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샤오미 수케어 수카스 구강세정기 W3 휴대용으로도 그만

치실보다 간편한 구강세정기로 간편한 워터 스케일링!



예전에는 치아교정한 사람들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물로 치아를 닦을 수 있는 구강세정기가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요즘은 치아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고 가격대도 저렴한 제품이 많아서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를 자랑하는 샤오미에서도 구강세정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워터픽을 가장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비슷한 성능의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대안이 많습니다.





정확하게는 샤오미 생태계 안에 있는 수카스의 제품으로 스케어 전동칫솔로 널리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샤오미의 스마트 홈을 이루는 미홈을 지원하는 브랜드로 샤오미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카스 구강세정기는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휴대성이 높은 제품인데요. 부피가 큰 유선 제품보다 보관이나 사용이 간편해서 집이나 사무실 등 여러 곳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점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샤오미의 제품답게 패키징도 깔끔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제품들의 가격이 너무 높아서 정말 잘 사는 집에 나 있는 물건이었는데, 최근에는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아서 좋네요.





부속품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수카스 W3 구강세정기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충전용 케이블과 노즐이 들어 있습니다. 신형은 케어 범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노즐이 추가되어 있는데, 본체 성능의 변화는 없기 때문에 그냥 노즐만 추가된 형태입니다. 추가된 노즐이 꼭 필요하지 않으면 그냥 일반형 구입하는 게 비용도 줄이고 좋겠더라고요.





충전은 USB를 이용한 방식이지만 충전 단자가 전용 단자라 전용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따로 판매는 하지 않아서 보관할 때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더라고요. 





2200mAh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고 하루 1분 정도 사용할 경우 약 한 달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충전기로도 충분히 충전할 수 있으니 충전에 부담은 없을 것 같네요. 완충에는 4~6시간이 걸리고 LED로 충전 상태를 알려 줍니다.





IPX7의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는데요. 물이 충전 단자에 닿지 않도록 전용 고무 마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단자에 물이 묻으면 전자기기라는 특성상 좋지는 않겠죠? 요것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여러모로  불편해지니까요.





샤오미 제품답게 디자인도 깔끔하고 컬러감이 좋습니다. 상큼함을 느끼게 해주는 색상이라 욕실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고 놓아 둘 수 있겠더라고요. 불투명한 상부에 전자기기가 들어 있고, 하부는 그냥 물통인데 분리는 되지 않습니다.





노즐은 그냥 끼워 넣으면 쉽게 들어가는데요. 노즐의 방향이 틀어지지 않도록 홈이 있는 디자인이라 쉽게 끼울 수 있습니다. 상부에 보면 버튼이 하나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야 노즐을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수압에 의해 노즐이 빠지지 않도록 나름의 장치가 있는 거죠. 처음에는 이게 전원 버튼인 줄 알고 계속 눌러도 작동을 하지 않아서 당황했거든요. 





물은 수통에 그냥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FDA 인증받은 재질이라 크게 문제 될 건 없지만 그래도 플라스틱이니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건 피하는 게 좋겠죠?





수통은 200ml까지 표기가 되어 있고 최대 230ml까지 들어갑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한번 스케일링 할 때 물이 약간 모자른감이 있는데 좀 구석구석 사용하고 싶다면 중간에 물을 한번 넣어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무게는 293g으로 깃털처럼 가벼운 수준은 아니지만 물을 넣어도 무리되는 무게는 아닙니다. 미끄럼방지가 되어 있어서 그립도 괜찮은 편이라 사용할 때 불편하진 않더라고요.





정면 하단 버튼이 모드 선택 버튼이고 물을 넣고 모드를 선택한 뒤 위의 버튼을 누르면 바로 동작합니다. 별도로 전원을 켜고 끄는 동작은 하지 않아도 되는데 2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분당 1300회의 맥동 물줄기를 발사하는데요. 그냥 물이 쭈~욱 나가는 게 아니라 펌핑하는 것처럼 퉁퉁퉁 이렇게 나옵니다. 40~120PSI의 압력으로 발사되는데 생각보단 분사압이 높아서 개인적으론 만족스럽더라고요. 





앞서 언급했듯 IPX7의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어서 물에 씻어서 사용해도 되는데 가급적이면 물에 오래 노출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충전단자 쪽은 물이 닿지 않도록 해주는 게 좋겠죠?


수카스 구강세정기는 요즘 우리 집 최애 기기로 등극하고 있는데요. 수압이 높은 편이라 아이들이 사용하기는 좀 어렵겠더라고요. 아이들용도 나오면 치실 사용 안 하고 그냥 이걸로 해줘도 좋을 것 같은데 좀 아쉽네요.

이런 휴대용 스타일의 제품이 여럿 나오고 있고 가격대도 비슷한데요. 아마 성능은 거의 대동소이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제품을 염두에두고 있다면 요 녀석을 선택해도 후회 없는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 W3은 노즐이 4개고 W3e는 1개짜리 모델이니 잘 선택해서 구입하세요.


>> 샤오미 구강세정기 최저가 직구가격 보러가기 <<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