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 핏 미디어 컨트롤 가능한 펌웨어 업데이트 후 가장 큰 변화는?

반응형

펌웨어 업데이트하고 나니 우리 갤럭시 핏이 달라졌어요



가볍게 스마트 기능과 피트니스 트래커로 활용하는 스마트밴드로 갤럭시 핏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최근 미밴드 4의 등장과 함께 스마트밴드의 인기가 더 높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번 미밴드 4는 거의 반칙에 가까운 놀라운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삼성도 이에 질세라 다양한 스마밴드를 내놓고 있는데요. 샤오미 미밴드의 인기를 보면서 프리미엄급 스마트워치가 아닌 스마트밴드 시장의 가능성을 보았기 때문이겠죠. 갤럭시 핏e는 미밴드4의 등장으로 거의 망했다고 보이지만...





갤럭시 핏읜 삼성의 제품답게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안정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기업 특히나 삼성 같은 대기업의 제품을 구입하는 데에는 이런 사후관리도 큰 몫을 하는 것이죠. 그것 때문에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최근 갤럭시 핏에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꽤 괜찮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일단 이번 업데이트의 큰 변화는 미디어 플레이어의 추가와 워치 페이스의 다변화입니다. 갤럭시 핏이 미밴드 4보다 먼저 출시되었는데 미밴드4에서 장점으로 꼽히는 기능들을 추가해서 편의성을 높여 주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필자도 미밴드 4와 갤럭시 핏 2가지를 모두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갤럭시 핏의 미디어 플레이어가 없는 것이 너무 아쉬웠던 터라 이번 업데이트는 상당히 반갑습니다. 





미밴드처럼 시스템 UI에 포함되는 게 아니라 위젯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업데이트 후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위젯을 추가해 주어야 갤럭시 핏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게도 미밴드 4처럼 볼륨 조절이 지원되지는 않지만 음악 스트리밍부터 유튜브까지 모두 지원하니 그 점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유튜브는 미디어가 플레이 되고 있을 때만 컨트롤할 수 있는데, 유튜브 같은 미디어 플레이어의 플레이를 끄면 기본 설정은 음악 앱의 마지막 사용 음원으로 돌아갑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음원 컨트롤로 돌아가기 때문에 언제든 다시 음악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말로 하긴 좀 어려운데 실제로 해보면 음악을 자주 듣는 사람들은 만족할만합니다.





시간이나 운동량을 표시하는 워치페이스도 꽤 많이 추가되었는데, 갤럭시 핏은 미밴드 4처럼 커스텀 워치페이스나 외부에서 추가할 수 없기 때문에 워치페이스를 자주 바꾸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좀 경쟁력이 떨어졌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그나마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져서 다행입니다.


별로 맘에 드는 게 없어서 그냥 기본 워치 페이스로 다녔는데 이번에 바꿧네요. 화면이 작지만 시안성 높은 워치 페이스들로 구성해 줘서 좋네요. 외부 설치도 가능하게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업데이트 목록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하면서 가장 크게 느끼는 변화가 배터리 사용시간이 체감될 정도로 길어졌다는 점인데요. 기존에는 스펙에 나와 있는 5~7일은커녕 3일 정도 사용하면 배터리 때문에 불안했는데, 이번 업데이트 후에는 5일 정도는 거뜬히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평일에는 충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변했습니다.


이게 업데이트하면서 꼬여 있던 OS가 안정화가 되어서 그런 건지 아니면 정말 펌웨어의 안정화 때문인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거의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하면서 이 정도 사용시간이면 나쁘지 않거든요. 보통 자동 업데이트를 꺼 놓는 경우가 많으니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주면 됩니다. 


펌웨어가 업데이트된지는 좀 되었는데 배터리 테스트를 하느라 하기가 늦었네요. 최근에는 미밴드가 국내에 정발 되기도 하고 가격 정책도 무척 저렴하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삼성이 미밴드 4의 등장을 꽤 신경 쓰는가 봅니다. 왜 꼭 할 수 있으면서 처음부터 적용해서 내 주지 않는지 모르겠지만 어쨌건 소비자는 서로 경쟁하는 제품들이 있어야 선의의 경쟁을 통한 발전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좋은 일이죠. 

펌웨어 자동 설치를 설정해서 업데이트 사실도 모를 수도 있으니 웨어러블 앱에서 확인하면 금세 알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꼭 업데이트해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