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업그레이드 된 베이식 게이밍 키보드 G512 카본 RGB GX 블루 클릭키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의 명가 로지텍 G512 카본 GX BLUE

 

이제는 로지텍을 게이밍 기어의 명가라고 불러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게이밍에 특화된 G 라인을 앞세우며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게임에 진심인 한국 사람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고 있죠.

 

최근에는 게임에 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재택근무와 온라인 근무 환경 구축에 따라 작업 환경 구축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많이 변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는 프리미엄 제품은 물론 기본에 충실한 제품까지 선택의 폭이 넓고 로지텍하면 기본적인 믿음이 있기 때문에 게이머는 물론 일반 유저에게까지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로지텍에서 기계식 키보드의 신형 스위치인 GX 스위치를 적용하면서 좋은 평을 얻고 있는데요. G512도 기존에 출시 된 G512의 GX 축을 적용한 G512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Romer-G 스위치와는 다르게 GX 스위치(카일)가 적용되면서 더 좋은 성능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기존의 G512도 좋은 평을 받았는데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두 가지 스위치 모두 로지텍이 스위치 제조사와 함께 협력해서 만들었지만 로지텍 고유의 스위치입니다.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GX 특징

스위치는 블루, 레드, 브라운의 3가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스위치 명칭인 적/청/갈의 기계식 스위치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로우 프로파일 키보드의 GL 스위치와 함께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GX BLUE Clicky인데요.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청축의 느낌을 그대로 구현해서 경쾌하고 명확한 피드백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죠. 

 

 

 

전반적인 디자인이나 사이즈는 G512의 그것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풀사이즈 타입의 키보드이고 유선 연결을 하는 타입입니다. 

 

 

 

케이블은 직조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데 케이블이 짱짱해서 단선의 위험은 상당히 적은 것 같습니다. 케이블 길이도 꽤 긴 편이라서 거리에 따른 시스템 구성에도 크게 제약은 없을 것 같네요.

 

 

 

상판은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으로 항공기에도 사용되는 5052 알루미늄 합금으로 내구성이 좋고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짝 보이는 헤어라인 패턴은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지요.

 

 

 

PC와의 연결은 2개의 USB 커넥터를 이용하는데요. 각 커넥터는 키보드와 USB 연장에 각각 사용되고 있어서 만약 USB 허브의 연장을 원치 않는다면 1개의 단자만 이용해도 무방 합니다.

 

 

 

G512 GX Blue 키보드의 우측 상단의 에지 부분에는 빠르게 사용 가능한 USB 단자가 하나 있습니다. 만약 USB를 이용하는 마우스나 로지텍의 다른 게이밍 기어들을 연결 하면 빠르게 탈착 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우스 수신기를 연결해 두니까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게이밍 헤드셋이나 다른 액세서리 사용이 많다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G512 카본의 GX 스위치는 1680만 컬러의 활용이 가능한 RGB LED를 지원합니다. G 시리즈 전용 커스텀 프로그램인 G HUB를 이용해서 다양한 컬러 커스텀과 세팅을 할 수 있고 개별 조절이 가능해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G HUB를 사용하는 다른 G 시리즈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LIGHTSYNC 기능을 이용해서 LED 효과와 색상을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기기간에 LED가 같은 컬러라도 표현하는 방식이 달라서 예쁘네요.

 

 

 

G HUB는 G 시리즈 전체에 활용되기 때문에 다른 G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어려움 없이 세팅하고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랫동안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면서 G HUB를 사용해보니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게 아주 마음에 들더라고요.

 

 

 

G HUB에서 다양한 컬러 효과를 적용할 수 있고 각 키에 할당된 기능을 변경하고 추가하거나 매크로를 만드는 등 게이밍에 활용하기 편리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매크로는 업무에 활용해도 좋은데 매크로 추가도 간편하고 쉽더라고요.

 

 

 

게이밍 모드를 지원해서 게임 플레이 시 윈도우키 같은 시스템 키가 눌려서 의도치 않은 상황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요. 지정된 키는 물론 필요하면 원하는 키를 같이 설정할 수 있어서 활용성도 좋습니다. LED 인디케이터로 알려주기 때문에 확인 하기도 쉽고요.

 

 

 

G512는 GX 블루 클릭 키와 함께 GX 브라운 택타일과 GX 레드 리니어의 3가지 타입의 스위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GX 블루 클릭 키가 기본으로 출시되었었는데 레드와 브라운이 GX 스위치에 추가되면서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습니다.

 

 

 

GX 블루는 기계식 키보드의 대표적인 청축 스위치의 키감과 타건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격감이 좋고 명확한 피드백의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다면 GX 블루 클릭키를 선택하면 됩니다.

 

3가지 타입의 스위치 모두 50g의 키압을 가지고 있고 GX 블루 클릭키는 보급형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체리 스위치와는 조금 다른 키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명확한 피드백을 가지고 있지만 가볍게 눌려서 손가락에 부담이 적고 부드럽게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클릭키의 소음이 조금 불편하게 생각된다면 리니어나 택타일의 선택지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키캡은 ABS 이중사출 방식이고 스탭스 컬처 2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서 받침대를 올리지 않아도 편안한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받침대를 높이는 게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무리가 많이 가서 요즘은 낮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좋더군요.

 

Romer-G 스위치는 키캡 호환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체리 스위치의 키캡과 호환되기 때문에 키캡의 커스텀이나 호환성도 높아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1680 만가지 컬러가 지원되는 RGB LED라 화려한 LED 효과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 광량도 좋은 편인데 타이핑하는 각도에서 보면 너무 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설계라 타이핑 시 간섭이 적다는 게 마음에 드는군요.

 

 

 

키가 오픈되어 있는 비키 스타일의 키보드라 상대적으로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스위치에 LED 컬러가 언듯 언듯 보이면서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요.

 

 

 

Fn 키와 조합해서 백라이트 제어는 물론 다양한 명령과 미디어 컨트롤, 볼륨 조절까지 가능한데요. 제가 PC로 넷플릭스를 많이 봐서 그런지 볼륨 조절이 안 되는 키보드는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물론 물리적인 볼륨 조절 기능이 있으면 더욱 좋겠지만 굳이 설정을 어려번 찾아 들어가지 않아도 편하게 조절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각 기능은 G HUB에서 설정이 가능하고요.

 


간단하게 로지텍 G512 카본 GX 블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기존의 G512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은 잘 살리면서 GX 스위치를 사용해서 사용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GX 스위치는 키 입력 거리가 짧아서 그런지 부드러운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참 마음에 드는데 베이식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에 좋은 성능을 더해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LOL 콜라보 게이밍 이어폰 G333 KDA 에디션 사용해보니

" 현직 아이돌만큼 인기 있는 K/DA 콜라보 제품도 좋을까? "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평행 세계관이자 롤챔스 스킨인 K/DA와 로지텍의 콜라보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요. 깔끔한 게이밍 환경

blue2310.tistory.com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지슈라로 느끼는 게임의 즐거움

" 게임의 동반자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실 사용기" 게이밍 기어 하면 로지텍이라는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떠오를 정도로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들의 인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아무래도 로지텍이라

blue2310.tistory.com

- 이 글은 로지텍의 지원을 통해 필자의 주관적인 체험을 바탕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