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XHTML과 웹 표준 김군의 회사에서도 웹 표준화에 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IE8이 정식 베타버전을 내놓고 웹 표준에 맞춰 가겠다는 선언을 하면서 부터지요. 물론 벌써 구글의 크롬이나 파이어웍스 같은 브라우징들을 사용하는 유져들은 김군의 회사 홈피에 들어오면 포멧이 뒤틀려져 버리는 경험들을 하고 있지만 말이지요, 대다수가 사용하는 IE이기에 꿋꿋이 버텨오고 있었으나, '실장님으로 부터 웹표준화작업에 착수하라!'는 엄명을 받아들고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여기에 포스팅 되는 글들은 김군이 공부하기위해 열혈펌질하거나 생각을 정리하는 포스트 입니다. 남의 글만 배껴 놓았다 생각이 드시는 분은 과감히 다른 포스트카테고리를 열심히 담독해주세요. 다른 블로그로 홀랑 가버리시면 싫어요~ ㅋ^^;; 자 ~ 그럼 이제 김..
[UTIL]인터넷 종량제 테스트 프로그램 얼마전 세간을 떠들석하게 한 인터넷 종량제 실시를 앞두고 만들어진 프로그램인듯 하내요. ㅎㅎ 누리꾼들의 말이 참 많았지요. 지금도 진행이 되고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웹 관련 직업에 종사하면서도, 그런부분은 잘 모르겠내요. 관심밖이라.. ㅎㅎ 여기 저기 서핑다니다 우연히 발견하여 포스팅해 보아요. 자기 습관을 확인해 놓으면 종량제를 실시 할 경우 얼마나 비용이 발생할지 미리 대비 해 볼 수 있겠죠? ^^
[UTIL]LCD 무결점 테스트 프로그램 [UTIL]LCD 무결점 테스트 프로그램 김군이 드디어 4년만에 컴을 새로 구입합니다 .경축~ ㅋ 자세한 구입기는 나중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일단 질러 놓고 보니 이놈의 무결점을 어떻게 테스트 할 것인가가 걱정이더 군요. 근대 의외로 쉽게 테스트가 가능 하더라구요.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화면의 색이 바뀌면서 결점 있는 부분을 알수 있습니다. 화면상에 나타난 색과 다른 색으로 나타나는 부분이 바로 결점이 있는 픽셀입니다. 무결점 정책은 회사마다 기준이 다르니, 교환이나 수리를 받기전에 꼭 확인해보세요. 다른 프로 그램도 몇가지 보았지만, 설치 필요없는 요놈이 제일 간단히 테스트 할 수 있겠더라구요. 테스트 중지는 esc키 이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다음색으로 넘어 갑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써핑을 하다가 펌방지가 되어 있는곳에 우클릭방지 해지를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문제가 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잘 사용해 주세요~
애플 아이팟(ipot)최초 개발자 왜 밝혀야만 했나? 아이팟은 경영난에 허덕이며 도산 위기에 직면한 애플(Apple)을 기사회생시킨 효자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하지만 이런 iPod의 최초 개발자에 대해서는 세간의 궁금증을 자아내며 함구묵언으로 일관해 왔었다. 그러나 애플이 최근 베일에 싸여있던 iPod의 원천 기술 개발자를 스스로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의 Mail Online의 8일자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팟의 원천 기술 개발자를 인정했다고 보도하면서 올해 나이 52세의 영국 발명가 케인 크레이머의 현재 생활 상활을 거론했다. 아이팟 최초 개발자로 알려진 '케인 크레이머'또한 케인 크레이머의 초기 스케치 모델과 아이팟을 비교함은 물론, 애플이 크레이머에 보여준 처우에 대해 다소 곱지 않은 시선으로 양면성을 시사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
MD5 해쉬생성 검증 프로그램 사실 김군은 MD5니 해쉬니 머 그런거 잘 알지 못합니다. ㅎ 이 프로그램을 우연히 입수(?) 하곤 MD5와 해쉬에 대해 알아 보았으나. 해쉬 값을 검사 / 확인하거나, 생성해주는 윈도우즈 유틸리티입니다. 기능은 원본 파일에서 변형이나 송상이 있는지를 체크해주는 겁니다. 사용 용도는 *.ISO, *.LCD 같은 이미지 파일등이 제대로 전송 또는 저장되었는지 확인한다거나 곳에 사용하면 됩니다...(그외 여러가지 가능하겠지요...) 단 1 비트값만 원본에서 바뀌어도 다른 파일오 체크가 됩니다. 주의점은 MD5 알고리즘은 약간 구형인지라, 최소 SHA1 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권장값이 그렇다는 겁니다.) 라는 답변만 얻게 되었습니다.ㅋ 아무쪼록 필요하신분은 잘 사용해 주세용~
comdlg32.ocx 에러 해결법 c:\windows\system32 에 붙여넣기 하세용~
vb6ko.dll 오류 관련 가끔 어떤 파일을 실행했을때 위와 같은 오류가 뜨죠..? 이유는 비쥬얼베이직 관련 파일이 없어서 이런 오류가 뜨는거랍니다. 이 오류는 여기 첨부한 파일만 폴더에 넣어주면 해결됩니다 ^^.. 클릭 하시면 다운로드됩니다 ^^ C:\Windows\System32
xp용 비스타 사운트 팩 - winxp_vista_aero_sound_effects XP에서 Vista 소리 구성표를 사용하게 해 줍니다. Vista RTM 에서 추출했다고 하네요. XP의 사운드에 질리신 분들 사용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TCP/IP 세션 제한 변경 패치 XP 는 SP2 부터 웜 바이러스의 전염을 줄이기 위해 TCP/IP 세션의 수를 10개로 제한을 해놨습니다. 따라서, P2P 라던가 Torrent 라던가 공유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TCP/IP 세션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PC가 계속해서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 제한된 세션의 수를 변경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원래는 비트 스피리트라는 토렌트 프로그램 안에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SP2 용이지만, SP3 에서도 상관없이 정상 적용 됩니다. 실행하시고 세션의 수를 변경 하시고, 재부팅 하면 적용 됩니다. 50정도면 무난한 듯 합니다. 굳이 P2P 나 Torrent 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 환경에서도 속도 향상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파일구리 8월20일자 패치 파일구리 8월 20자 패치 입니다. 다운속도는 그닥 좋지 않지만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