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올레 TV 화면이 안 나올 때 오류 해결하는 2가지 방법

반응형

올레 TV 갑자기 보라색 화면으로 안 나온다고? AS 부르기 전 체크!



예전에는 올레 TV가 그닥 콘텐츠가 없었는데 몇 년 전부터 서비스나 콘텐츠 모두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도 올레tv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통은 크게 문제가 생기지 않겠지만 가끔 올레TV 화면이 보라색으로 멈춰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뭔가 고장 났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알고 보면 정말 사소하고 어이없는 이유일 수 있는데요. KT 올레TV가 보라색 화면으로 멈췄을 때 AS를 부르기 전에 체크할 수 있는 2가지가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대부분 해결되더라고요.





사실 이 보라색 화면은 꽤 다양한 이유로 볼 수 있는데요. 사실 생각해보면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보라색 화면이 나오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TV나 TV 주변의 다른 기기들을 만지다가 갑자기 안 나오는 상황에 당황한 적이 많을 것 같은데요. 가장 첫 번째로 체크해 볼 것은 바로 HDMI 단자입니다. 





대부분의 보라색 화면이 나오는 경우가 바로 이 경우인데요. HDMI 단자의 접촉이 불량해서 신호를 제대로 넘기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보통 HDMI 단자에 케이블을 끼워 두고 오랜 시간 동안 같은 방향으로 힘을 주기 때문에 단자가 휘거나 혹은 케이블이 고장 나서 일 수도 있는데요. 아주 살짝만 건드려도 제대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으니 가장 쉽게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네트워크 체크입니다. 보통 IPTV는 무선 인터넷 공유기에서 신호를 받아 오는데, 공유기도 오래되면 뭔가 꼬이는지 잘못된 신호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HDMI 단자를 체크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무선 공유기의 전원 선을 빼고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부팅 시키면 다시 신호를 받으면서 깔끔하게 해결되곤 합니다. 보통 올레TV 고객센터 100번에 전화를 해서 장애 신고를 해도 새로 신호를 보냈으니 공유기를 껏다가 5분 후 켜라는 이야기를 해 주거든요. 새로 신호를 받지 않아도 공유기만 껐다 켜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보라색 화면 때문에 몇 번 당황한 적이 있었는데요. 며칠 전에도 화면이 갑자기 보라색으로 나오면서 멈춰서 당황했는데 어이없게도 HDMI 단자를 살짝 만져주니 해결되었습니다. 생각해보면 HDMI 단자 접촉 불량 때문에 문제가 생겼던 게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게 100% 문제를 해결해 줄 수는 없겠지만 급할 때 체크하기 좋습니다. 보통 TV를 많이 보는 저녁이나 새벽시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자가 진단하기 좋겠죠? 이렇게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거의 셋톱박스 문제니 AS를 신청하세요.



반응형
Comments.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