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세가에서 출시될 초소형 콘솔 게임기 게임 기어 마이크로(GG Micro)

반응형

미니 콘솔도 유행인가? 어쨌든 이쁘네 



최근 레트로 열풍을 타고 다양한 미니 콘솔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미 네오지오 미니와 닌텐도 클래식 등 다양한 콘솔 게임기 회사들이 복각판을 내고 있는데 기존의 콘솔 게임기를 현대적으로 모방해서 출시하면서 기존 콘솔 게임기의 팬들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복각판 게임기의 선두주자는 최근 닌텐도 스위치로 인기가 높은 닌텐도입니다. 닌텐도 클래식 시리즈를 선두로 복각판 게임기의 유행을 만들어낸 장본인 이기도하죠. 처음에는 없어서 못 팔 정도였는데 그래도 최근에는 이마저도 피로감을 느끼는지 차츰 안정되고 있긴 합니다. 


아무래도 예전 게임들은 추억으로 가끔 할만하지만 최신 게임들에 비하면 오래 하기는 좀 애매하기도 하고 오락실에서 하던 그 맛이 잘 안 나기도 하거든요.




세가 라이선스를 받아 앳게임즈(AtGames)에서 생산 및 판매 중인 ‘세가 제네시스 플래시백(Sega Genesis Flashback)’이 있지만 아직까진 세가에서 정식으로 복각 게임기가 출시된 적은 없었는데요.


'세가 제네시스 플래시백'이 인기가 높다 보니 4월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메가드라이브 30주년을 기념하는 ‘메가드라이브 미니’(가칭)을 올해 중 판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지만 아직까진 별다른 소식은 없습니다.





이런 와중에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정식으로 복각판 미니 게임기 '게임 기어 마이크로'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1990년 처음 출시된 세가의 콘솔 게임기인 '게임 기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닌텐도의 게임보이와 쌍벽을 이룰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던 모델이죠.




새롭게 출시될 게임기어 마이크로는 기존 '게임 기어'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이즈는 마이크로라는 이름답게 폭 80mm × 높이 43mm × 깊이 20mm로 오리지널 게임 기어의 40%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1.1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상당히 작은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외부 스피커와 듀오 버튼 그리고 컨트롤러까지 충실히 구현했지만 사이즈가 워낙 작아서 제대로 플레이가 가능할지는 좀 불안해 보이네요. 대전 플레이는 재현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본문 밑에 소개하는 한정판을 보면 그냥 컬렉터를 위한 컬렉션 정도의 느낌으로 생각됩니다. 





1.15인치의 화면이 워낙 작고 게임 기어를 아는 팬층은 이제 나이가 좀 들었을 것이라고 판단해서 그런지 화면을 크게 보여주는 액세서리인 빅 윈도(BIG Window)를 사전예약자에게 증정한다고 합니다. 국내에도 적용되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정식으로 판매를 하지 않을 것이니 일본에서 구해야 할 듯싶네요.





4가지 컬러로 출시되고 각 컬러마다 다른 게임을 답재 됩니다. 돈을 제대로 긁어 보겠다는 거죠. 각 컬러별로 4가지 게임이 담겨 있어서 기본 게임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라쿠텐 북스 한정 게임 기어 마이크로 핀 & 컬렉션 박스>





<세가 스토어 한정 게임 기어 DX 팩>


라쿠텐과 세가 스토어 한정으로 한정 패키지도 함께 출시되는데요. 라쿠텐은 전용팩을 모형화하고 4가지 게임기어 마이크로를 함께 구입할 수 있는 패키지(27,225엔)를 세가 스토어에서는 추가 1종의 게임 기어 마이크로(목업)를 포함해 액자화할 수 있는 패키지 ( 25,920엔)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둘 다 빅 윈도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론 썩 내키진 않네요...;;;




오리지널은 건전지로 전원을 공급했는데 공개된 이미지를 보니 Micro USB 5핀으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것 같은데, 외부 출력은 지원하지 않는듯 하네요. 



게임 기어 마이크로는 2020년 10월 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고 가격은 4,980엔으로 공개되었는데요. 현재 환율로 5.5만 원 정도인데, 복각 게임기 치고는 가격이 나쁘지 않지만 크기가 크기다 보니 살짝 아쉽기는 하네요. 그래도 다양한 복각판 게임기들이 나오는 것은 상당히 반가운 일인데요. 예전 향수를 다시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G 마이크로 특설 페이지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