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콘솔게임기

닌텐도 웨딩피치 아미보 드디어 구함, 웨딩 마리오 amiibo 시리즈

반응형

웨딩 마리오 시리즈 드디어 다 모았네! amiibo

요즘 콘솔 게임기의 인기가 높아져서 그런지 닌텐도 게임을 도와주는 아미보의 인기가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미보 수집을 하는 편인데 요즘은 인기 있는 아미보는 구하기가 더 어렵네요.

 

원래도 슈퍼마리오 아미보는 인기가 좋은 편인데 그중에서도 피치 공주의 아미보가 가장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가끔 재 입고가 되긴 하니까 급한 게 아니라면 좀 기다리면 프리미엄이 붙지 않은 제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도 기다리고 있는데 들어올 생각을 안 하네요.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진짜 주인공은 피치공주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마리오 못지않게 피치 공주 관련 굿즈들도 인기가 높은데요. 저야... 머... 우리 따님을 위한 조공으로 피치공주 관련 굿즈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아미보 웨딩 시리즈는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맞춰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오디세이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에도 대응하긴 합니다. 다른 아미보도 마찬가지인데 대응 게임이 아니면 특정 기능이 수행되지 않거나 특정 아이템은 사용을 못하긴 하지만 같은 캐릭터라면 다 사용은 할 수 있습니다. 

 

 

 

원래 패키징 상태가 깔끔하고 괜찮아서 이런 형태로 전시 혹은 수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물론 미개봉 상태가 가장 중고 가격이 좋긴 합니다. 하지만 과감하게 박스 오픈! ㅋㅋㅋ

 

 

 

사이즈는 어른 손보다 조금 큽니다. 전반적으로 무게감 있는 스테츄 피겨 형태라 꽤 괜찮습니다. 함께 발매된 웨딩 마리오나 웨딩 쿠파에 비해 더 화려한 모습이네요.

 

 

 

 

티아라가 상당히 깔끔하고 예쁜데요. 전반적으로 도색 상태나 조형이 가격대에 비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요즘 피겨들 가격을 생각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들 정도는 가성비로 모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죠. 

 

 

 

베일은 연질의 재질로 되어 있고 큐티클 느낌이 납니다. 반짝이가 뿌려져 있어서 반짝반짝하는 게 잘 표현해 두고 있더라고요. 연질이라 아이들이 가지고 놀아도 비교적 안전하고 크게 부서질 염려도 없고요.

 

 

 

하단 부분은 다른 아미보들과 동일하게 NFC 칩을 내장한 스탠드로 되어 있습니다. 요즘 중국발 짝퉁 아미보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것도 메이드 인 차이나 이군요. 

 

요즘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는 정말 구하기 힘든데, 그나마 정품도 2배~3배 비싸게 파는 곳들이 많습니다. 사실 너무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중국산 짝퉁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저도 정품을 구입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비싸게 파는 되팔이들이나 엄청난 프리미엄을 붙이는 온라인 판매상들 배 불리기보단 차라리 중국산 아미보를 구입하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중국산 카피품도 가격이 많이 올랐...

 

 

 

기본적으로 관절이 없는 스테츄긴 하지만 팔도 연질이라 조금씩 움직임을 줄 수는 있습니다. 생각보단 예쁘게 잘 나와서 우리 따님이 무척 좋아하는군요. 덕분에 한동안 먼지만 쌓이던 마리오 오디세이를 열심히 즐기고 있습니다.

 

 

 

짠 ~ 이렇게 아미보 마리오 웨딩 시리즈가 전부 모였습니다. 웨딩 마리오랑 웨딩 쿠파는 전에 아이파크몰 대원샵에서 구입했는데, 이것도 이젠 물건이 없어서 인터넷 가격이 전부 상승! 하지만 계속 재입고된다는 사실~ ㅋㅋㅋ

 

 

 

 

웨딩 마리오랑 쿠파도 디테일이 상당히 좋죠? 도색도 깔끔하고 디테일도 좋습니다. 3가지 웨딩 시리즈 중에서는 웨딩 피치가 가장 화려한 것 같아요. 재질이나 도색이 마리오나 쿠파와는 좀 다르게 화려하게 되어 있거든요.

 

 

 

마리오 오디세이에는 amiibo를 인식하는 NPC가 있는데요. 이 NPC에서 인식시켜 주면 됩니다. 그러고 보니 집에 포장도 뜯지 못한 스위치 게임이 많이 남았는데... 언제 하나요.

 

 

 

처음 인식시키면 웨딩피치의 베일과 드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웨딩 시리즈들도 동일하게 코스튬을 얻을 수 있고요.

 

 

 

다음부터는 하루에 한 번씩 파워 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숨겨진 파워 문은 일정한 미션을 수행해야 하지만 요건 그냥 위치만 찾아가면 되더라고요.


요즘 이것도 물건이 없다고 온라인에서 프리미엄이 많이 붙었는데요. 사실 이런 게임 관련 굿즈 같은 것들은 손품을 좀 팔아서 게임샵을 뒤지면 정가로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동숲 아미보 같은 것들은 인기가 높아서 품절 상태긴 하지만 좀 지나면 또 재 입고됩니다. 저도 요것 재 입고돼서 구입했는데 아직 남아 있더라고요. 

 

급하지 않으면 너무 프리미엄 붙은 제품을 구입하지 말고 손품을 좀 팔아서 게임샵들을 뒤져 보세요~ 재입고 알림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알림을 해 두면 편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8/08 - [TECH/콘솔게임기] - 닌텐도 2DS xl과 3DS 호환 R4 Glod Pro 사용법과 후기

2020/07/10 - [GAME/콜솔게임] - 닌텐도 스위치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터치펜 꼭 필요할까?

2020/02/28 - [사진으로보는리뷰/콘솔게임기] - 닌텐도 스위치를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기로 만들어 주는 아이페가 PG 9136

2019/05/21 - [사진으로보는리뷰/콘솔게임기] - 닌텐도 스위치 라보 버라이어티 국내 정발 키트 플레이 후기

2019/12/10 - [GAME/콜솔게임] - 게임으로 운동하는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 플레이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