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카본 GX 블루 클릭키, 이게 청축이지!

반응형

기본에 충실한 베이식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Carbon GX

 

기계식 키보드는 명확한 피드백과 타건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되는 축에 따라 취향에 맞는 타건감을 선택할 수 있어서 개인 간 각기 다른 사용 환경과 취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이밍뿐만 아니라 사무용으로 병형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고요.

 

개인적인 사견이긴 하지만 타건 사운드가 큰 스위치들은 일을 열심히 하고 있다는 티를 좀 낼 수 있어서 그런지 저희 회사 경영진들은 청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G512 카본 GX 블루에 대해 기본적인 성능과 특장점을 알아봤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더욱 매력이 물씬 느껴지는 제품 이더라고요.

 

 

 

G512 카본은 항공기에도 사용되는 5052 알루미늄 합금을 이용한 상판을 가진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베이식 하지만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내구성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선호하는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차가 있겠지만 베이식 한 디자인에 1680만 RGB LED가 더해진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어서 어느 곳에 나 잘 어울리는 멋스러움들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의 G 시리즈들과 함께 하면 G시리즈의 커스텀 프로그램인 G HUB를 이용해 RGB LED를 동기화시켜서 사용할 수 있어서 G 시리즈로 게이밍이나 사무용 기어들을 갖추면 통일감 있는 LED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G512 GX는 기존의 Romer-G 스위치에서 GX 스위치로 변경된 제품입니다. GX Brown과 GX RED의 2가지 축이 추가되면서 더욱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도 했고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GX BLUE는 일반적인 청축의 느낌을 가진 스위치 입니다. GX 스위치는 로지텍의 독자적인 스위치이긴 하지만 기존에 활용되던 다른 기계식 스위치의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GX Blue Clicky는 청축의 느낌을 잘 살려 명확한 피드백과 경쾌한 타격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의 청축보단 더 부드럽고 가벼운 타격감을 가지고 있더군요. 

 

 

 

GX 축은 모두 50g의 키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도 스위치마다 차이가 있는지 생각보다 무겁게 눌리는 제품들도 있거든요. GX Blue Clicky는 부드럽고 가볍지만 기분 좋은 타건감을 가지고 있어서 청축 고유의 사운드가 방해되는 환경이 아니라면 기분 좋은 사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할 때는 조금 명확한 피드백이 있는 키보드가 게임의 맛(?)을 살리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G512 GX는 기본적으로 빠른 입력속도와 반응을 가지고 있는데, 블루 Clicky는 명확한 피드백으로 플레이할 때 빠르게 대처하고 반응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타건이 되니까 손가락의 부담도 덜하고 기분좋은 타건감을 가지고 있어서 플레이하는 내내 좋은 기분을 유지하면서 할 수 있었네요.

 

 

G512는 로지텍의 G시리즈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G-HUB를 이용해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물론 G512뿐만 아니라 다른 G 시리즈들을 모두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설정할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합니다. 거기에 직관적인 사용성을 가지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하는 점 중에 하나고요.

 

 

G512 GX의 다양한 키 세팅을 설정할 수도 있고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매크로를 지원하기 때문에 반복적인 키 입력이 많은 MMORPG 게임의 경우 매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F1~F10까지 펑션키도 시스템 기능은 물론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어서 확장성이 좋기도 하고요.

 

 

 

G-HUB는 기본적으로 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한 사용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편해서 이런 설정 프로그램 사용을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가볍게 사용해 볼 수 있는 게 참 마음에 듭니다. 매크로 만들기도 아주 쉽고요.

 

 

 

특히 FPS게임들을 할 때 아주 좋은데 명쾌한 키감과 피드백은 빠른 판단과 그에 따른 반응을 해 줘야 하는 게임 특성상 입력에 대한 인지가 빨라서 좋더라고요. 물론 반응도 빨라서 원하는 대로 빠르게 반응하는 것은 기본이고요. 가끔 시간 나면 배틀그라운드로 스트레스를 풀곤 하는데 쫀쫀한 키감과 귀에 착착 감기는 피드백이 완전 좋네요.

 

 

 

G512 GX에 USB포트를 가지고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고 USB 연결이 필요한 다양한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니 필요한 기기를 연결해서 충전하는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물론 마우스 수신기를 연결할 수도 있으니 마우스 수신 간섭이 걱정된다면 딱이겠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지만 만족감을 주는 제품들이 많이 없는데 G512 GX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좋은 디자인과 성능으로 만족감이 높은 기계식 키보드라 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RGB LED효과는 게이밍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고 키 입력 거리가 짧고 부드러운 키감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만족감 높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다면 G512 카본 GX는 좋은 동반자가 되어줄 키보드로 추천할만하겠습니다.

 

- 이 글은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 지원을 통해 필자의 주관적인 느낌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LOL 콜라보 게이밍 이어폰 G333 KDA 에디션 사용해보니

" 현직 아이돌만큼 인기 있는 K/DA 콜라보 제품도 좋을까? "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평행 세계관이자 롤챔스 스킨인 K/DA와 로지텍의 콜라보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요. 깔끔한 게이밍 환경

blue2310.tistory.com

 

 

가볍고 편안한 가성비 좋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로지텍 G733 실사용 후기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사운드인데요. 사운드가 빠진 게임이나 영화를 생각만 해도 무척 심심한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음성 채팅이 기본이 되면서 마이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