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가벼운 무게의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반응형

울트라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게이밍 기어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게이밍 기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처음에는 가성비 제품을 찾는 사람들도 자신에게 맞는 제품에 눈을 돌리곤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 게이밍 기어들을 출시 하면서 로지텍의 게이밍 브랜드인 G 브랜드 제품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게이밍 리그에서도 종종 보일 정도로 프로페셔널한 사용은 물론 대중들에게까지 두루 사랑받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로지텍의 G PRO X 슈퍼라이트(지슈라)는 무게를 줄인 경량 마우스로 G PRO 와이어리스 모델의 후속이라 할 수 있는데 단순히 경량화시킨 제품이 아니라 경량 마우스이면서도 디테일한 사용감까지 잘 챙기고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는 좌우가 같은 대칭 디자인이라 기존에 G PRO 와이어리스를 사용하던 사람들은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우측면 스위치는 삭제하면서 그립감을 높이는데 조금 더 신경 쓰고 있는데, 버튼이 사라진건 아쉽지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그립을 높인 건 좋은 선택지였던 것 같습니다.

 

 

처음 손에 들어보면 그 가벼움이 놀랄 정도라 그 충격이 아직도 지워지질 않는데, 처음에는 무게 밸런스가 걱정 될 정도로 무게감이 너무 가벼워서 걱정했거든요.

 

 

 

이런 경량 마우스는 미끄러져 오작동을 하거나 원하는 대로 컨트롤이 힘들 수 있다는 우려가 꼭 생길 수밖에 없는데, 코팅 감이 뭐랄까 좀 쫀쫀하게 바뀌면서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이 더해졌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약간 땀이 나는데 그래서 더 밀착감이 생기기도 하고요.

 

 

 

하지만 그립에 대한 불안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립 테이프를 기본으로 챙겨주고 있는데, 굳이 이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걱정할 만큼 사용성이 나쁘진 않습니다. 오히려 디자인을 헤치니 저는 비추~ㅎㅎㅎ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의 2 가지로 출시되고 있어서 자신의 시스템 분위기에 맞춰 컬러감을 통일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로지텍 게이밍 기어들이 컬러 베리에이션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함께 세팅하기 좋은 컬러를 가지고 있죠.

 

 

 

G PRO X 슈퍼 라이트의 무게는 63g으로 G 프로 와이어리스 모델도 80g으로 무척 가볍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수치상으로 그리 높은 차이는 아니지만 손에 느껴지는 무게감이 엄청 차이 나서 가벼운 무게의 마우스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마우스 하단의 브레이킹을 담당하는 마우스 피트가 부드럽게 브레이킹을 해주기 때문에 너무 휙휙 돌아가지 않아서 사용감이 꽤 괜찮습니다. 저는 요즘에는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서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인데 그립이나 움직임이나 무척 마음에 드네요.

 

 

충전은 USB 5핀 타입이지만 충전시간이 꽤 짧아서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더라고요. 케이블은 가이드가 달려 있어서 단선이 위험이 적고 사용도 편리합니다. 사용 중 배터리가 떨어지면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유선 연결해도 가이드 덕분에 안정적인 연결을 할 수 있더라고요.

 

 

 

완충하면 최대 7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데, 보통 이런 와이어리스 게이밍 마우스 중에 대용량 배터리를 가진 제품들도 24시간 내외의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으니 배터리 타임도 상대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G PRO 와이어리스에 비해서는 50% 정도 향상된 성능이고요.

 

 

 

로지텍 파워 플레이를 지원해서 파워 플레이와 함께하면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 플레이는 마우스에 무선충전이 가능하게 해 주니 배터리 충전을 별도로 할 필요가 없거든요.

 

 

 

마우스 하단에는 USB 리시버 수납을 위한 공간이 있어서 휴대나 보관 시 리시버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해 주는데요. 커버는 자석 붙착식이라 사용하기가 정말 편리합니다. 바닥에 배터리 ON/OFF 스위치도 있지만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때가 아니라면 굳이 꺼두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파워플레이 사용을 위해서는 하단 커버를 바꿔서 사용하는데 물론 일반 커버와 파워플레이 대응 커버를 모두 제공합니다. 파워플레이 대응 커버는 마우스 피트가 없는 스타일이긴 하지만 하단 마우스 피트가 넓게 있어서 큰 차이는 없더라고요.

 

G PRO 와이어리스의 파워플레이용 커버도 호환이 가능하니 G PRO 와이어리스 사용자라면 무게추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로지텍 G 시리즈의 설정을 담당하는 G-HUB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커스텀할 수 있는데요. G-HUB는 로지텍의 다른 G 시리즈 제품들의 연결도 담당하는데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쓰기 편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다른 제품들 써보면 커스텀 프로그램에 신경 쓰는 제품들이 많지 않은데 로지텍은 사용자와 호흡한 기간이 길어서 그런지 서비스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역시 로지텍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가 그냥 생기는 건 아니겠죠.

 

 

 

DPI는 25600까지 사용할 수 있고 최대 5개까지 포인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값을 자신이 직접 선택할 수 있어서 원하는 빠르기를 선택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최적의 사용감으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지정된 값을 변경만 할 수 있어서 좀 아쉬울 때가 있거든요.

 

 

 

로지텍의 HERO 25K 센서를 사용하고 LIGHTSPEED 무선 솔루션을 지원해서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상으론 로지텍 최고의 무선 기술 그리고 최고의 센서를 가지고 있는 거죠. 로지텍 G 시리즈 제품들을 여럿 사용해봤는데 무선이지만 무선이라는 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성능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옴론 차이나 D2FC-F-7N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의 스위치보다는 내구성이나 사용감이 향상된 스위치라고 합니다. 적당한 키 압으로 명확한 피드백을 주는 스위치라 저에게는 적당히 괜찮더라고요.

 

 

 

휠은 약간 뻑뻑하게 느껴지는 스타일인데 이것도 명확한 피드백을 주는 스타일입니다. 아주 부드러운 휠을 선호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기계식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딱 좋을 것 같아요.


로지텍 G PRO X 슈퍼 라이트 (지슈라)는 가벼운 마우스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가벼운 사용감을 잘 잡으면서도 무게의 밸런스와 성능까지 잘 잡은 제품이라 무척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확실히 사랑받는 이유가 있는데, 마우스를 처음 잡았을 때의 충격적인 가벼움이 쓰면 쓸수록 만족감으로 바뀌는 타입이네요. 

가벼운 무게에 밸런스까지 잘 갖춘 제품이라 로지텍의 또 하나의 마스터피스로 손색없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스타일 좋은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기계식 키보드는 명확한 피드백과 키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믿을만한 제품을 구입하기는 쉽지 않습

blue2310.tistory.com

 

 

로지텍 블루 예티 나노 USB 콘덴서 마이크 사용기

사운드 퀄리티는 마이크 선택부터 영상을 만들 때 보통 영상에만 신경 쓰지만 사운드 퀄리티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화질이 좀 떨어져도 편집이나 재미로 커버할 수 있지만 사운드 퀄리티가 떨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