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샤오미 미지아 음파 전동칫솔 사용해보니 비싼거 필요 없네

반응형

가성비를 넘은 갓성비 샤오미 음파 전동칫솔 추천



흔히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들을 가성비 좋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가성비를 넘는 갓성비의 제품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샤오미 브랜드의 제품들이 이런 갓성비 제품들이 많은데, 샤오미의 전동칫솔도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매일 사용해야 하는 칫솔을 좀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샤오미의 전동 칫솔도 모델이 상당히 많은데요. 제가 사용해 본 제품은 샤오미의 스마트 가전 브랜드인 미지아 버전입니다. 국내 구입가격은 4만 원 정도로 타 브랜드의 동급 제품에 비해 1/3 이상 저렴한 가격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오리지널 샤오미임을 증명하는 홀로그램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것도 없었는데 샤오미도 카피 제품이 많이 나오나 보네요. 그리고 국내 정식 수입제품에는 KC 마크가 있습니다. 국내 전파 특성이 맞게 인증을 받았다는 뜻이죠. 





샤오미답게 패키징도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제품들은 패키징 오픈할 때부터 기분이 좋더라고요. 부품은 간결하게 들어 있고 구성도 심플한데, 전동칫솔 본체와 충전기 그리고 칫솔모 1개와 컬러링이 들어 있습니다. 칫솔모 추가로 1개 정도만 더 들어 있으면 좋은데 그렇진 않더라고요.





정식 수입제품이 좋은 건 우리나라 말로 제대로 된 설명서를 가지고 있어서 이기도 한데요. 기본 사용법이나 대처 방법 등이 한국어로 자세히 나와 있어서 어렵게 인터넷을 뒤지거나 대충 사용하는 그런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체는 화이트 색상으로 클린의 느낌을 담고 있습니다. 재질의 감촉도 좋고 뒷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사용성도 좋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다운 디자인과 컬러죠?





충전기도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통일입니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이것도 KC 인증 마크가 붙어 있어서 안심이고 USB로 전원을 공급합니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 줍니다. 어느 정도 기울기가 있어도 잘 미끄러지지는 않는데 칫솔을 세워 두어야 하니 될 수 있으면 평편한 곳에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배터리는 7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고 완충 후 최대 18일 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충전 스트레스도 적은 편입니다. 





이 녀석이 좋은 점은 샤오미의 미 홈 앱으로 연결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비슷한 기능을 가진 타 브랜드 제품들은 상당히 고가인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지만 이런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미 홈 앱에서 기기 추가를 선택하면 연결할 수 있고 모든 연결 과정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최근 샤오미 제품들은 특별한 설정 없이 자동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경우가 많아서 연결도 수월합니다.





필자는 USB 타입의 전원 커넥터를 가진 제품들을 선호하는데, 일단 AC 전원이 아닌 USB 타입이 커넥터로 되어 있으면 AC 전원 타입에 비해 위치 선정이 상당히 자유로워집니다. 요즘은 USB 충전 제품이 많아서 멀티 충전기를 집안 곳곳에 두고 있기 때문에 더 편하더라고요. 





컬러링은 파스텔톤의 2가지 컬러가 추가로 들어 있고 회색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컬러링은 여러 대의 전동칫솔을 사용하게 될 경우 자신의 것을 표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2개가 여분으로 들어 있으니 개성에 맞게 변경해줘도 좋고요.





칫솔 모는 진공으로 밀봉된 상태로 들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입에 들어가는 제품이니 위생을 신경 쓰지 않을 수가 없는데 이런 작은 부분이 믿음직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칫솔 커버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요.





길이가 약간 길다고 생각했는데 욕실장 하단에 쏙 들어가니 딱 좋습니다. 일반적인 제품보다 살짝 긴 편이긴 한 것 같은데, 아무래도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다 보니 약간 길어진 것 같습니다. 





무게는 280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일반, 소프트 그리고 커스텀의 3가지 모드를 가지고 있는데, 개인적으론 너무 다양한 모드를 어지럽게 선택하게 하는 것보단 이렇게 심플하게 되어 있는 게 마음에 듭니다. 





커스터 마이즈 모드는 화이트닝과 잇몸 마사지 그리고 혀 클리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몇 가지 설정을 더 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미 홈 앱에서 설정하면 되고요. 





샤오미 전동칫솔은 음파 전동칫솔인데요. 개인적으론 회전형보다 이런 음파 전동칫솔을 선호하는데, 잇몸의 부담이 적고 미세한 진동이 흔들리면서 이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더 개운하게 느껴지거든요. 1분에 31000회가 넘는 진동과 높은 토크를 가지고 있어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칫솔 모는 미국 듀폰사의 고품질 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 공정을 했다고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칫솔질하는 느낌도 나쁘지 않습니다. 음파 진동의 세기가 꽤 좋은 편이라서 깔끔하게 칫솔질이 되는 느낌이더라고요. 특히 커스텀 모드는 화이트닝 옵션이 있어서 커피와 담배로 변색되는 치아를 개선해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IPX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고 이음새가 없는 일체형 디자인이라 이물질이나 치약이 끼일 염려도 없습니다. 물론 충전기도 같은 IPX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니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미 홈 앱에서 칫솔의 사용기간과 칫솔질의 시간과 부위에 따른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아 구조를 6개 구간으로 나눠서 기록하기 때문에 자신의 칫솔질 습관을 확인할 수 있어서 양치 습관을 개선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칫솔모의 사용기간이 표시되니 교체 시기를 알 수 있어서 좋고요.





자신의 양치 시간은 물론 어느 정도 커버리지가 되는지 그리고 그 값을 평균으로 얼마나 깔끔하게 양치하고 있는지를 판단해 줍니다. 물론 히스토리 기능이 있어서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고요. 요즘은 이런 블루투스를 이용한 데이터를 제공해 주는 전동칫솔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사실 얼마나 실용적인 데이터를 전해 줄지 의문이는데 생각보다 꽤 많은 데이터를 제공해 주더라고요.


게다가 이런 저렴한 제품에서 이런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 자체가 매우 메리트 있는 강점이고요.



1회용 전동칫솔에 약간 돈을 더 투자하면 샤오미 전동칫솔을 구입할 수 있어서 가성비는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샤오미답게 앱 연동을 통해 양치 습관을 확인할 수 있으니 1석2조의 효과도 거둘 수 있고요. 이 데이터를 보면 도움이 많이 되는데 꽤 자세하게 측정값을 보여 주니 치야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저희 집에는 아이들도 전동칫솔 사용하는데 키즈 버전도 하나 사줘야겠네요. 아이들은 회전형보단 이런 음파 칫솔이 좋더라고요.

동급 대비 적은 투자로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니 전동칫솔 구입을 고려한다면 샤오미 전동칫솔은 좋은 선택지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 샤오미 미지아 전동칫솔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