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미밴드 5 한글 정발판 에반게리온, 코난 등 중국 전용 워치 페이스 적용 방법

반응형

" 국내 정발 미 밴드에서 중국발 워치 페이스를 써보자, 엄청 많네 "

 

미 밴드 5가 국내에 정발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정발 제품을 구입하는 편인데 이번에도 한글 폰트의 가독성은 정말 별로라 가독성을 높이는 패치를 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미밴드는 4세대 제품부터 컬러가 적용되면서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적용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발표할 때는 스펀지밥과 에반게리온, 미쿠 등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정작 미 핏 앱에 접속하면 애니메니션 버전의 워치 페이스를 찾지 못해서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미 핏 앱의 스토어에 접속하면 스펀지밥 워치 페이스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이마저도 없었는데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스펀지밥 워치 페이스는 나오는 게 다행이랄까요? 노란색 스트랩에 스펀지밥만 적용해도 엄청 예쁩니다.

 

 

미밴드5 에반게리온 워치 페이스

다른 애니메이션 버전이 아니라도 상당히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지만 에반게리온이나 하츠네미쿠 같은 애니메이션 버전의 워치 페이스를 쓰지 못한 다는 것은 좀 아쉽죠. 

 

사실 이 애니메이션 버전의 워치 페이스는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가끔 기분전환 삼아 적용해 두면 기분이 좋습니다.

 

 

중국 내수 전용 워치 페이스를 적용하는 방법은 기기의 설정을 중국으로 변경하는 것인데요. 어려울 것 없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보면 설정> 일반> 언어 및 입력방식에서 언어를 중국어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중국어도 어려가지가 있어서 아무거나 설정하면 안 되는데 중국어 간체로 설정하면 됩니다. 중국어 표기를 보기가 어려우면 위에 표시된 언어 셋으로 설정하면 중국 내수용 워치 페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단, MI Fit 앱의 로그인을 미 어카운트로 해 주어야 하는 조건은 있습니다. 다른 SNS 로그인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저는 다른 샤오미 제품들을 사용하기 위해 MI 어카운트를 하나 생성해두고 있거든요. 

 

Mi 어카운트의 국가를 중국으로 설정해두면 크게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어 설정을 다 했으면 미 핏 앱을 재 실행하면 중국어로 된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 스토어에 접속해 보면 이제 중국 스토어로 접속되니까 중국 내수용 워치 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5 워치 페이스 매니저

워치 페이스를 사용할 때 한 가지 유념할 것은 밴드에는 5개 밖에는 적용할 수 없다는 것과 매니저에는 10개 이상 담을 수 없어서 수동으로 찾아서 지워 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 밴드는 정말 가성비가 좋아서 좋아하는데요. 최근에 계속 출시 가격이 오르고 있어서 다음 세대는 걸러야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미 밴드가 가성비가 좋긴 하지만 더 이상 오르면 개인적으론 다른 선택지를 생각하게 되거든요.

물론 미 밴드가 가성비가 원탑인 것은 아직까진 변함은 없습니다.

미 밴드 5의 더 좋아진 컬러를 활용한 워치 페이스를 쓸 수 없다면 아쉽겠죠? 에반게리온이나 다른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워치 페이스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한번 적용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 미리 만나본 갤럭시 Z 폴드2 얼마나 달라졌나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 케이스티파이 뺨치는 알리발 갤럭시노트20 울트라 DHL 프린팅 케이스

[TECH/모바일] - 알리에서 구입한 헬로우 솔라(LS05) 메탈 스트랩 폭망후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작품 KT 올레tv에서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