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수디오의 첫 번째 블루투스 스피커 펨티오 써보니

반응형

수디오의 블루투스 스피커, 듀얼 플레이 지원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으로 국내에도 이제 제법 인지도를 쌓고 있는 수디오(Sudio)에서 드디어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이어폰만 있어서 스피커는 안 나오나? 했는데 결국 나오긴 나오는군요.


수디오 제품들이 초기에는 북유럽 감성에 기대어 디자인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성능이 무척 좋아져서 블루투스 스피커인 펨티오(Femtio)가 출시된다고 했을 때 무척 기다려지더라고요.




수디오_펨티오_2대연결


특히 펨티오 2대를 연결하면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해 주는 듀얼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을 무선으로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수디오_Femtio_패키지박스


수디오_Femtio_패키지박스 오픈


박스도 수디오답게 깔끔하고 구성품도 충전용 USB-C 케이블과 설명서 그리고 워렌티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디오 제품 패키지는 애플과 비슷하게 심플하지만 또 수디오만의 독특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수디오_Femtio_설명서


2대를 연결하는 듀얼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에 대한 설명서를 따로 준비해 주고 있는데요. 만약 잃어버려도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Femtio 블랙,실버 컬러


색상은 블랙, 실버, 앤트러 사이트의 3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는데요. 앤트러스 사이트 컬러는 블랙과 레드 골드의 조화가 예뻐서 그런지 무척 인기가 많습니다. 제가 리뷰에 사용한 제품은 블랙과 실버입니다.




수디오 Femtio 실버 컬러


디자인은 수디오 답게 매우 깔끔하게 뽑아내고 있습니다. 여지껏 수디오의 제품들을 여럿 사용해봤지만 항상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디자인은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패브릭 재질에 원통형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양 사이드는 메탈로 마감해서 심플 하면서도 세련된 도시적인 이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면 따뜻한 느낌이긴 한데 오염에는 좀 약하죠. 요즘은 디자인을 위해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더라고요.





상단에는 버튼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양각 버튼이라 인지하기 쉽고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터치 버튼은 아니고 물리 버튼인데 누르는 느낌도 나쁘지 않고요.






보통 이런 원통형 제품들과는 다르게 받침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긴 하지만 세워서는 사용할 수 없죠. 측면에 2개의 스피커를 가지고 있어서 가로 형태의 사용에 딱 적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거치대는 펨티오를 안정적으로 거치하는 역할도 하지만 충전기를 연결하는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추측해보기로 배터리도 여기에 가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완충하면 최대 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쪽 측면에 2개의 스피커를 가지고 있는데요. 최대 출력 20W라는 제원만 있고 다른 제원이 없어서 명확하진 않지만 측면에 베이스를 울려주는 스피커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음악을 플레이하면 둥둥 울리는 모습을 볼 수 있거든요. 아마 이 부분 때문에 가로 형태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것 같은데요. 바닥으로 숨어버리지 않고 외부에 가깝게 있어서 그런지 사운드가 재법 괜찮습니다. 





최대 출력 20W의 비교적 고출력이고 전체적인 사운드 균형이 잘 잡혀 있어서 다른 고가의 오디오 명가의 제품들과 비교해도 크게 빠지지 않습니다. 




수디오 Femtio


물론 블루투스를 이용한 통화 기능을 제공하고 IPX6등급의 높은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집에서뿐만 아니라 캠핑 같은 야외 활동에도 좋습니다. 





앞서 듀얼 플레이를 지원한다고 언급해 드렸는데요. 메인으로 사용할 스피커를 페어링 하고 다른 제품을 페어링 상태로 만들면 간단하게 듀얼 플레이 모드로 연결됩니다.





확실히 하나를 들을 때보다 2대로 연결하면 사운드의 깊이가 달라지는데, 아무래도 물리적으로 유닛이 더 있으니 사운드가 훨씬 풍부해집니다. 그렇다고 출력이 20W+20W가 되는 건 아니지만 2개의 유닛에서 사운드를 출력하면 더 큰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수디오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좀 늦게 내놓은 것 같은 느낌이 있긴 한데요. 조금 늦은 만큼 기본기는 탄탄하게 잘 갖춰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이나 사운드 모두 좋은 편이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돼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무난한 수준입니다. 작업실 책상 옆에 2개를 올려 두니 사운드나 시각적으로나 매우 만족스럽네요.



수디오 Femtio 박스 뒷면


보통 이런 해외 제품은 구입할 때 AS나 교환 등이 걱정되기 마련인데요. 수디오의 제품은 14일 동안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료 반품이 되는 14일 안심 구매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서 편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전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코드 Newfemtio를 이용하면 수디오 펨티오 뿐만 아니라 수디오 전 제품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요즘처럼 외출하기 쉽지 않은 때에 할인받아 구매하고 또 맘에 들지 않으면 바로 반품되는 14일 안심 서비스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수디오의 제품 지원을 통해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