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맥이나 아이폰에서 촬영한 MOV 파일 1초만에 MP4로 변환하는 방법

반응형

프로그램이나 웹 접속 없이 단숨에 변환

 

요즘은 영상 촬영이 간편해서 다양한 환경에서 영상 촬영하는 일이 많이 늘었습니다. 여행가도 기존에는 사진만 찍고 말았는데, 확실히 영상으로 남기는 게 추억하기도 좋더라고요.

 

 

아이폰이나 MAC에서 영상을 촬영하면 MOV 파일로 저장되곤 하는데요. 물론 기본 설정을 좀 바꿔주면 MP4로 바로 저장할 수 있지만 MOV 파일로 저장돼서 난감한 경우도 종종 있죠.

 

특히 베가스나 프리미어에서 MOV 파일을 불러오지못해서 제대로 영상 편집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 난감하기 그지없습니다. 

 

 

변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웹사이트에서 변환하는 방법이 있지만 화질의 손실이 생기거나 워터마크가 들어가는 등 아쉬운점이 종종 있는데, 이런 과정 없이 단숨에 MP4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변환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사실 알고보면 세상 허탈할 만큼의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먼저 MOV로 저장된 파일을 하나 복사합니다. 혹시 잘못될 수도 있으니 원본을 남기는 습관을 갖는 게 좋아요. 다음에는 확장자를 MP4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아주 쉽죠?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변환 프로그램을 활용해야겠지만 여태껏 큰 문제없이 사용했으니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기본 설정을 변경하면 MOV가 아닌 MP4 파일로 영상을 바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설정카메라 메뉴에서 포맷을 높은 호환성으로 설정하면 MOV가 아닌 MP4로 바로 저장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 언박싱으로 본 아이폰 12 pro max (프로 맥스) 구입에 고려할 3가지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 실물이 더 예쁜 아이폰 12 그린 컬러 반전 매력 있네

[TECH/모바일] - 갤럭시 워치 3에서 QR코드 인증 체크인 설정 하는 방법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회전식 베젤 부활한 갤럭시 워치 3 블랙 언박싱 클래식한 매력을 더하다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애플워치 6 블루 알루미늄 이쁘네! 애플워치 SE와 차이점은?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 아이폰 화면녹화 간단 사용방법, 화면 기록은 물론 소리 녹음도 가능

[TECH/모바일] - 실시간 뒷담화 관리 가능한 아이폰 듣기 지원, 에어팟 없어도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