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샤오미 정품 미밴드 5 스트랩 구입! 줄질은 즐겁다

호환 스트랩도 좋지만 역시 정품이 품질이 좋은 듯

 

 

가성비 피트니스 스마트밴드의 최강자 미밴드 5가 국내 정발 되었습니다. 역시 명성답게 전작에 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확실히 미 밴드는 판매량이 많아서 그런지 관련 액세서리나 정보가 많아서 활용하기가 편해서 직구해서 사용해도 좋은 것 같습니다.

 

미 밴드 5의 기본 스트랩도 품질이 좋은 편이고, 개인적으로 실리콘 밴드를 싫어하지 않아서 크게 불편하진 않은데 컬러가 검은색 밴드 하나라 좀 아쉽죠. 아마 밴드를 더 팔기 위해 기본 선택지를 줄여 놓은 것이겠지만 초반에 선택할 수 있게 해 주면 좋은데 말이죠. 

 

 

 

 

여태껏 호환 스트랩을 구매해다가 샤오미 정품 스트랩을 구입했습니다. 미밴드 5는 미쿠나 스펀지밥 같은 캐릭터 워치 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캐릭터 워치 페이스에 컬러 스트랩을 맞추면 예쁘더라고요. 아마 여성분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수 있어서 선물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면 좀 저렴하긴 한데, 요즘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들도 인기 있는 제품들은 배송비를 붙이거나 가격을 높게 잡아서 국내 구입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더라고요. 배송을 기다리는 것도 싫어서 그냥 국내에서 적당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국내 셀러들도 프리미엄을 붙이고 있어서 적당한 가격에 구입하기가 쉽진 않네요.

 

 

 

 

이번에 미밴드 5의 스트랩 디자인이 좀 변경되었는데요. 오리지널 스트랩 중에 코어 부분이 2톤으로 된 건 오렌지와 옐로 2가지 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한 가지 색으로 통일~ 2톤으로 된 스트랩이 예뻐서 2가지 모두 구입했네요.

 

 

 

 

미밴드 5와 미 밴드 4 스트랩의 호환을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많을 텐데요. 결론적으로 코어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전작과의 호환은 불가능합니다. 미 밴드 5는 미 밴드 5 전용 스트랩을 활용해야 합니다. 억지로 사용하면 쓸 수는 있는데 딱 맞지는 않더라고요.

 

 

 

 

샤오미 정품 스트랩이라 포장도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호환 스트랩을 구입했을 때는 보지 못한 튼튼하고 깔끔한 패키지~ 패키지를 여는 것도 쉽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 역시 정품 스트랩이 좋네요! 선물하려고 샀는데 하나는 그냥 새것으로 줘야겠어요.

 

 

 

 

내용물은 별거 없습니다. 간단한 설명서와 스트랩이 전부. 물론 설명서는 중국어로 되어 있지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코어 분리와 결합만 하면 되니 어려울 건 없죠.

 

 

 

 

컬러감도 좋고 다 마음에 드는데 2톤 컬러 분리 부분의 처리는 좀 아쉽긴 하네요. 뭔가 색을 넣다 만 느낌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진 않네요. 그래도 저가형 호환 밴드는 컬러감이 좀 물 빠진 색인 경우가 많아서 아쉬웠는데 컬러가 깔끔하고 선명한 게 좋습니다.

 

 

 

 

2톤으로 된 제품이 코어와의 일체감이 좋은데요. 물론 다른 컬러들도 좋지만 이번에 나온 2톤 밴드가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옐로우와 오렌지만 재고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추석 지나고 10월 중순쯤 재고가 좀 들어오는 모양이니 그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호환 스트랩은 실리콘이 아니라 그냥 고무 재질인 경우도 많고 품질이 좀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요. 확실히 정품 스트랩이 품질은 좋습니다. 하지만 호환 스트랩은 가격이 저렴하고 애플 워치 스타일 등 다양한 디자인의 밴드가 많으니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밴드의 구입을 하게 된 게 스펀지밥 워치 페이스에 노란 스트랩이 예뻐서 와이프 줄려고 구입했는데, 애플 워치 6세대 모델이 생각보다 빠르게 출시되면서 주인을 잃게 되었습니다.ㅋㅋㅋ

 

 

 

 

우리 딸 줄려고 했더니 아직은 가장 짧게 해 놓아도 헐렁거려서 아들 녀석에게 주어야겠습니다. 귀여운 워치 페이스도 있고 줄넘기 측정 같은 항목도 있어서 아이들 운동량 체크 겸 선물로 줘도 좋을 것 같은데, 초등학교 고학년은 되어야 제대로 쓸 것 같아요.

 

 


지금껏 호환 스트랩만 쓰다가 정품 스트랩은 처음 구입했는데요. 확실히 호환 스트랩들은 컬러감이 좋지 못한 경우도 많고 품질이 아쉬운 경우가 많았는데 정품 스트랩이 좋긴 좋네요. 스트랩만 잘 맞춰도 미 밴드를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분위기에 따라 밴드 스트랩 한번 바꿔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샤오미 미밴드 5 정발 바뀐 기능만큼 가치가 있을까?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미밴드 5 한글 정발판 에반게리온, 코난 등 중국 전용 워치 페이스 적용 방법

[사진으로보는리뷰/의류 및 악세서리] - 귀욤뽀짝 호리 모여봐요 동물의 숲 스위치 숄더 파우치

[김군의글 전체보기] - 무선 리모컨으로 손쉽게 샤오미 LED 모니터 조명 스크린 바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