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로 하면 좋은 이유, KT휴대폰결제 등록 방법과 장단점

반응형

아이폰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이렇게 편한 거였어?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 중에 하나는 아이클라우드나 앱스토어 결제 같은 콘텐츠 결제 비용의 결제 방식이었는데요. 아무래도 하루 종일 함께 하는 시간이 가장 많은 기기가 휴대폰이라 음악이나 VOD 등 콘텐츠 이용이 많은데 DCC 해외 원화 결제만 지원해서 아쉬움이 많았는데요. 이제 아이폰에서도 카드나 휴대폰 결제 같은 국내에 맞는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이 DCC를 고집한 이유는 정확히 밝히고 있지는 않지만 아마도 DCC 이용을 통한 수수료 수익 때문이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DCC는 가맹점이 3~8%의 수수료를 임의로 결정하기 때문에 DCC 결제에 따르는 수수료와 해외 결제 수수료까지 불필요한 지출이 불가피했는데, 이제는 표시되는 금액만큼만 딱 결제할 수 있게 되어서 불합리한 부분이 풀리게 되었습니다.


해외여행할 때도 DCC 원화 결제를 하겠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카드사에 DCC 결제를 막아달라고 하는 것도 방법이죠.





이번 결제수단 추가와 함께 성인인증 도입으로 그동안 나이 인증 수단이 없어서 도입되지 못했던 다양한 게임들도 줄줄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의 등장으로 추석에도 많은 사람들이 앱스토어 결제를 이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9/11(수) ~ 9/15(일), 5일간 KT 고객 중, 앱스토어를 #KT휴대폰결제 로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이용해서 애플앱스토어 결제하면 #KT청구할인과 리워드 등 푸짐한 혜택으로 돌려받고 무료한 연휴를 조금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생애 첫 결제 시 2,500원을 할인해주는데요. 처음 결제 한 금액이 2,500원 이상일 경우 할인해 주는 이벤트입니다. 물론 2,500원 이상 결제가 되어야 할인이 되겠죠? 만약 2,600원을 결제했다면 실제 청구되는 금액은 1,000원이 됩니다. 





또한 일일 최대 30만 원 결제 시 1만 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되는데요. 이벤트 기간 5일 동안 매일 중복 참여되기 때문에 최대 5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앱스토어 결제가 많다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도 좋겠죠?





사용방법은 아주 쉬운데요. 아이폰 설정에서 자신의 애플 아이디를 터치한 뒤 결제 및 배송 메뉴에서 결제수단을 휴대폰 결제로 변경만 해주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자신의 아이콘을 터치해도 같은 경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이 전에 비해 다양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동안은 DCC 해외 원화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만 가능했지만, 다양한 결제 수단이 추가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거죠. 휴대폰으로 설정하면 다른 복잡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설정이 완료됩니다. 


자신의 휴대폰 번호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번호도 등록할 수 있는데, 인증 문자가 발송되니 확인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의 휴대폰 번호 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개통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는 사람들도 메인 폰에서 인증받으면 사용할 수 있는거죠. 덕분에 제 아이들용 휴대폰도 전부 #KT휴대폰결제로 등록~ 한 곳에서 전부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할 것 같더라고요.





설정이 완료되면 지불 방법에 휴대폰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자신의 애플 계정으로 등록된 맥북이나 아이패드 같은 다른 애플 기기도 동일하게 변경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의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이용요금으로 결제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KT 마이페이지 내 실시간 요금이나, 명세서에서 ‘콘텐츠 이용료’ 항목에서 자유롭게 한도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이용료 항목에서 이용 내역(금액)도 한 번에 조회되니 조회 및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고요. 하지만 이용내역에서 내가 구매한 항목명은 따로 제공되지 않는데, 이는 애플의 정책이고 모든 결제 수단이 동일합니다. 




여가 시간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불필요한 지출이 필요 없는 한국형 결제수단의 도입은 상당히 반갑습니다. 결제 수단도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는데 확실히 피처폰 시절부터 손쉽게 사용하던 휴대폰 결제가 열리게 되니 더 편리 합니다. 적당히 한도를 정해서 자신이 계획한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간단히 휴대폰 결제를 설정해서 사용해보세요.


>> KT 앱스토어 청구 할인 이벤트 자세히 보기 <<






#KT프로모션 #KT이벤트 #KT청구할인 #KT휴대폰결제 #애플앱스토어 #추석이벤트 #앱스토어결제 #아이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