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신분증 없이 앱 인증으로 비대면 휴대폰 개통하는 KT PASS 앱

반응형

신용카드, 신분증 없어도 휴대폰 주문 가능한 KT PASS 계좌인증

 

 

 

삶의 다양한 부분이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요즘은 Covid 19가 장기화되면서 더욱 일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이 바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기존에는 당연하게 생각되고 정체되어 있던 많은 것들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가 활발해지고 인증을 요구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그동안 다양하게 요구하던 인증 수단을 통합하는 작업도 착착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자서명법이 개정되면서 더 이상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수단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휴대폰 구입도 온라인 구입이 많이 보편화되었는데 예전에는 신분증을 보내거나 신용카드 번호를 제공하는 등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이 커서 걱정했는데 얼마 전 소개해 드린 KT의 1분 주문 1시간 배송처럼 요즘은 많이 간소화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러 인증수단을 사용해야 했기 떄문에 이것저것 기억해야 하고 잊어버려서 난감하던 때가 많이 있는데요. 인증수단도 간소화 바람이 불고 있어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인증 수단 한 가지만 정해두면 따로 인증수단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PASS By KT 앱은 그 하나의 대안이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KT PASS 앱은 모바일에서 본인 인증은 물론 오프라인에서의 본인인증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이것저것 외우지 않아도 KT PASS 앱에서 간단하게 생체인증이나 핀번호를 이용해 인증하면 되니 인증까지 3초 컷! 너무 편리하겠죠? 

 

 

 

 

요즘은 커피숍에가도 QR코드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KT PASS 앱에서도 간편하게 QR 인증도 진행할 수 있고, 운전면허증을 등록해두면 간편하게 오프라인에서도 신분증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휴대폰 살때는 본인 확인을 위한 까다로운 인증절차가 기본인데요. KT에서 휴대폰을 구입하면 공인인증서 NO! 카드 인증 NO! PASS 앱과 계좌인증만 거치면 바로 휴대폰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신용카드나 범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는데, 범용 공인인증서는 비용이 발생하기도 하고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는 매장 방문을 해야 하거나 해서  휴대폰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았는데, 자신 명의에 휴대폰과 PASS 앱만 있으면 되니 아주 간편합니다.

 

KT SHOP은 물론 오픈마켓의 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도 높습니다.

 

 

 

 

KT SHOP 모바일 홈페이지(링크)에 접속하면 쉽게 휴대폰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모바일에서 주문하게 좀 어려웠던 것 같은데, 요즘은 가격 비교부터 구입 조건 선택까지 무척 쉽게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조건을 여러 가지 선택해서 직접 확인하면서 구입할 수 있으니 실질적으로 자신이 얼마나 할인받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가입조건 선택은 모바일이나 PC Web이나 UI가 동일한데 모바일이 가격 표시나 이런 게 좀 더 자세해서 비교하기는 더 편하더라고요.

 

 

 

 

변경도 쉽고 물론 다양한 KT의 할인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1시간 배송을 열심히 밀고 있어서 그런지 특별 사은품도 챙겨주네요. 1시간 배송 후기도 전해 드렸었는데 정말 편하고 빠르니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택배 등 온라인 주문해도 자신이 직접 주문 매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추가 지원금은 물론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사은품까지 직접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으니 직접 방문하지 않아서 사은품을 못 받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도 덜고 발품을 팔지 않아도 대리점들의 사은품들을 비교해볼 수 있으니 정말 좋네요.

 

물론 1시간 배송도 선택할 수 있으니 수도권 등 1시간 배송이 지원되는 지역이라면 한번 활용해보세요. 주문하면 정말 총알처럼 가져다주니까 주문부터 개통까지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주문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인 주문 절차에 들어가는데 KT 회원이라면 KT에 저장된 회원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해주니 이것저것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번거롭지 않군요.

 

 

 

 

다음 절차에서 본인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신규가입이나 번호이동 등 가입조건에 따라 인증 방법이 조금 다르게 나옵니다. 여기서 PASS + 계좌인증을 선택하면 KT PASS 앱에서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KT 회원이라면 기기변경의 경우는 간편하게 휴대폰 인증만 하면 되니 너무 편하겠죠? 간단히 인증 절차 후 배송 정보 입력과 사은품 선택만 하면 끝~아주 쉽고 간단하게 


KT PASS 앱이 모바일 앱이긴 하지만 꼭 모바일에서 신청하지 않아도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곁에 있으면 당연히 PC에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이통사 중에서는 KT가 유일하게 진행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주목해볼 만한데요. 휴대폰 구입에 국한하지 않아도 실물 신분증처럼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이제는 필수가 돼버린 QR코드 본인인증도 하나의 앱에서 활용할 수 있으니 KT PASS 앱을 이용해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를 누려 보세요.

 

- KT PASS 앱 다운로드 : bit.ly/2Y6avXL -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애플워치 6세대 블루 알루미늄 이쁘네! 애플워치 SE와 차이점은?

[TECH/인터넷과IT] - 집콕으로 지친 아이들의 스트레스 풀어주는 우리 집 핑크퐁 노래방

[앱(APPS)] - 스마트폰 속 사진을 매달 앨범으로 받는 KT 포토북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작품 KT 올레tv에서 보자

" TV로 떠나는 휴가! 넷플릭스 띵작 오리지널 작품 추천 " 바깥 활동이 줄어들면서 OTT 서비스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었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그동안 ��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