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꿀잼 무료 VOD로 지루할 틈 없는 KT 시즌(Seezn) 100% 활용하기

반응형

실시간 방송은 물론 중드, 프로야구까지 무료로 즐기는 OTT 서비스 KT 시즌 



코로나19가 아니라도 다양한 OTT 서비스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미드에 푹 빠져 살았지만 요즘은 중드나 해외 드라마들도 내가 있는 어디나 볼 수 있으니 영화나 드라마에 빠져 지내기에 좋은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사실 시즌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종종 있는데요. 시즌(Seezn)은 KT의 OTT 서비스로 올레TV 모바일의 2.0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을 더욱 발전시켜 모바일에 특화된 OTT 서비스로 바꾼 것이죠. 주변에는 아직도 올레tv 모바일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젠 시즌으로 기억해 주세요.




이름이 시즌으로 바뀌고 뭔가 더 다양한 기능들이 더해졌지만 기본은 올레 tv 모바일과 같습니다. KT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고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하다는 점까지 올레tv 모바일과 비슷하게 닮아있죠.





다만 KT를 통신사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요금제에 따라 시즌 믹스, 시즌 초이스 같은 월정액 이용권이 무료로 제공되고, 시즌에서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때 사용하는 코코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6월에는 타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물론 누구나 첫 로그인이라면 3,000 코코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휴면 회원이라도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참여 대상이 되고요. 그냥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제공되니 대박이죠?





3천 코코면 드라마나 예능 같은 VOD 2편 정도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고, 영화를 본다면 즉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못 본 VOD 시청에 활용하면 딱 좋습니다. 어차피 로그인만 하면 바로 지급 되니 사용도 쉽고요.





저희 집은 시즌을 자주 활용하는 편인데요. TV 주도권이 저희 부부에게 없기 때문에...ㅠㅠ 보고싶은 드라마나 프로가 겹치면 시즌에서 종종 실시간 TV를 통해 보곤 합니다. 실시간 시청이 되니 다른 가족들과 보고 싶은 방송의 시청 시간이 겹쳐도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널이 아니라 장르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빠르게 찾기도 쉽고요.


물론 지상파 실시간 보기는 아직 협의 중이긴 하지만 요즘은 지상파 방송을 거의 보지 않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 없이 올레 TV에서 볼 수 있는 거의 모든 채널을 시즌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료 VOD도 쏠쏠한데요. 저는 월정액이 KT 요금제에서 지원되기 때문에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더 많지만 누구나 볼 수 있는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예전 VOD 서비스들은 정말 오래된 콘텐츠만 무료로 제공되고 그랬는데, 요즘은 얼마 지나지 않은 드라마나 VOD 콘텐츠가 제공되고 종종 최신작 무료로 풀리는 경우가 있어서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볼거리가 많더라고요.





저는 월정액 사용자라서 최신 드라마도 공짜로 볼 수 있는데, 최근 종영된 부부의세계 무삭제판은 물론 이태원 클라스까지 무료라서 언제 날 잡고 한번 정주행 해야겠습니다. 물론 월정액을 사용하면 드라마는 물론 영화나 예능까지 더 무료로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매의첨처, 막후지왕, 장야 같은 인기 중드(중극 드라마)도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되고 있는데 매월 2편씩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올해 말까지는 쭈~욱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라 최대 16편의 중드를 무료로 볼 수 있고 6월에는 최근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안가(2020)>, <삼생삼세침상서(2020)>이 추가된다고 하니 중드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좋은 기회겠죠?





물론 넷플릭스처럼 오리지널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하고 국내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정말 재밌습니다. 





이제 2020 프로야구 시즌이지만 야구장에서 직관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아쉬움이 클 것 같은데요. 시즌에서는 프로야구 Live를 통해 최대 5개 팀까지 동시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시청하는 재미를 넘어서 다른 사람들과 채팅으로 의견도 교환하면서 현장에서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Live 중계는 일반 TV 중계보다 한 박자 느리게 마련인데 KT의 빠른 기술력으로 전송 지연을 최대한 보완했다고하니 옆집에서 함성이 터진 후 뒤늦게 감동받는 해프닝도 조금은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경기의 다양한 하이라이트와 명장면 같은 VOD 지원은 물론 2020년 프로야구 일정이나 순위 그리고 각 선수의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니 프로야구 팬들에게는 필수 앱이 아닐 수 없겠네요. 물론 이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KT 시즌(Seezn)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일일이 모든 서비스를 다 열거하지도 못할 정도로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IPTV 서비스를 하면서 생기는 노하우도 있고 콘텐츠가 많으니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상당히 많거든요. 이름은 바뀌었지만 올레tv를 이용한다면 시즌에서 보던 콘텐츠를 집 TV에서도 연계해서 활용할 수 있으니 올레tv 유저라면 더욱 활용도가 높고요. 앞서 언급했듯 6월 한 달 동안은 무료로 코코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어서 시즌에 로그인해서 활용해 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시즌 앱이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KT 시즌 다운로드 (모바일) : https://bit.ly/2zkhcM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