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선 리모컨으로 손쉽게 샤오미 LED 모니터 조명 스크린 바

반응형

" 리모컨으로 조절하는 책상 분위기 샤오미 미지아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조명 램프 MJGJD01YL "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좋은 것 중에 하나가 조명입니다. 조명만 바꿔도 컬러감에 따라 사람이 느끼는 감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조명만 바꿔도 집중력이 높아지거나 일의 능률이 오르기도 하죠.

 

저처럼 야간에 깨어 있는 일이 많은 사람들은 조명이 특히 중요한데요. 색온도에 따라서 힐링이 되기도 하고 반대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색온도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기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요즘 자신만의 작업 공간을 오롯이 밝혀주는 모니터 조명, LED 스크린바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베이스어스 제품을 소개했었는데, 이번에는 샤오미 제품입니다. 

 

얼마 전 펀딩을 진행했는데 드디어 일반 구매가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하자 마자 빠르게 주문했을 정도로 개인적으론 모니터 조명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해서 박스는 칼박으로 오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손상이 적게 와서 다행이랄까요? 국내 오픈마켓에서는 가격이 좀 써서 해외 편집샵에서 구입하니 그나마 납득할만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지난번 소개한 베이스어서 제품보단 조금 비쌉니다. 약간 고급 버전 정도랄까요?

 

 

다행히 완충 포장을 잘 해주고 있어서 제품에 손상은 없었습니다. 샤오미 브랜드의 제품이라고 항상 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샤오미 제품은 패키지 디자인이나 제품 보호를 위한 패키징은 잘해서 그런 부분은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별거 없습니다. 간단한 설명서와 거치대 그리고 LED 스크린 바와 전원 연결을 위한 USB-C 케이블 그리고 디밍과 색온도 조절이 가능한 리모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명 거치대는 묵직한 느낌이라 안정적으로 잡아 줄 것 같습니다. 균형과 안정성을 위해 무게감이 있는게 좋죠. 그래도 베이스어서 제품보단 좀 덜 무겁습니다.

 

 

 

모니터에는 이렇게 걸어주면 됩니다. 적당히 잡아주는 부분이 있어서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고 거치대 만으로도 40도 정도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두께가 좀 있는 모니터에 적당하지만 노트북에서 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권장하진 않더라고요. 

 

꼭 모니터가 아니라도 파티션이나 적당히 걸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으니 침대 프레임에 걸면 침대 조명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샤무실 파티션에 걸어도 꽤 괜찮습니다.

 

 

 

LED 바는 거치대와 같이 메탈 본체로 되어 있고 빛이 나오는 부분은 적당히 가려주고 있어서 직광으로 보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길이는 448mm로 20인치대 모니터에 사용하면 딱 좋은 크기입니다. 

 

 

 

샤오미의 스마트 가전 브랜드인 미지아 브랜드를 달고 있지만 미 홈과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미 홈과 연결되면 더 좋았을 텐데 그건 좀 아쉽긴 하더라고요.

 

 

 

거치대와 LED 바는 포코핀으로 전원을 연결합니다. 자력으로 부착하게 되어 있고 거치대와 연결해도 어느 정도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거치대와 LED 바가 분리 형태라 보관도 편하고 이동할 때도 부피를 줄일 수 있어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자력도 좋은편이라 어지간해서는 잘 떨어지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차피 한번 자리 잡으면 잘 움직이지는 않을 제품이라 안정적인 거치만 하면 됩니다.

 

 

 

전원은 USB 케이블을 거치대에 연결해서 공급합니다. 모니터에 USB 단자가 있다면 굳이 다른 전원을 연결할 필요가 없으니 간편하죠. LED라 휴대용 배터리로도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PC와 직접 연결해두면 PC를 켜거나 끄면 조명도 같이 꺼지거나 켜지게 할 수 있어요.

 

 

 

포코 핀 연결 부분을 보면 어느 정도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최대 25도까지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얼굴로 직접 빛이 오지 않도록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모니터 조명에는 특별한 부품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조명을 조절할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샤오미 모니터 조명을 상당히 기다렸는데, 다른 모니터 조명들은 본체에 조절 부분이 있어서 제품 특성상 이런저런 조절을 하려면 조금 불편하기도 한데요.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고 무선이라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리모컨 전원은 AAA 사이즈 건전지 2개가 들어 갑니다. 물론 앞서 언급했듯 건전지는 기본 제공되는데요. 중국에서 직구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건전지는 다 들어 있네요. 

 

 

 

리모컨은 다이얼식으로 돌려서 사용하는데요. 짧게 누르면 ON/OFF 되고 다이얼을 돌리면 밝기가 조절됩니다. 눌러서 돌리면 색온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데요. 2700K ~ 6500K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분위기를 바꿔 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색 온도의 차이가 확 느껴지죠? 저는 그래픽 작업은 차가운 색온도에서 하는 게 좋기 때문에 색온도를 바꿀 수 있는 조명이 좋습니다. 디밍도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처럼 조금 개인적인 시간을 보낼 때는 조명을 낮추고 색온도를 높이는 등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능률 향상에도 도움이 되겠죠?

 

 

 

조명 자체는 약간 반투명한 플라스틱 가림막이 있어서 직광으로 소위 눈뽕을 당하지는 않도록 되어 있는데요. 약간 조명이 비추는 각도도 좁아서 딱 필요한 공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좁지는 않아요.

 

 

다른 조명이 켜져 있을 때도 자신의 공간을 비추는 모니터 조명이 꽤 괜찮은데요. 보통 형광등을 많이 켜 두는데 조명을 켜 두면 필연적으로 그림자가 지거나 광량이 부족한 부분이 생기는데, 모니터 조명은 오롯이 나의 작업 공간을 밝혀 주기 때문에 작업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주변이 어둡고 모니터만 밝으면 눈에 무리가 많이가고 피로감이 생기게 되는데요. 주변이 어두우면 모니터 빛을 자꾸 높이게 되고 이걸로 주변을 밝히게 되는데 그러면서 더 눈에 무리가 가게 되기도 하거든요.


조명은 공간을 연출하고 분위기를 바꿔 주기도 하지만 적절한 조명은 자신의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PC로 모든 활동이 이어지기 때문에 적당한 조명으로 주변을 컨트롤하는 것이 좋고요. 조명이란 것이 자신에게 주는 영향이 상당히 큰데 이런 이론적인 이야기가 아니라도 자신의 공간을 자신이 좋아하는 분위기로 꾸미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네요. 

간단하게 자신의 책상을 밝혀 줄 조명을 찾는다면 모니터 조명을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45,240원](▼25%)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랜턴 블루라이트 차단 LED 책상조명 스탠드 / 2.4GHz 무선 리모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랜턴 블루라이트 차단 LED 책상조명 스탠드 / 2.4GHz 무선 리모컨 / 무료배송:컴퓨터 / 게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

www.qoo10.com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공간 효율을 높여주는 모니터 조명 베이스어스 모니터 LED 램프 사용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USB-C 멀티 포트 도킹스테이션 베이스어스 C 타입 확장 허브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샤오미 센서형 자동 거품 손세정기 4세대 사용 후기

[TECH/모바일] - 샤오미 미박스 글로벌 롬 오레오 업데이트 방법과 넷플릭스 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 샤오미 수케어 수카스 구강세정기 W3 휴대용으로도 그만

 

반응형
Comment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