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로우프로파일 텐키리스 무선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TKL 클릭키

반응형

로지텍 G913 TLK의 매력

 

기계식 키보드는 일상이나 게이밍 모두 사랑받는 키보드 중에 하나인데요. 특히 명확한 피드백을 가진 기계식 키보드는 게임은 물론 작업 시에도 리듬감이 생겨서 그런지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성능 좋은 무선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기계식 키보드도 무선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배터리 타임이나 RGB 효과 등 성능이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무선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 원탑이라 할 수 있는 G913 TKL을 사용해 봤습니다. 

 

 

로지텍 G913 TKL은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로 무선 텐키리스 제품임에도 RGB LED를 적용하고 높은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입니다. 특히 로우프로파일 키보드 중에서는 이만한 제품을 찾아보기 힘든데 무선이라는 편의성까지 더해져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G913은 TKL 모델뿐만 아니라 풀사이즈의 배열의 제품도 있는데요. 선호도는 취향이겠지만 개인적으론 텐키리스 키보드를 선호하는 편인데 텐키리스 키보드는 부피가 적어서 책상 위를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G913 TKL은 슬림한 바디를 가진 로우프로파일 키보드인데요. 일반적으로 높은 키캡과 바디를 가진 기계식 키보드보다 공간의 차지가 적습니다. 로우프로파일 키보드가 G913 TKL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단점들이 존재해서 별로 선호하지 않았는데 G913 TKL은 현존하는 로우프로파일 키보드 중에서는 단연 원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선 기계식 로우프로파일 키보드라는 점에서 거의 경쟁자가 없다고 할 수 있는데, 무선이라 게임이나 작업할 때 불필요하게 걸리적거리는 게 없어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슬림한 바디에 디자인도 깔끔하게 잘 뽑아 내고 있는데요. 상판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어서 디자인과 내구성 모두 챙겨주고 디자인도 고급스럽습니다.

 

 

PC와의 연결은 2가지 무선 연결 방식을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로지텍의 빠른 무선 연결인 LIGHTSPEED를 지원해서 딜레이 없는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1MS 무선 보고율로 거의 유선과 차이가 없는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더라고요. 

 

블루투스 연결 방식도 지원하기 때문에 USB 단자가 없는 다른 기기와 연결해서 활용할 수도 있어서 2개의 기기를 각각의 연결 방식으로 멀티로 활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G913 TKL 하단에는 USB 수신기를 보관하는 부분이 있어서 휴대나 보관 시 USB 수신기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 수신기 보관 부분이 없는 기기들이 몇 개 있는데 수신기들을 따로 보관하다 보니까 잃어버리거나 섞여서 뭐가 뭔지 모르게 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로지텍 G 시리즈는 USB 수신기에 모델명이 적혀 있어서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부분도 편리합니다.

 

 

물론 충전을 위한 케이블과 USB 연장을 할 수 있는 USB 커넥터를 기본 제공합니다. 케이블은 1.8m로 길이가 넉넉한 편이지만 더욱 연장할 수 있는 커넥터를 기본 제공하니 사용 환경에 맞게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충전 중에도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고요.

 

 

무선 제품이지만 1680만 가지의 색상 표현이 가능한 RGB LED를 적용하고 있어서 스타일이 아주 좋은데요. 아무래도 게이밍이라고 하면 화려한 LED 효과가 빠질 수는 없죠.

 

 

무선 제품들은 배터리 절약을 위해 RGB LED가 빠지거나 일부만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G913 TKL은 키보드 전체를 LED로 표현해주고 있고 G-HUB를 통해서 다양한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HUB G913 TKL LED 설정 화면

G-HUB에서 밝기와 LED 효과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고 LED 밝기를 100%로 해도 최대 40시간이라는 놀라운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전에 대한 압박이 크지 않은 것도 장점입니다. 충전하면서 키보드 사용도 가능하고요.

 

 

앞서 언급했듯 로우 프로파일 키보드라 컴팩트한 사용이 가능한데요. 보통 이런 로우프로파일 키보드의 키캡은 일반적인 키보드와 디자인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사용감이 별로고 어색해서 잘 사용하지 않았거든요.

 

 

근대 G913 TKL의 키캡은 높이는 일반 키보드의 반 정도 되지만 일반 키보드와 동일한 디자인의 키캡을 사용하고 간격도 거의 동일해서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사용 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위치는 로지텍의 로우프로파일 키보드용 스위치인 GL 스위치를 사용하고 택타일, 리니어, 클릭키의 3가지 스위치를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기계식 키보드에 사용되는 갈축, 적축 그리고 청축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클릭키는 청축과 비슷하게 명확한 피드백을 가지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위치인데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는 조금 더 조용하고 경쾌한 느낌이고 명확한 피드백을 가지고 있어서 타건 할 때 리듬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컨트롤러가 있어서 게임이나 미디어 감상 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 이런 컨트롤러는 풀사이즈 키보드에서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텐키리스 키보드지만 미디어 컨트롤러가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휠로 움직이는 볼륨 컨트롤이 있어서 빠르게 사운드 레벨을 조절하거나 뮤트 상태로 만들 수 있어서 이제는 이런 미디어 컨트롤러가 없는 키보드는 불편하게 생각되더라고요.

 

 

펑션키 상단에는 4개의 버튼이 있는데 LIGHTSPEED와 블루투스 연결 선택 그리고 게이밍 모드 ON/OFF와 LED 밝기 조절 버튼입니다.

 

게이밍 모드로 해 두면 윈도우키 같은 시스템 키를 잠금 상태로 만들어서 타이핑 미스 등으로 의도치 않게 오동작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역시 G-HUB에서 세팅 키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잠시 FPS 게임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배틀 그라운드를 플레이해 봤는데요. 확실히 로우프로파일 키보드라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도가 덜하고 사용감이 깔끔합니다. 

 

 

특히 GL 클릭 키 스위치는 명확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할 때 명확한 움직임을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LIGHTSPEED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와 함께하면 AIM의 정확도도 높아지기 때문에 순간의 선택이 승패를 좌우하는 게임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피드백이 좋은 키보드가 사용감이 좋은 것 같아요.

 


로지텍 G913 TKL은 최고의 퍼포먼스를 가진 무선 게이밍 키보드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사용해본 로우프로파일 키보드 중에서는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아직 오랜 시간 사용해본 건 아니지만 명확한 피드백과 무선이면서도 1680만 가지 컬러를 표현해주는 LED까지 있어서 분위기를 바꿔주는데도 한몫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USB 리시버와 블루투스의 2가지 연결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기기들과 연결성도 좋아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가격이 조금 높긴 하지만 성능 좋은 텐키리스 무선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다면 후회하지 않을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가볍고 스타일 좋은 추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화이트의 매력

역시 화이트 컬러가 진리인 듯 게임을 위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있지만 요즘은 음성채팅을 비롯 오롯이 게임을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게이밍 헤드셋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

blue2310.tistory.com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 추천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지슈라

"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사용감은 어떨까? " 게이밍 기어를 선택할 때 이제는 가성비보단 브랜드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중복투자를 줄이고 성능을 담보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

blue2310.tistory.com

- 이 글은 로지텍의 원고료 지원으로 필자의 주관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