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실물이 더 예쁜 아이폰 12 그린 컬러 반전 매력 있네


쌈무 에디션이라고? 아이폰 12 그린 컬러 완전 예쁘네

 

출시 전부터 아이폰 12에 대한 관심이 무척 높았는데요. 사실 유출된 예상대로 출시돼서 김 빠지긴 했지만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거의 유출 아닌 유출 정보대로 출시되고 있어서 그리 놀랄만한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 아이폰 12는 국내 출시가 빠르게 진행돼서 애플 팬들을 기쁘게 해 주었는데요. 복고의 영향인지는 알 수 없지만 예전 인기 있던 각진 모습의 디자인을 적용해서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확 바뀌고 컬러도 다양해졌습니다.

 

 

제가 만나 본 모델은 쌈무 에디션이라 놀림받던 아이폰 12의 그린 컬러입니다. 아이폰 11에도 그린 컬러가 있었는데 아이폰 11의 그린은 청록색에 가까웠다면 이번 그린은 옅은 민트에 가까운 색이라 호불호가 갈리더라고요.

 

 

 

개인적으로도 블루 계열의 컬러가 인기를 얻을 것 같았지만 그린도 직접 보니까 너무 예쁩니다. 사이즈에 따라 모델이 달라지는데 이번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가장 베이직한 사이즈의 아이폰 12 모델이고요.

 

 

익히 알려졌 듯 충전기와 이어폰이 빠지면서 박스의 크기가 확 줄었습니다. 이게 정말 100만 원짜리가 맞나 싶게 슬림한 사이즈의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물론 저도 번들 이어폰을 잘 사용하지 않고 충전기도 기존 것을 그냥 사용하는 편이긴 하지만 충전 기술이 계속 발전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충전기 정도는 넣어 주어야 하지 않나 싶은데요. 애플의 지나친 원가 절감이 좀 거슬리긴 하네요.

 

이번에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는 빠지진 않았지만 아마 삼성도 따라가고 다른 제조사들도 비슷하게 될 것 같습니다. 충전기 별매라니.. 

 

 

박스 안쪽에는 아이폰 12가 들어 있는데요. 기존에는 투명 필름이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불투명 보호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물론 뒤집어서 들어가 있어서 꺼내봐야 볼 수 있죠.

 

 

모델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이번 아이폰 12는 기본 컬러인 실버와 골드 그리고 그래파이트는 물론 프로덕트 레드나 새로운 블루 컬러까지 모두 선택할 수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아이폰 12 PRO와 PRO MAX는 그린 컬러가 없는 게 너무 아쉽더라고요.

 

 

기존의 둥근 디자인에서 각진 디자인으로 바뀌면서 그립감이 무척 좋아졌습니다. 각이 너무 날카롭다는 논란이 있긴 하지만 확실히 각지고 평면인 디스플레이가 저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전작인 아이폰 11과 비교해도 같은 6.1인치(기본 모델 기준)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만 베젤이 더 얇아져서 전반적으로 더 슬림하고 그립이 좋습니다. 무게도 더 가벼워졌고요.

 

요즘은 대화면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지만 개인적으론 이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가 마음에 드는데요. 그래도 6인치의 디스플레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작은 것도 아니죠.

 

 

전반적으로 글라스 소재로 재작 되었고 Ceramic Shield라는 공법을 적용해서 전작 대비 4배나 더욱 경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각진 디스플레이는 매끄러운 곡면의 디스플레이에 비해 파손에 취약한데 도움이 되겠네요.

 

 

보통 글라스 재질을 적용한 후면을 가진 스마트폰은 반짝거리는 느낌의 글라스를 사용하는데 아이폰 12는 후면 글라스가 약간 무광택의 느낌입니다. 너무 유광 느낌의 글라스는 지문이나 이물질에 취약해서 그런 듯 싶네요. 전작에도 비슷한 느낌의 광택 글라스 재질이었을 때 지문이 왕창 묻어나던 것을 생각해보면 좋은 선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는 전반적으로 너무 튀지 않는 컬러들이 포진해 있는데요. 측면 컬러도 고급스럽게 잘빠졌습니다. 다만 아이폰 12 PRO라인은 수술 도구급의 고강도 스테인 스틸 재질인 반면 일반 라인은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했다는 점이 다르죠.

 

 

굳이 알루미늄이라고 실망할 필요는 없는 게 은은하게 캐주얼한 느낌의 컬러를 잘 담아내고 있고 PRO 라인에 적용된 스테인리스 스틸은 유광이라 지문이 잘 묻어나는 단점이 있는데 그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후면은 파스텔톤의 은은한 컬러를 적용했지만 측면은 조금 더 강한 느낌의 컬러를 사용해서 전반적으로 컬러감을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사용할 때 언 듯 언 듯 보이는 컬러가 무척 매력적이기도 하고요.

 

 

아이폰 12는 전 라인에서 LCD 대신 Super Retina XDR OLED 디스플레이(2532 x 1170)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무려 2,000,000:1의 명암비를 가진 디스플레이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때 더욱 디테일한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전세대까진 프로와 일반 모델에서 디스플레이에 차이를 두곤 했는데 같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것은 이례적이네요.

 

 

카메라도 드디어 와이드 카메라가 기본 적용되었고 야간모드가 더욱 강화되는 등 카메라 성능도 눈에 뜨입니다. 물론 PRO 라인이 카메라 성능이 더 좋겠지만 지금까지 경험상 일반 모델도 크게 뒤떨어지지 않고 AF 성능 정도의 차이만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이렇게 스마트폰의 급을 나눌 때는 카메라를 엄청 차이 나게 만드는데(특히 삼성) 아이폰은 그런 걱정은 좀 덜 수 있죠. 

 

 

<아이폰 12로 촬영한 사진 >

 

아주 많이 사용해본 것은 아니라서 느낌 정도만 보면 될 것 같은데 확실히 카메라 성능은 많은 향상이 있었는데 일반적인 촬영도 느낌이 상당히 좋지만 특히 저조도 촬영의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카메라 셔터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영상 촬영이 되는 등 카메라 UI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기본을 지키면서도 편리하게 잘 바꿔두고 있네요. 카메라 성능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전해 드리도록 할게요.

 

 

5G를 지원하는 Bionic 14 프로세서가 적용되면서 성능 또한 더욱 좋아졌습니다. 원래 아이폰이 버벅거림이 많이 없이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고 쓰는 일이 없는데 더욱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예쁜 아이폰 12 KT 구매 혜택은 "

아이폰 12의 사전예약은 이제 지나갔지만 아직은 구매 혜택을 많이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전예약이 조금 더 메리트가 있었지만 지금이라도 빨리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거든요.

 

아이폰 12가 비교적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외부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의 특성상 쓸만한 정도의 저장공간을 가진 아이폰을 구입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이번 아이폰 12도 슈퍼체인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슈퍼체인지는 아이폰을 사용하다 다음에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할 때 사용하던 아이폰을 반납하고 최대 출고가의 50%를 할인받아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 슈퍼체인지를 활용하면 다음 아이폰 13 때 활용할 수 있으니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부담 없이 바꿀 수 있어서 좋은 선택지라 할 수 있죠.

 

 

슈퍼 DC2를 이용한 제휴카드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전원 실적에 따라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서 최대 72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제휴카드 혜택에는 국내에는 Pay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 아이폰 유저들이 반길만한 카드 케이스를 지원하고 선착순 2천 명 한정으로 5만 원 캐시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혜택 중에 하나가 KT 애플 케어팩인데요. 액정 파손 시 4만 원, 기타 파손 시 12만 원의 자기 부담금만 내고 수리하거나 리퍼 단말을 받을 수 있어서 애플 케어와 비슷하지만 KT 애플 케어팩은 매월 2,300원의 월 정액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초기 부담금을 확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슈퍼체인지와 KT 애플케어팩 그리고 아이클라우드 50G까지 제공되는 슈퍼찬스R이 새로 생겼는데요. 슈퍼 체인지와 다른 점은 월 할부금액이 포함되는 렌탈 프로그램이라는 점입니다. 슈퍼체인지와 비교해서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선택하면 될 것 같은데, 아이클라우드 사용이 많다면 슈퍼찬스R이 조금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물론 요금제 선택도 중요한데요. 5G를 지원하는 아이폰에 맞게 슈퍼플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좋은데, 가격대별로 혜택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Seezn과 지니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멀티미디어 사용이 많다면 조금 높은 월정액을 이용해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넷플릭스와 제휴돼서 그런지 슈퍼플랜 초이스 넷플릭스 요금제까지 생겨서 넷플릭스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너무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저는 이런 거 없었는데...ㅠㅠ흑흑

 


이렇게 KT 혜택까지 한번 알아봤는데요. 아이폰 11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의견들도 있지만 디테일하게 보면 아이폰 12가 후속 기인 만큼 더 좋은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디자인을 변경해서 아이폰의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모습이라 더욱 끌리기도 하고요.

요즘 결혼을 미루는 예비부부들이 많아서 그런지 예비부부도 가족 결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니 다양한 컬러의 선택지로 더욱 매력적인 아이폰 12의 매력에 커플끼리 함께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KT 아이폰 구매 혜택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 아이폰 12 기획전 바로가기 : https://bit.ly/3e9EBQx -

 

 

함께 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KT Digital-x Summit 2020 컨퍼런스 참석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영화,공연,전시] - 초당 계산하는 신개념 식당 새빛섬 바이크 스루 피크닉 데이트 KT ON식당

[TECH/모바일] - 신분증 없이 앱 인증으로 비대면 휴대폰 개통하는 KT PASS 앱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애플워치 6 블루 알루미늄 이쁘네! 애플워치 SE와 차이점은?

 


Comment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