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스타일 좋은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는 명확한 피드백과 키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믿을만한 제품을 구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로지텍은 키보드와 마우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중에 하나인데요. 로지텍이라면 가성비 제품도 믿고 구입할 수 있겠죠? 물론 플래그십 라인도 있지만 로지텍에서 이런 가성비 제품을 출시하는 날이 오기도 하는군요.

 

로지텍 K835 TKL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가볍고 견고한 바디를 가진 제품으로 게이밍은 물론 사무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콤팩트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패키지는 로지텍의 일반 라인의 키보드 패키지와 비슷한 컬러와 느낌의 패키지 이지만 2중으로 견고하게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G 시리즈의 패키지와는 다르게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고 컬러도 좀 더 밝은데요. 플래그십 게이밍 기어 라인업인 G 시리즈에 비해 보급형에 가깝지만 디테일은 놓치지 않은 가성비 제품입니다.

 

 

그래파이트와 오프화이트의 2가지 컬러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키보드나 마우스에 컬러를 입히는 제품들이 유행인가 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반가운 일이죠. 리뷰에 사용된 컬러는 그래파이트인데요. 블랙과 그레이의 투톤이라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로지텍 K835 TKL은 유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노이즈 제거용 페라이트 코어가 적용된 일체형 케이블을 사용하고 부드럽지만 비교적 긴 케이블이라 거리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835 TKL은 86 키의 텐키리스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미니멀한 환경을 꾸밀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PC 사용 자세와 공간 활용 때문에 텐키리스 키보드를 선호하는 편인데 전반적으로 가벼운 느낌의 디자인이라 깔끔한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바디 프레임은 알루미늄을 사용해서 600g 정도의 가벼운 무게지만 튼튼한 내구성도 갖추고 있고 일반 텐키리스보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라 미니멀한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키가 개방되어 있는 비키 스타일의 키보드라 관리가 상대적으로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고요.

 

백라이트 LED는 적용되지 않아서 아쉬워할 수도 있지만 심플한 기계식 제품을 찾는 개발자나 업무용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깔끔한 게 좋은 것 같아요. 저도 LED가 너무 화려한 건 요즘은 피하게 되더라고요.

 

 

키보드는 스탭스컬쳐 2 디자인이 적용되어 키보드 열마다 각도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편안한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키캡 자체가 약간 오목하게 들어간 형태라 미스 없이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4 도와 8도의 2가지 타입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받침대에도 고무 지지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슬림하고 가볍지만 타이핑 시 키보드가 밀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 캡은 전반적으로 만듦새가 좋은 편이지만 실크 인쇄와 오일리스 코팅으로 마감하고 있어서 호불호는 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로지텍 제품이니까 프린팅 내구성이 나쁘진 않겠죠?

 

 

로지텍 K835 TKL은 TTC 적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축은 청축이나 갈축보다 조용한 타이핑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TTC 적축은 이번에 처음 사용해 본 것 같은데 생각보다 타이핑 감이 상당히 좋더군요. 일반적인 적축보다도 조금 더 힘이 적게 들어가는 스타일입니다.

 

 

키압은 체리 스위치의 키압과 비슷한데 조금 더 가벼운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타이핑 시 정확한 피드백은 물론이고 입력 응답도 빠른데, 경쾌한 키감을 가지고 있어서 타이핑의 즐거움을 잘 반영해 주고 있습니다. TTC 적축이라 키압이 높지 않아서 장시간 타이핑에도 비교적 손이 편안하기도 하고요.

 

 

펑션키와 조합으로 웹브라우저나 계산기 등 유용한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사무용은 기능은 물론 미디어 컨트롤까지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책상 위를 넓게 만들어주는 것뿐만 아니라 바른 자세를 가질 수 있고 마우스와의 간섭이 적어서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로지텍 K835 TKL은 미니 사이즈의 키보드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텐키리스보다 가로길이가 조금 더 짧아서 미니멀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의 키보드들이 키캡 사이가 짧고 키캡의 디자인이 일반적이지 않아서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로지텍 K835는 오목하게 디자인된 키캡과 로지텍의 노하우가 담긴 설계 덕분인지 오타가 거의 없이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더군요.

 

 

적축은 다른 스위치보다 소음이 적어서 사무실이나 소음이 적은 환경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스위치입니다. 소음이 적어서 업무용으로로 꽤 괜찮고 빠른 반응 속도나 명확한 피드백은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로 사용해도 손색없는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간단히 타이핑 느낌을 알 수 있도록 타건 영상을 준비했는데요. TTC 적축의 쫀득한 키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도 적축을 몇 가지 사용해 봤는데 로지텍 K835 TKL은 기존 적축과는 다른 경쾌하고 명확한 키감으로 높은 만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K835 TKL을 살펴봤는데요. 로지텍의 6만 원대 기계식 키보드라는 점에서 매우 인상적인 제품인데요.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서 내구성을 높이고 반응이 빠른 TTC 적축(리니어)을 사용해서 키감도 좋습니다. 화려한 LED가 감싸는 게이밍 기어는 아니지만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는 누구에게나 만족스러운 느낌을 전해줄 것 같은데요. 가성비 좋은 심플한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사람이라면 눈여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스트로 A50 4세대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플랙스 후기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끝판왕 아스트로 A50 게임 좀 한다 하는 사람들은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주변기기에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주변기기는 많지만 최근 음성 채팅과

blue2310.tistory.com

 

 

로지텍 블루 예티 나노 USB 콘덴서 마이크 사용기

사운드 퀄리티는 마이크 선택부터 영상을 만들 때 보통 영상에만 신경 쓰지만 사운드 퀄리티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화질이 좀 떨어져도 편집이나 재미로 커버할 수 있지만 사운드 퀄리티가 떨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