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다자간 그룹 영상통화 나를 콘테스트 전국나를자랑 1탄 그림퀴즈 이벤트

반응형

영상통화로 즐기는 그림퀴즈 넘나 잼난 것



얼마 전 다자간 영상통화가 가능한 KT의 나를(narle) 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나를은 더 빨라진 네트워크를 이용해 끊김 없는(5G 이용 시) 다자간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아바타를 이용해 개성 있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영상 통화보다 즐겁고 재미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서비스인데요. 최대 8명까지 다자간 영상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들은 간단한 회의나 협업을 할 때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재미난 이벤트로 더욱 즐길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나를은 꼭 KT가 아니라도 이동통신 3사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에서 나를 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하기 좋겠죠? 최근에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까지 모두 지원되니 기기 간의 장벽도 없어졌습니다.





가입이나 사용은 쉬운데요. 소셜 로그인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디자인도 깔끔하게 변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가입 후에 자신의 스타일대로 나바타를 만들 수 있는데, 영상통화할 때 활용할 수도 있고 카메라에 비친 얼굴로 통화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스타일이나 꾸미기를 변경할 수도 있고요.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이 많아서 개성 있는 아바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국나를자랑 이라는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인데요. 영상통화를 하면서 그림퀴즈를 맞추는 게임을 하는 이벤트입니다. 마치 캐치 마인드와 비슷한데, 아이들도 무척 좋아해서 집에서 아이들과 해도 재밌더라고요.


이벤트 기간은 11/20(수) ~ 12/24(화)까지로 아직 시간은 넉넉한 편입니다. 나만의 센스 있는 그림 뽐내기와 퀴즈 참여가 어렵다면 투표만 해도 아메리카노를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센스 있는 그림 뽐내기는 나를 앱에서 영상통화하면서 그림퀴즈하는 모습을 캡처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매주 투표를 통해 베스트 그림 5개에 에어팟 2를 100% 증정합니다. 매주 응모하면 확률이 높아지겠죠?


투표에 참여만 해도 매주 50명에게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증정한다고 하니 투표까지 꼭 참여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득템하는 기쁨까지!!





그림 퀴즈에 참여하려면 영상통화 화면으로 진입해야 하는데요. 나를 앱으로 통화하려면 당연히 상대방도 나를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나를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나를 친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연결되면 영상통화 화면 하단에 있는 플레이 메뉴에서 게임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그림퀴즈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림퀴즈도 몇 가지 설정을 통해 룰을 만들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고요.





퀴즈가 시작되면 주제에 맞는 제시어가 나오고 거기에 맞는 그림을 그려서 맞추는 배틀이 시작됩니다. 그림을 그려야 하니 갤럭시노트 같은 펜이 있는 스마트폰이 유리하겠죠?





직접 해 보니 꼭 사물뿐만 아니라 위기, 진심 같은 상황이나 감정에 관한 것도 많이 나와서 난감할 때도 있더라고요. 작은 화면에 빠르게 그려야 하는데 그러기 쉽지 않은 것들도 있어서 좀 어려워요. 조금 더 쉬운 단어가 나오면 좋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순발력 있게 재밌는 그림을 그려보라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 


직접 아이들과 함께 그림퀴즈를 해 봤는데요. 아이들과 하는 퀴즈놀이도 재밌더라고요. 오프라인에서 하려면 준비가 좀 필요한데 요건 스마트폰 2대만 있으면 할 수 있으니 간편하고요. 아이들의 그림퀴즈 배틀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실시간으로 정답 유무를 바로 알 수 있고 게임이 끝나면 바로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가 순발력이 좋은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거죠. 아이들이 아니라도 친구나 연인끼리 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커피 내기 이런 거 하면 싸움 나려나요?ㅋㅋㅋ





퀴즈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매주 화요일 자정까지 투표수를 집계해서 상위 5명에게 에어팟을 증정합니다. 투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그린 재미난 그림들을 보는 재미도 있네요.





이벤트가 아니라도 다자간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AR 이모지 사용, 영상통화하면서 유튜브 같이보기 등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친구 혹은 연인과 재미난 시간을 보내기에 활용 만점인 것 같아요.


처음에는 뭐 이런 이벤트가 있나 했는데 나를 앱의 특징을 잘 살린 재미난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너무 재미나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한참 했네요. 이번 이벤트를 나를 앱에서만 참여할 수 있으니 그 점만 유의해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족 혹은 친구나 애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전국나를자랑 이벤트에 참여해서 행운을 잡아 보세요.


>> narle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 narle 앱 다운받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