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도시락보다 편하네, 가족여행에는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이 딱!
요즘은 꼭 휴가철이 아니라도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지만 특히 연말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해외를 떠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방학이 긴 겨울에는 가족 단위로 해외여행을 많이 가기도 하고요. 제 주변에도 요즘 해외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서 넘나 부럽...
스마트폰이 거의 몸의 일부처럼 돼버린 시대기 때문에 해외여행에도 데이터 사용이 거의 필수라 할 수 있어서 데이터 공수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동원됩니다. 요즘은 로밍 서비스도 많고 현지 유심 구매도 할 수 있으니 선택지가 많은 편이죠.
혼자라면 데이터 로밍만 해도 편리 하지만 일행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데이터 로밍이 가능한 와이파이 도시락 같은 라우터를 대여하기도 하는데요. 데이터를 분배할 수 있는 로밍 라우터는 별도의 기기를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과 분실 위험 때문에 개인적으론 별로 선호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해외로 여행을 나가 보면 현지 유심 구매했는데 적용 방법이 어렵거나 잘 안돼서 어려움을 겪는 일행이 종종 있더라고요.
KT에서 데이터를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요금이 출시되었는데요. 라우터 대여와는 다른 편리함이 강점이니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볼만합니다.
KT 로밍 데이터 함께 ON은 일종의 데이터 셰어 서비스입니다. 본인 포함 최대 3인까지 가능하니 그 이상을 원한다면 다른 방법을 찾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3명까지 사용하면서 핫스팟 공유를 한다면 어느 정도는 커버할 수 있죠.
각각 현지 유심을 사용하면 되지 않겠느냐 하는 의문이 들 수도 있는데, 현지 유심은 유심을 갈아 끼우는 번거로움과 유심을 따로 관리해야 하고 개인적으론 내 번호를 쓸 수 없다는 단점도 있어서 별로 선호하진 않거든요. 그리고 현지 유심은 데이터가 얼마나 남았는지 잘 알 수가 없더라고요.
KT 로밍 데이터 함께 ON이 좋은 점은 별도의 라우터가 없어도 데이터를 쉐어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요금제에 따라 제공하는 데이터의 양은 다르지만 정해진 데이터 안에서 3명이 각각 자신의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데 중요한 건 3명이 함께 모여있지 않고 따로따로 움직여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즐거움에는 쇼핑이 빠질 수 없고 쇼핑을 하다보면 가격 계산부터 간단한 검색까지 데이터 사용이 빠질 수 없는데, 항상 함께 움직여야 한다면 엄청 불편하겠죠?
KT 로밍 데이터 함께 ON은 신청자 본인 외에 데이터 쉐어를 할 번호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되는데, 현지의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라우터가 필요 없는 것이죠.
때문에 각각 떨어져서 움직여도 데이터 사용을 할 수 있고 환승을 해야 하는 경우 환승을 하면서 잠시 비는 시간에 도심을 돌아 보거나 국경을 넘어가도 자동으로 현지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커버리지 걱정 없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의 제휴 국가가 많아서 거의 전 세계 어디든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상품별로 아시아/미주 혹은 글로벌로 나눠지기 때문에 이 안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체크 포인트!
데이터 사용량 및 잔량을 함께 등록된 사람들에게 모두 알려주기 때문에 따로 움직여도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체크할 수 있고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차단하기 떄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하면 1GB 단위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로밍 라우터는 일 단위로 정액 계산을 해야 하지만 KT 로밍 데이터 함께 ON은 정해진 데이터에서 차감되는 방식이고 15일에서 최대 30일까지 기간 내에 사용하는 것이라 장기 여행일수록 더 유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역별로 약간 차이가 있으니 위의 표를 참고해서 가격을 계산해 보면 됩니다. 앞서 언급했듯 일 단위의 정액 계산이 아닌 데이터 종량 계산이라 나쁘지 않거든요. 항상 함께 움직일 수는 없으니 따로따로 자신의 스마트폰만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KT 로밍 데이터 함께 ON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특히 KT의 로밍ON은 로밍 후기에서 몇 번 전해 드렸듯 해외에서 음성 통화(1분/119원)와 SMS(22원)도 국내 통화료와 같은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경제적입니다. 해외에서 음성통화 는게 부담이 많이 되었는데 이건 진짜 너무 좋더라고요.
와이파이 도시락 같은 라우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관리가 번거롭고 특히 분실이나 고장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안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KT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간다면 고려해볼 만한 좋은 선택지입니다. KT 로밍 데이터 함께ON 말고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로밍 상품들을 해외여행 패턴에 따라 추천해주니 KT 홈페이지에서 자신에게 맞는 로밍 상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설레임이 가득한 해외여행~ 로밍에 대한 걱정은 KT에 맡겨 두고 신나고 알차게 보내 보세요. 데이터 로밍 함께 ON 지원 국가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해외 데이터 로밍 무료로 제공되는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를 주목하자
[TECH/모바일] -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KT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 사용 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