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알리에서 구입한 헬로우 솔라(LS05) 메탈 스트랩 폭망후기

반응형

이런 망할 알리 판매자 같으니... ㅂㄷㅂㄷ

 

얼마 전 국내에도 펀딩을 진행하면서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할로우 솔라(Haylou Solar)가 한창 이슈가 되었습니다. 사실 가성비로 따지면 상당히 괜찮고 저처럼 밴드 형태의 제품보다 워치 형태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관심 가질만한 제품입니다. 

 

물론 정확도가 좀 떨어지지만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고 싶은 입문자들에게는 딱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름이라 줄질을 좀 해볼까 하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스트랩을 구입 했네요. 

 

 

 

해외 직구하면 친숙하게 보는 노란 봉투에 고이 담겨서 왔습니다. 7월 20일쯤 주문했으니까 1달 조금 넘게 걸려서 왔습니다. 대체로 이런 작은 부피의 물건은 배송이 느린 편이더라고요. 그래도 코로나 초기보단 배송이 빠른 편입니다. 아직도 주문한게 계속 오고 있다는 것은 함정. 

 

 

 

내용물은 별거 없습니다. 사실 헬로우 솔라의 밴드 모양이 좀 특이하기 때문에 호환 스트랩을 찾기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전용은 비싸서 호환품을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3천 원 정도로 무척 저렴했는데 지금은 판매물품에서 사라 졌더군요.

 

 

 

사진에는 잘 보이진 않지만 핀을 살짝 휘어 놨습니다. 헬로우 솔라가 스트랩과의 간격이 좁은 편이라 약간 휘어지는 스트랩으로 되어 있거든요. 거기에 맞춰서 그런가 보다 하고 일단 패스 ~

 

 

흔한 설명서 한장도 없어서 비슷한 제품을 보면서 일단 형태를 잡아 봤습니다. 기존의 판매글을 찾으려고 하니까 글이 없어서 다른 제품을 참고했는데... 이때부터 뭔가 쎼~ 한 기분이...

 

 

 

결론적으론 헬로우 솔라(LS05)에 스트랩 장착을 하지 못했는데요. 오리지널 실리콘 스트랩은 살짝 휘어 있는데 이건 그냥 일자로 되어 있어서 장착이 안됩니다. 분명 전용이라고 타이틀을 써 놨는데 이런 걸 보내다니! 아오~!

 


일단 판매자에게 클레임을 걸어 놓은 상태인데요. 이야기가 제대로 안되면 디스폿 해야죠...ㅠㅠ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일단 짜증이 확 나니까요. 알리에서 구입하는 건 원래 짝퉁도 많고 복불복인 경우도 종종 있었지만 요즘은 그래도 가격이 좀 올라서 제대로 오더니 이런 황당한 경우도 생기는군요. 물론 그냥 호환품이라고 했으면 의심했을 텐데, 타이틀과 이미지까지 제대로 올라왔던 물건이라 황당하네요.

알리에서 헬로우 솔라 스트랩 구매한다면 후기를 잘 보고 조심해서 구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