANC까지 지원하는 수디오 엘바(ELVA)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 수디오의 첫 번째 블루투스 스피커 펨티오 써보니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 수디오 펨(Fem), 노이즈 리덕션 지원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Comment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