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실시간 TV를 4K VR로 볼 수 있다고? KT 슈퍼 VR 올레tv와 만나다

반응형

이제 TV도 4K VR로 즐기는 시대 



영상을 보는 방식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의 보급에 힘입어 OTT 서비스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만 볼 수 있던 VOD나 실시간 TV를 이제는 손안에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는 거죠.


영상 시청을 할 수 있는 기기들이 다양해지면서 확장된 제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제 실시간 TV도 VR로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4K 화질도 지원하는 슈퍼 VR이 그 주인공인데요. 이제는 올레 tv까지 활용할 수 있는 KT 슈퍼VR tv로 또 한 번 확장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목해 볼 만한 점은 단순한 VOD 서비스가 아니라 올레tv 컨텐츠가 결합되었다는 사실인데요. 270여 개의 실시간 TV 채널은 물론 21만여 편의 VOD까지 이제 VR로 즐길 수 있습니다. 





최대 180인치의 화면으로 생생하게 나만의 TV를 구축할 수 있는 거죠. WIDE MAX의 컨텐츠를 지원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몰입감 있는 대화면 영화 감상이 가능하고요.


V-LIVE 정은지, 윤아 등 인기 연예인들의 VR 컨텐츠를 비롯 3천에 편의 VR 전용 컨텐츠를 지원하는 만큼 VR 컨텐츠 지원에서는 국내 최대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는데, KT 슈퍼VR tv를 사용하면 지루할 틈이 없겠네요.





KT 슈퍼VR tv가 지원하는 컨텐츠는 단순히 VOD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게임들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특히 인기가 좋은 스페셜포스 VR은 물론 리듬액션,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KT 슈퍼 VR로 게임을 플레이해보니까 4K까지 지원되는 고화질 VR이라서 그런지 화질도 선명해서 몰입감이 좋고 생생하게 플레이 할 수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정말 간단한 게임이나 퀄리티가 좀 떨어진다는 느낌이 많았는데, 이제는 VR에 특화 된 게임도 많고 퀄리티가 상당히 높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VR 게임들의 서비스가 준비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고요.





독립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요가나 스트레칭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VR로 보면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무게도 그렇게 무겁지 않고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제품과 다르게 무게감이나 균형감이 좋아서 활용도가 많이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체형이라 무게가 겨우 278g밖에 되지 않거든요.


물론 관련 VR 컨텐츠들도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자신이 가진 영상을 직접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저희 집은 NAS와 연결해서 사용하니까 편하더라고요.





< KT 슈퍼VR tv 요금제  >


현재 반값 초이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고 기가인터넷 + tv에센스 상품으로 가입하면 KT 슈퍼VR tv를 공자로 받을 수 있는 찬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KT 슈퍼VR tv가 45만 원 정도 하니 엄청 이득인 거죠. 단, 12월 31일까지 가입해야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다면 서두르는 게 좋습니다. 


결합 상품이 아닌 KT 슈퍼 VR tv 요금제 3종만 가입해도 기기를 1만 1천 원(3년 약정, VAT포함)에 구입할 수 있고, 물론 다양한 VR컨텐츠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센스tv 요금제에 가입하면 VIP 혜택존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데, 매주 인기 영화 1편을 포함해 150여 편의 키즈/영화/애니 컨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VR 기기들은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매우 아쉬운데 실시간 TV와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되는 올레tv의 VOD 서비스까지 지원된다니 무척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1인 가구가 늘면서 개인화된 TV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데 VR은 꽤 근사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KT 슈퍼VR tv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T 슈퍼VR tv 기획전 바로가기 : 모바일, PC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