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노트 10 스마트폰 전체 화면 캡처 하는 방법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 원 UI 어디까지 써봤니?




최근에 삼성 스마트폰을 메인 폰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삼성이 UI는 정말 잘 만드는구나 이런 생각들을 하고 있습니다. 전과는 다르게 조금 더 사용자 중심의 UI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의외로 UI에 고민이나 투자가 없는 LG와는 좀 다른 스타일이라 격차가 계속 벌어지는 모양새입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 단독 사용보다는 다양한 기기와의 융합이 주를 이를 것이라 더 UI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겠네요.


스마트폰 사용에도 꽤 유용한 UI들이 여럿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웹 페이지나 특정한 상황에서 전체 화면을 캡처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텐데, 보통은 화면을 밀어 올리면서 한 페이지씩 캡처 하곤 하는데요. 번거롭지 않게 한장의 이미지로 바로 캡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캡처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요. 이전 포스팅(링크)에서도 소개를 해 드렸기 때문에 스크린캡처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손으로 밀어서 캡처에서 전체 화면 캡처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손으로 밀어서 캡처는 오래전부터 삼성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기능인데 편리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캡처를 실행하고 나면 하단에 메뉴창이 나타나는데 메뉴 중 2번째 있는 캡처 버튼을 누르면 전체 화면이나 웹페이지도 한장의 이미지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보통 스크린 캡처는 화면에 보이는 정도만 캡처 되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까지 이어서 캡처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한 화면씩이고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이어서 길게 캡처 되니까 홈페이지 같은것을 캡처할 때 편리 합니다. 길게 누르면 전체 화면이 캡처 된다고 했는데 한번에 되는 건 아니고 계속 실행해서 끝까지 해야 할 듯.


버튼 한 번으로 바로 캡처 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그런 건 좀 아쉽네요. 원래 버튼을 길게 누르면 한 번에 캡처 된다고 했었는데 그렇게는 진행이 안되더라고요. 긴 화면을 캡처할 때 불편했던 사람들이라면 한번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