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모르면 불편한 에어팟 2의 숨은 4가지 기능과 설정하기

반응형

에어팟 2 100% 활용을 위한 숨은 5가지 기능 찾아보기, 더블탭설정, 에어팟 찾기



삶의 질을 수직상승 시켜준다는 에어팟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에어팟을 찾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일단 핵간지 아이템인데다 통화를 자주 사용한다면 에어팟만 한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거든요. 인기가 높아지니 에어팟 2 프로도 나온다고 하고 다양한 기대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콩나물이라 놀림 받던게 엊그제 같은데.. 애플 매직이란...


이런 에어팟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숨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이라 알아두면 무척 편리합니다. 사실 무척 쉽고 간단한 건데 모르면 엄청 헤매거나 불편하죠. 에어팟은 아이폰과 UI가 찰떡궁합이라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활용할 수는 없습니다.




1. 이중 탭 설정하기



에어팟은 2중 탭의 매우 심플한 기능만 가지고 있는데요. 사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다른 완전 무선 이어폰에 비해 좀 아쉽긴 합니다. 기본 기능은 시리 호출로 되어 있었던 것 같은데 이걸 자신에게 맞는 편리한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블루투스로 진입해서 블루투스 목록에서 에어팟을 찾아 우측 부분을 보면 'i' 모먕의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요걸 선택하면 블루투스 기기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뿐만 아니라 다른 기기들도 지원하는 기능이 있으면 변경할 수 있죠. 여기서 에어팟의 이름도 변경할 수 있으니 개성 있는 이름으로 변경해 두어도 좋겠죠?





여기 들어가 보면 이중 탭 설정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서 미디어 컨트롤로 사용하거나 시리를 불러오는 등 편리한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통화 발신자 이름 알림



에어팟을 착용하고 다니다 보면 휴대폰은 가방에 넣어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화가 왔을 때 아이폰을 꺼낼 필요 없이 누구에게 전화가 왔는지 바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으면 참 편하겠죠.





설정 > 전화 > 발신자 알리기로 이동해서 헤드폰으로 설정해두면 전화가 왔을 때 음성으로 알려 줍니다. 저장된 이름으로 알려주니 알아듣기 쉬운 이름으로 설정해두면 훨씬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화가 왔을 때 통화는 왼쪽 에어팟 더블 터치~ 거절하고 싶다면 오른쪽 에어팟을 더블터치해 주면 되고 통화를 종료하고 싶을 때도 오른쪽 에어팟을 더블터치해주면 됩니다.



3. 에어팟 찾기



요즘은 휴대폰도 놓은 곳을 몰라 종종 헤맬 때가 있는데 에어팟은 더 작으니 어디 있는지 가끔 잊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내 아이폰 찾기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치 스마트워치에서 내 폰 찾기를 하는 것과 비슷하게요.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아이폰 찾기라는 앱이 설치되어 있는데, 최근 iOS 1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나의 찾기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 앱은 자신의 애플기기들을 찾는대 사용하는대요 앱을 실행해보면 에어팟이 목록에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에어팟을 선택하고 사운드 재생을 선택하면 간단한 비프음으로 위치를 알려 줍니다. 단! 배터리가 남아 있어야겠죠? ^^




4. 에어팟 배터리 알림 feat 아이폰 



에어팟을 꺼내기 위해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면 팝업으로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니 무척 편리합니다. 그렇다고 배터리 잔량을 알기 위해 매번 케이스를 꺼내서 열고 닫는 수고를 할 필요는 없이 위젯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아이폰 홈 화면의 왼쪽에 있는 위젯 화면의 가장 아랫부분을 보면 '편집'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위젯을 제거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배터리 위젯을 설정하면 매번 케이스를 꺼내지 않아도 쉽게 에어팟과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팟과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은 사용 중일 때만 표시되고 연결이 끊어지면 표시되지 않으니 이것만 잘 알아두면 됩니다.


간단한 기능인데 모르면 또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특히 더블 탭 설정은 자신에게 맞는 사용성을 갖추기 위해 꼭 필요하죠.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에어팟이 이제 필수품처럼 여겨지고 있는데, 곧 에어팟 2 프로가 나온다고 하는데 설정은 같은 방법으로 하게 될 테니까 알아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안드로이드를 메인 폰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통화품질 때문에 에어팟을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완전무선 이어폰 중에 에어팟만큼 통화품질을 지원하는 제품이 어서 더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이 아니라 아이패드나 심지어 맥북과 연결해서 이중 탭 정도는 설정할 수 있으니 여태껏 시리만 불렀다면 잘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