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가볍고 스타일 좋은 추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화이트의 매력

반응형

역시 화이트 컬러가 진리인 듯

 

게임을 위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있지만 요즘은 음성채팅을 비롯 오롯이 게임을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게이밍 헤드셋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로지텍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는 물론 헤드셋까지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여러 게이밍 리그에서도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게이머들에게 인정받는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G733은 로지텍의 다양한 기술들이 접목된 게이밍 헤드셋인데요. 편안한 착용감과 탄탄한 성능을 바탕으로 가벼운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입니다.

 

 

최근 로지텍은 다양한 게이밍 기어에 로지텍 G 컬러 컬렉션을 적용해서 출시하고 있는데요. G733은 화이트, 블루, 라일락, 블랙의 4가지 컬러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컬러를 선택해서 개성에 맞는 게이밍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G733 화이트 색상인데요. 무채색 일변이던 게이밍 환경에서 벗어나 밝은 공간 연출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딱 어울리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확실히 화이트 컬러가 예뻐서 그런지 화이트가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G733뿐만 아니라 G913TKL 화이트 모델과 G304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화이트 모델까지 출시되면서 개성 있는 공간 연출을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꼭 필요한 마우스와 키보드까지 깔맞춤으로 세팅해 놓으니까 역시 멋지네요.

 

저는 요즘 화이트 톤으로 공간을 연출하려고 바꾸고 있는데 전부 화이트 컬러로 꾸밀 수 있으니까 멋지죠?

 

 

기본 구성품으로는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탈착형 마이크, 설명서와 워렌티 카드 그리고 기기와 연결을 위한 USB 리시버가 제공됩니다. USB 연결만 지원되면 다양한 기기에 적용해볼 수 있는데 특히 PS4에도 바로 인식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너무 좋더라고요. 

 

외부로 드러나는 마이크와 연결을 위한 USB 커넥터는 화이트로 깔맞춤으로 제공해주고 있네요.

 

 

깔끔하지만 전반적으로 세련되면서 캐주얼한 느낌을 살린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G 시리즈의 컬러 베리에이션 제품들과 함께하면 일체감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톤의 제품들이라 너무 멋지죠?

 

 

헤어밴드가 좀 독특한 형태를 하고 있는데요. 신축성 있는 소재의 서스펜션 스트랩으로 편안하면서도 밀착감 있는 착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패턴과 컬러로 세련된 느낌인데 캐주얼한 느낌이 마음에 딱 들더군요.

 

 

헤어밴드의 위치를 2단으로 조정할 수 있고 밴드 프레임을 늘리는 대신 이어 컵을 엘리베이팅 해서 체형에 맞게 조절하는데요. 프레임을 조절하는 것보다 체형에 더 잘 맞게 세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G733은 경량 프레임과 소재로 278g밖에 되지 않는 초경량을 실현한 헤드셋입니다. 손에 들어보면 가벼운 무게감이 무척 인상적인데 가벼운 무게 때문에 비교적 장시간 사용하게 되는 게이밍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 패드는 R/L 방향 표시가 큼지막하게 들어간 매쉬 재질입니다. 아무래도 무게를 줄이기 위한 방편일 것 같은데요. 보통 많이 사용하는 가죽패드보다는 차음성이 떨어지겠지만 개방적인 느낌이 좀 더 들어서 답답함이 적고 착용감이 괜찮더라고요. 

 

 

대형 40mm의 PRO-G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고 DTS 헤드폰:X 2.0을 지원해서 차원이 다른 서라운드 경험을 지원합니다. DTS 헤드폰:X의 적용 유/무 만으로도 사운드의 차이가 확연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DTS 헤드폰:X를 지원하는 기기라면 한층 높은 사운드 퀄리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PRO-G 드라이버 유닛의 성능도 좋아서 서라운드 정도만 지원돼도 좋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고요.

 

 

PC와의 연결은 USB 수신기를 이용하는데요. 약간의 제한이 있긴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에도 수신기를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저처럼 PC와 콘솔 게임기를 모두 활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척 매력적인 제품이기도 합니다.

 

 

전면을 향하는 1680만 컬러를 지원하는 RGB라이트를 가지고 있어서 게이밍의 화려함을 더해 주는데요. RGB라이트는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 컨트롤 프로그램인 G-HUB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HUB 메인화면

G-HUB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헤드셋 사운드 컨트롤과 마이크 세팅은 물론 로지텍의 다른 G 시리즈의 게이밍 기어를 가지고 있다면 LIGHTSYNC 기능을 이용해 라이트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G-HUB에서도 연결된 기기의 컬러를 인식해서 보여주는데 이렇게 깔맞춤 되어 있으니까 보기 좋네요.

 

 

로지텍 G733은 3.5파이 단자를 이용하는 탈착식 마이크를 제공하는데요.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완전히 분리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유연하게 움직이게 되어 있고 사이즈 자체도 크지 않아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더 매력적인 건 로지텍의 블루 마이크의 블루 보이스 기술을 적용해서 마이크 성능이 중요한 요즘 같은 게이밍 환경에 적합합니다.

 

 

 

물론 마이크의 기능도 G-HUB에서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블루 보이스의 다양한 프리셋 지원은 물론 세세한 EQ 설정까지 전문 마이크 못지않은 세세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G시리즈 헤드셋에 블루 마이크의 콜라보는 완벽한 조합이지 않나 싶네요.

 

 

좌측 이어 컵에는 전원과 마이크 MUTE 그리고 볼륨 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마이크 MUTE 버튼은 G-HUB에서 다른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커스텀할 수 있는 버튼이 한 개인 점은 좀 아쉽긴 하지만 헤드셋은 빠르게 대응하기가 어려워서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해 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가볍게 배틀그라운드를 한번 플레이 해 봤는데요. 로지텍 G733의 기본기가 탄탄해서 고음과 저음 어느 곳으로 치우치지 않고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들려주고 있습니다. 플랫 하지만 심심하지 않은 사운드라 꽤 괜찮더라고요. DTS HEADPHONE: X 2.0 서라운드를 지원하니 현장감 있고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제 노트북은 DTX:S를 지원해서 그런지 사운드 서라운드 사운드의 느낌이 상당히 좋았는데요. G-HUB에서 DTS HEADPHONE: X 2.0의 서라운드 설정도 바꿀 수 있는데,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에는 사운드의 방향성과 공간감이 중요하니 자신에게 맞는 사운드의 공간감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DTS HEADPHONE: X 2.0를 지원하지 않아서 슈퍼 스테레오 모드로 플레이되더라고요.

 

 

전반적으로 사운드 밸런싱과 해상력이 좋아서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는데요. 무엇보다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감이 적은 게 매력적이더라고요. 보통 게이밍 헤드셋이 300g 내외의 무게감을 가지고 있는데 헤드셋은 머리에 착용하게 되니까 적은 무게 차이도 꽤 크게 느껴지는데 확실히 G733이 가볍긴 가볍네요.

 

블루 마이크의 기술이 적용된 마이크는 언제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발휘해주니 게이밍에는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간단하게 G733 화이트 모델을 한번 살펴봤는데요. 깔끔한 디자인은 물론 탄탄한 기본기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매력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까지 지원하는 확장성은 마음에 쏙 들더라고요. 

요즘은 집은 물론 사무 공간에도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공간 구성이 대세라 모니터 암도 화이트 모델이 출시될 정도로 화이트 톤의 컴퓨팅 환경이 인기인데 G733 화이트와 로지텍의 G 시리즈의 컬러 베리에이션 모델로 개성있는 공간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게이밍 및 엔터테인먼트용 헤드셋을 찾는다면 로지텍 G733을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 추천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지슈라

"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사용감은 어떨까? " 게이밍 기어를 선택할 때 이제는 가성비보단 브랜드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중복투자를 줄이고 성능을 담보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

blue2310.tistory.com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카본 GX 블루 클릭키, 이게 청축이지!

기본에 충실한 베이식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Carbon GX 기계식 키보드는 명확한 피드백과 타건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되는 축에 따라 취향에 맞는 타건감을 선택할 수 있어서

blue2310.tistory.com

 

- 이 글은 로지텍의 지원을 통해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