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4 6월 무료 게임 콜 오브 듀티 월드워 2 추가 공개

PSN 사용자를 위한 추가 게임 Call of Duty®: WWII 어서 다운 고고



날씨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지만 코로나 여파로 야외 활동이 예전만 하진 못합니다. 그 덕분에 게임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관련한 기업들은 행복한 비명을 속으로 삼키고 있습니다. 밖으로 떠들면 여론의 뭇매를 맞을 테니까요.





이때를 이용해 한탕 하려는 사람들도 있지만 전 세계적인 팬데믹(pandemic)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게임업체들이 무료 게임을 줄줄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Epic에서 에픽 스토어를 통해 GTA 5를 무료로 풀어버리는 바람에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죠. 지금도 다운로드가 여의치 않은 상황이긴 합니다. 2연타로 문명 6까지 무료로... 에픽 당신은... ㅠㅠ. 


다음 게임도 대작이 준비되고 있다고 하니 앞서 2가지 게임을 받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미리 준비해 두는 게 좋습니다.





소니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S Store)를 통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펼치는 등 기회를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저도 갖고 싶었던 게임들을 몇 가지 장만했습니다. 예전에는 중고 판매를 위해서 패키지를 많이 구매했는데 요즘은 할인을 많이 해서 그런지 중고 거래도 예전만 하지 못하고 해서 디지털 다운로드로 구입하는 편이거든요.





플레이스테이션 사용자라면 네트워크 플레이를 위한 PSN 사용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PSN 플러스(유료)에 가입하면 공짜 게임을 평생 라이센스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좋아한다면 결코 아깝지 않은 선택지입니다. 가끔 대작들도 무료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이때 잠깐 이용권을 사람들도 많고요.





6월에는 이미 시티즈 스카이라인과 Farming Simulator 19가 무료 게임으로 업데이트되었었는데요. 콜 오브 듀티 월드 워 2가 추가되었습니다.  PSN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게임 외에 추가 게임이 지급된 건 이번이 2번째인데요. 4월에는 몬스터 헌터가 추가로 주어지기도 했습니다.  


6월 1일까지만 제공되는 5월 무료 게임과는 다르게 콜 오브 듀티는 7월 6일까지라서 시간적 여유가 좀 있는 편이고요.





일반적으로 PSN 혜택으로 주어지는 게임은 보통 프리 라이센스로 제공되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콜 오브 듀티 같은 경우는 기간이 정해진 기간 한정 플레이 패키지입니다. 다만 몬스터 헌터의 경우는 약 한 달 정도로 체험 기간이 짧았던 반면 콜 오브 듀티는 PSN 멤버십을 유지하는 동안은 얼마든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의문이 드는 건 PSN PLUS 결제를 하지 않았다가 다시 결제해도 플레이 되는지가 궁금한데 그건 확인할 수가 없네요. 아마도 PSN 플러스 결제를 연속으로 하지 않으면 사라질 것 같은데, 그래도 이런 대작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는 건 참 즐거운 일입니다. 


PS.



6월 무료게임으로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STAR WARS™ Battlefront™ II)가 추가 되었습니다. 무료게임이 몰아치는 바람에 정신이 없네요. 무료로 풀린 게임들만 즐겨도 한동안 즐겁겠네요.


요즘 PS Store에서는 다양한 테마로 게임 할인을 진행하는데 할인 폭이 무척 큰 게임들도 있어서 좋은 기회입니다. 물론 코로나19 사태로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잡기 위한 상술이긴 하지만 나름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찬스 이기도 하죠. 최근 소니의 행보를 보면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을 위해 꽤 신경 쓰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만족스럽기도 하네요. 아직 PSN 가입을 망설이고 있다면 어서 가입해서 콜 오브 듀티의 세계에 빠져 보아요~



Comment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