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 스마트폰 손전등 밝기 조절하는 방법과 빅스비 버튼으로 켜고 끄기

반응형

쓸데없던 빅스 버튼으로 손전등 켜고 끄기

 

 

코로나19가 잠잠해질 만하면 다시 창궐하는 통에 불안한 나날이지만 날씨는 점점 따뜻해지면서 밖으로 나가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낮에는 더워서 야외로 나서기 힘들지만 밤이 되면 날도 선선하고 사람들의 발길도 뜸해지기 때문에 저녁 산책을 나서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에는 카메라 촬영을 도와주는 LED가 달려 있고 이를 손전등으로 활용하는 기능이 들어간 지가 한참 되었는데요. 언제부턴가 밝기 조절이 안된다며 문의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상단 바를 내려서 메뉴를 꾹 길게 누르면 해당 기능의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손전등도 꾹 누르면 밝기 조절을 할 수 있는 세부 메뉴로 이동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서 당황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간단한데 모르는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밝기 조절을 하고 싶다면 손전등 아이콘 밑에 있는 손전등이라는 글씨를 터치하면 손전등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밝기는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모델별로 조금씩 다르겠지만 최고 밝기로 해놔도 그렇게 밝지는 않더라고요. 아쉽게도 LG 스마트폰은 밝기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손전등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매번 상단 바를 내려서 켜고 끄는 게 무척 번거롭게 느껴질 것 같은데요. 빅스비 버튼으로 간단하게 손전등을 켜고 끌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빅스비 버튼 설정 메뉴 >

 

빅스비 버튼이 사실 사람들에게 크게 활용도가 높지는 않아서 뒤늦게 커스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기도 했는데, 삼성의 ONE UI의 기본 매핑은 카메라와 앱 실행 등 조금 제한적인 기능만 제공하는데요. 서드파티의 앱을 이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빅스비로 검색하면 다양한 빅스비 매핑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지만 제한적인 기능만 제공하고 유료 결제를 하면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앱은 bxAction이라는 앱인데요. 무료 버전은 한 가지 기능만 설정할 수 있는데, 단순히 손전등 정도만 설정하려면 무료 버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다양한 앱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서드파티 앱의 설치가 좀 껄그럽다면 아쉽지만 아직은 오리지널 UI에서는 빅스비 버튼의 손전등 조절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데 보통 빅스비 버튼을 잘 쓰지 않으니까 기본 UI의 설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 연결되게 해 두면 정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주 가는 쇼핑몰 앱으로 연결해 두고 쓰고 있는데, 충동구매를 하게 되는 단점이 있긴 하네요...ㅋ

비싸게 구입한 스마트폰 단순히 기본 설정 된 기능만 쓰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게 설정해 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TECH/모바일] - 갤럭시노트 10 스마트폰 전체 화면 캡처 하는 방법

[TECH/인터넷과IT] - 메모리 포맷 방식 FAT32, exFAT, NTFS 파일 시스템 차이점 알고 쓰자

[TECH/모바일] - 꿀잼 무료 VOD로 지루할 틈 없는 KT 시즌(Seezn) 100% 활용하기

[TECH/모바일] - 애플카드 닮은 꼴 삼성머니 국내에도 출시될까?

[TECH/인터넷과IT] - 모니터 불량화소 체크하는 무결점 테스트 2가지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