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콜솔게임

게임으로 운동하는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 플레이 후기

피트 어드벤처 품절 사태! 재입고 정가로 구입!



스위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닌텐도의 사업도 활기를 되찾는 모습입니다. 사고의 전환을 가져온 스위치도 그렇지만 라보 같은 재미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면서 스위치에 계속 힘을 주고 있고요. 스위치 후속이 나온다고 하지만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형태라 당분간은 기변의 압박을 받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죠.


얼마 전 출시된 피트니스와 게임을 결합한 링 피트 어드벤처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렇게 인기를 끌지 예상하지 못해서 물량을 많이 준비하지 않아서 물량 부족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어느 정도 물량이 풀리고 있는 것 같은데, 재고가 채워지면 순삭이라 정가로 구입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얼마 전에 하이마트에서 정가에 올라온 것을 놓치고 고민하다가 오프라인에서 구입했는데요. 아마 오프라인 매장들도 빠르게 품절이라 구하기가 쉽지 않을 텐데,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에 닌텐도 숍이 있어서 거기서 구입했습니다. 여긴 대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 정가에 구매할 수 있고 재고도 빠르게 들어오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구입하러 갔을 때 마침 창고에서 물건을 꺼내 왔는데, 카톤 박스로 꺼내 오는 것을 보니 재고도 어느 정도는 있는 것 같고 무엇보다 국내 정발 된 링 피트 어드벤처를 정가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웃돈이나 끼워팔기 하는 다른 샵보단 부담이 덜합니다. 용산이랑 가까우면 전화 한번 해보세요.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





링 피트 어드벤처는 1인용 게임입니다. TV 모드와 테이블 모드 모두 활용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화면을 크게 보는 게 좋아서 TV 모드에서 플레이하는 게 편리 힙니다. 아이들은 테이블 모드에서도 잘 하긴 하던데 집중해서 하긴 좀 힘들더라고요.





박스 크기가 꽤 크긴 한데 부속은 별거 없습니다. 링 피트 어드벤처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링콘의 크기가 좀 커서 박스가 좀 큰 편입니다. 이걸 프리미엄 붙여서 구입한다는 건 좀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링콘과 함께 레그 스트랩이 들어 있는데요. 이건 허벅지에 차고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로 하반신의 움직임을 측정합니다. 정말 신기하게 허벅지에 차고만 있어도 하반신의 움직임을 전부 인식하더라고요.





허벅지에 차고 다니는 권총집 같은 모습이라 마치 특전사 같은 모습이라 꽤 느낌 있죠...ㅋㅋㅋ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더 흥미를 가지는 것 같은데 확실히 이런 주변기기들이 있으면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가 좋습니다.





링콘의 무게는 296g으로 비교적 가벼운 편입니다. 계속 손에 들고 사용해야 하는데 무거우면 안 되겠죠. 탄성 있는 플라스틱인데 싸구려 같은 플라스틱이 아니라 무광 느낌의 고급스러운 재질입니다. 





링콘 손잡이 부분에는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땀을 흡수해주는 재질입니다. 커버 부분이 손을 잡는 위치라서 손을 잡는 부분도 알 수 있고 그냥 플라스틱을 잡는 것보단 부드럽고 폭신해서 장시간 플레이에 피로도를 줄여 줍니다. 벌써 그립과 다리 밴드는 서드파티 호환 악세서리들이 나오고 있더라고요.





그냥 플라스틱 덩어리가 아니라 힘을 인식하는 힘 센서가 들어 있어서 조이거나 당기는 힘을 인식합니다. 몸의 움직임은 연결된 조이콘으로 인식하고요. 탄성이 꽤 괜찮은데 좀 해보면 운동이 되긴 하더라고요.





힘이 들어가긴 하지만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처음 실행할 때 자신에게 맞는 힘의 양을 측정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힘은 있어야 하니 너무 어린아이들은 하기가 힘들어요.





2개의 조이콘을 모두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조이콘이 더 있더라도 2인 플레이는 되지 않습니다. 2인 플레이 모드도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VR 게임장에 있는 대결 모드 같은 게 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물론 링 피트 어드벤처 게임 카트리지도 함께 들어 있는데요. 여전히 과대 포장된 패키지가 들어 있는데 이젠 흔한 설명서 한 장 들어 있지 않습니다. 설명서가 없어도 플레이할 때 충분한 설명이 나오긴 하지만 갈수록 더 게임 패키지는 간소화되는 것 같아요. 아마도 원가 절감이겠죠? 





기본 설정부터 사용방법까지 모두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하면서 할 수 있습니다. 아들 녀석이 조용하길래 가 봤더니 혼자 열심히 세팅하고 있더라고요.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요. 자신의 신체 특징에 맞게 운동량을 조절하고 세팅하게 됩니다. 칼로리 계산에 사용되니 정확하게 입력해 주는 게 좋아요. 처음 세팅하지 않아도 나중에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플레이하는 계정에 따라 저장할 수 있고요.





링 핏 어드벤처의 기본 화면인데요 판타지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운동을 하는 어드벤처 모드가 기본 컨텐츠 입니다. 멀티 모드를 선택하면 화면을 보지 않고 링콘만을 이용해 운동량을 측정할 수도 있고요.




 

링 피트 어드벤처를 진행하면 다양한 미니게임들을 만나게 되는데 원하는 미니 게임만 선별해서 플레이할 수도 있고 원하는 부위에 집중해서 운동하는 세트메뉴와 심플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 방식과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링콘과 레그 스트랩을 이용해서 몸의 움직임을 측정하기 때문에 직접 몸을 움직여야 해서 운동량이 상당합니다. 조금 하고 나면 땀이 흐를 정도로 다양하게 몸을 쓰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어드벤처 모드인데요. 단순히 운동만 하는 게 아니라 게임을 하듯 구석구석 탐험하게 되고 다양한 스토리가 있어서 더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와이프는 어드벤처 모드보단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세트메뉴를 더 선호하는데, 어드벤처 모드는 장기간 꾸준한 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어른들에게도 좋은 콘텐츠 입니다.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링콘을 이용한 다양한 동작과 함께 러닝이 기본입니다. 적을 만나면 운동을 해서 나오는 에너지로 물리치도록 되어 있는데 다양한 운동이 있고 운동마다 스킬이 결합되어 있어서 재밌더라고요. 하루 30분씩 진행하면 3개월 정도 걸리는 일정입니다.





아이들이 쉽게 하지 않는 스쿼드같이 조금 난이도 있는 동작들도 진지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링 피트 어드벤처~ 재밌게 하면서도 꽤 진지하게 집중해서 하던데 하고 나면 땀을 한 바가지 흘린다는...





링콘은 늘이거나 줄이는 동작으로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는데요. 링콘을 들고 움직이는 방향이나 위치도 인식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운동하라고 하면 힘들다고 안 할 텐데 요건 게임한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너무 재밌어하더라고요. 요즘같이 야외 활동을 많이 하기 힘든 계절에 딱 좋은 아이템이죠. 어드벤처 모드를 진행하면 코인을 얻게 되는데 얻은 코인으로 캐릭터를 꾸미거나 아이템을 구매하는 등 재미 요소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운동하는 중간중간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라보에서는 이걸 카메라로 이용하기도 했는데 심박수 측정도 된다는 게 참 놀랍네요. 심박스와 함께 진단 결과도 알려주니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운동의 마지막은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운동을 하다가 그냥 끝내면 몸에 무리가 가기도 하는데, 가볍게 스트레칭으로 운동의 마무리까지 잘 케어해 줍니다.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라 같이하면 좋아요.



처음에는 Wii에서 하던 피트니스 게임들 생각해서 별로 내키지 않았는데, 실제로 플레이해보니까 재미도 있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들을 잘 갖추고 있어서 요즘 우리 집 1순위 게임입니다. 단순히 게임만 하는 게 아니라 직접 몸으로 움직이면서 해야 하니 운동량이 부족한 아이들에게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Wii의 피트니스 게임들은 너무 지루하고 재미없었는데 이건 정말 잘 만들었더라고요.

요즘도 재고가 많이 없는 것 같던데, 아마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재고를 잘 풀지 않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긴 합니다. 인기가 많으니 급하지 않다면 조금 기다리면 수급이 좀 안정화되지 않을까 싶네요. 야외활동이 적어지는 계절인데 스위치를 가지고 있다면 링 피트 어드벤처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탐험 한번 떠나 보세요.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