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수디오 니오 신상 컬러 오로라와 할인코드로 블루투스 이어폰과 한정 에코백까지 득템

반응형

 " 역대급 관대한 AS 3년! 콜라보로 완성된 에코백까지 득템 하는 한정 이벤트 "

스웨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의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니오의 신규 컬러 오로라가 출시되었습니다. 오로라 컬러 색감이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꽤 컬러감이 괜찮더라고요.

 

수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인 가능한 할인 코드 이벤트가 종종 진행되는데 이번에는 아이슬란드 출신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로 완성된 에코백까지 증정하는 여름 이벤트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기간&수량 한정이니 놓치면 아깝겠죠?

 

 

수디오 니오는 에어 팟 스타일의 수디오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저처럼 오픈형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할만한 제품인데요. 지난번에 NIO 그린 컬러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 최근 한정 컬러인 오로라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여름 이벤트로 진행되는 콜라보는 아이슬란드 출신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한 에코백을 선물해 주는데, 이벤트가 끝나면 판매도 진행될 제품이라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

 

 

수디오 제품은 항상 깔끔한 전용 패키지 박스에 담겨오는데 이 작은 박스 안에 콜라보 선물과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수디오 제품은 할인 코드를 이용한 행사를 자주 하는데요.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구입해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이 매우 빠르니 공홈에서 구입하면 다양한 혜택과 함께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디오 니오는 8.6만이니까 할인 코드를 사용하면 7.3만 정도에 구매할 수 있으니 가격적인 메리트도 상당하죠.

 

2021년 수디오 여름 할인 코드 : ToteKorea21
전 상품 가격 15% "추가"할인 + 2021 콜라보레이션 토트백 무료증정 (선착훈 500명 종료 후, 45,000원에 판매 예정)

 

박스 안에는 이렇게 구매한 제품과 콜라보 백팩이 들어 있는데요. NIO는 여러 가지 컬러로 판매되고 있어서 컬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 나오는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보면 좀 더 대중적인 디자인과 가격으로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이 백팩은 스웨덴 출신 디자이너 ANDREA MAACK와 콜라보로 만들어진 에코백입니다. 예전에도 수디오에서 에코백을 주는 행사를 종종 했었는데, 이번 에코백은 역대급으로 가장 퀄리티가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데일리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와 자연의 순수성을 모티브로 하는 디자인이 되어 있는데요. 둥근 그래픽 부분은 빛을 비추면 반사되는 재질이라 어둠 속에서도 꽤 근사하고 다용도로 유용합니다. 보통 이런 반사 재질들은 좀 싸구려틱한 느낌을 줄 때가 많은데 요건 그렇지 않고 근사하네요.

 

 

얼마 전 오픈형 이어폰으로 소개해드린 NIO의 한정 컬러 오로라입니다. 사실 오로라 컬러라 그래서 좀 더 밝은 갤럭시의 은갈치 아우라 글로우 같은 컬러를 기대했는데 그건 아니었네요.

 

 

전에는 NIO 그린 컬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아우라와 그린은 컬러가 비슷한 감이 있으면서도 많이 다르네요. 사실 처음 보면 옥색 같은 느낌에 그린이라는 생각도 들지만 NIO 그린은 국방색 느낌의 짙은 녹색입니다. 패키지 컬러도 서로 반대 느낌이네요.

 

 

기존 NIO 패키지들은 전부 화이트 컬러톤으로 액세서리 박스까지 맞췄는데 오로라는 블랙톤의 패키지 박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로라 컬러는 한정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가 차별화된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수디오 제품들은 각 컬러에 맞는 액세서리를 제공하는데요. NIO 오로라 컬러도 충전 케이블과 이어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액세서리 박스의 겉은 블랙으로 패키지 박스와 통일감을 주고 안쪽은 오로라 컬러로 제품과 통일감을 가져가도록 하는 세심함도 잊진 않았네요.

 

 

이어 가이드는 총 4가지 타입을 제공하는데요. 사이즈는 2가지 타입이고 가이드의 크기가 좀 큰 것과 작은 것의 2가지 형태를 제공합니다. 사람마다 신체적 특성이 다르고 귀의 크기가 달라서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거죠.

 

 

처음에는 오로라 컬러가 그다지 예쁘다는 생각을 안 했는데 옥빛의 컬러도 꽤 매력적입니다. 여기에 갤럭시 10 시리즈의 글로우 컬러 같은 색상을 더하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원가 상승의 원인이 되니 최소한의 컬러 베리에이션만 시도된 듯합니다. 나중에는 가격이 좀 높아지더라도 좀 특별한 컬러로 나와도 좋을 것 같아요.

 

 

충전 케이스 안쪽에는 더욱 밝은 민트에 가까운 2톤으로 컬러감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걸 옥빛이라고 하죠. 이전에 처음 발매된 NIO의 다른 컬러는 원톤의 충전케이스였는데 컬러감이 꽤 좋습니다.

 

 

물론 어어 버드와 케이스는 자력으로 연결되고 자력이 꽤 좋아서 쉽게 빠지거나 하진 않는데요. 이어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로 케이스에 넣을 수 있어서 그건 편리하더라고요. 물론 가이드를 빼고 사용해도 무방 합니다.

 

대체로 힌지의 악력이나 이어 버드 탈착이 그리 타이트하진 않아서 사용할 때 불편하지 않게 적당한 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소개해 드린 그린 컬러와의 비교해 봤습니다. 그린은 좀 어두운 컬러라 예쁘다는 생각 보단 단단한 느낌이었는데 오로라 컬러는 청량한 느낌이라 여름에 사용해도 어울리는 컬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 팟과 같은 세미 오픈형 이어폰으로 가이드가 있어서 어느 정도 움직임에도 쉽게 빠지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어 가이드를 빼고 사용해도 되지만 그만큼 잃어버리기 쉬워지고 가이드를 사용하면 오픈형의 단점인 차음성을 어느 정도 보완해주니 취향에 따라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에어 팟도 가이드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컨트롤은 각 이어 버드 헤드 부분에 있는 터치 센서를 이용합니다. 센서가 튀어나와 있고 센서 위치에 돌기가 있어서 눈으로 보지 않고도 터치 위치를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바디에 터치하는 방식은 보기에는 좋지만 터치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가 없어서 좀 애매한 경우도 있는데 그런 불편은 없겠네요.

 

 

지난번 리뷰에서 자세한 후기를 전해 드리긴 했지만 간단히 사용 후기를 전해 드리면 기본적인 성능은 꽤 좋아서 준수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V' 자형 음색이라 만족감이 높을 것 같고요.

 

 

미들 레인지가 종종 묻히긴 하지만 비트 높은 사운드에 상당히 좋고 전반적인 해상력도 좋아서 요즘 나오는 국내 가요를 듣는 것도 좋고 게임이나 넷플릭스 감상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활용해도 두루두루 좋은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베이스가 좀 강조된 느낌이라 게임할 때 현장감이 좋더군요.

 

적응형 듀얼 마이크를 장착하고 있는데 사실 이 적응형 마이크라는 게 정확하게 어떤 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자동으로 주변 소음을 제거한다고 하니 일종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 같습니다. 듀얼 마이크를 사용해서 통화감도 꽤 괜찮고 야외에서 통화해봐도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운드나 통화 품질 그리고 사용성이 나쁘지 않아서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배터리 타임이 최대 20시간이고 IPX4 등급의 방수도 지원하니 올 어라운드로 활용하기에 좋은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디오의 혜자스런 3년 AS

 

수디오 니오에 들어 있는 워렌티 카드는 부드러운 융에 인쇄된 독특한 형태를 하고 있는데요. 액세서리나 NIO 본체를 닦을 수도 있는 실용적인 스타일입니다.

 

수디오는 최근 3년 AS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AS 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거의 1:1 교환이라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입하면 3년 동안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조건이 좋더군요.

 

예전에는 수디오 제품을 AS 받으려면 수디오 본사로 보내야 했지만 지금은 굳이 본사로 보내지 않아도 수리와 반품 모두 국내의 '웨어하우스'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수디오는 한국 시장에 꽤 공을 많이 들이는 것 같아요.


수디오 하면 예전에는 스웨덴 감성의 디자인이 일품이었지만 조금 아쉬운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 수디오 제품을 보면 디자인이나 성능이 상당히 좋아졌고 가격대도 많이 저렴해져서 추천할만합니다. 특히나 3년 AS 정책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혜자스런 혜택이라 운동이나 야외 활동 많은 사람이라면 더욱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 에코백은 실제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판매될 예정인만큼 상당히 퀄리티도 좋은데요. 수디오 할인 코드 ToteKorea21를 이용해 15% 할인도 받고 선착순 500명에게 콜라보 에코백도 주어진 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스웨덴 이어폰 수디오 [공식] Sudio - Shaping Sound |이어폰 & 스피커

3년 워런티 보증 특별한 혜택 세일, 신제품 선공개

www.sudi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