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리그오브레전드 LOL 콜라보 게이밍 이어폰 G333 KDA 에디션 사용해보니

반응형

" 현직 아이돌만큼 인기 있는 K/DA 콜라보 제품도 좋을까? "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평행 세계관이자 롤챔스 스킨인 K/DA와 로지텍의 콜라보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요. 깔끔한 게이밍 환경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롤챔스나 다른 게임 리그에서도 로지텍 제품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그만큼 게이머들도 만족할만한 성능과 편의성을 잘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게이밍은 물론 일반적인 작업까지 로지텍 제품들이 항상 함께하고 있기도 합니다.

 

 

K/DA는 게임 캐릭터들로 이뤄진 가상 걸그룹인데요. 가상 걸그룹이라는 핸디캡에도 많은 팬덤과 인기를 얻으면서 현직 아이돌들도 놀랄 만큼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G333K/DA 에디션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로지텍의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G의 공식 콜라보 제품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오늘은 K/DA의 센터 아리를 모티브로 하는 G333K/DA 에디션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K/DA 콜라보 라인업
- G733 K/DA 무선 게이밍 헤드셋
- G304 K/DA 무선 게이밍 마우스
- G502 HERO K/DA 게이밍 마우스
- G PRO K/DA 키보드
- G333 K/DA 게이밍 이어폰
- G840 K/DA 마우스 패드

 

 

K/DA 에디션 제품들이  K/DA 멤버들의 일러스트를 이용한 패키지를 사용해서 K/DA 팬이라면 무척 탐낼만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G333은 K/DA의 센터 아리(AHRI)가 그려져 있습니다. 박스 아트도 괜찮아서 소장용으로도 좋겠죠?

 

 

구성품은 유선 이어폰 G333 K/DA 에디션 본체와 교체용 이어 팁 그리고 USB-C 타입 변환 젠더와 전용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스마트폰들이 3.5파이 이이폰 단자를 없애는 추새라 스마트폰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들어 있으니 딱 좋네요. 로지텍의 G 시리즈 제품들은 항상 활용도 높은 액세서리들을 기본으로 잘 챙겨 주는 것 같습니다.

 

 

G333 K/DA는 인이어 방식의 커널형 이어폰으로 K/DA의 아리(AHRI)가 연상되는 시원한 컬러와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한 탄탄한 내구성으로 안정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어 팁은 코발트블루의 컬러로 화이트톤의 바디에 포인트가 되는 시원한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3가지 타입의 팁을 기본 제공해서 체형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 한 곳에 담겨서 사이즈를 잘 알아보기 힘든데 이렇게 쉽게 보고 찾을 수 있도록 해 주니까 좋네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실리콘 타입이지만 차음성도 괜찮은 편이고 착용감도 편안해서 만족할만한 착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칼국수 케이블이라고 불리는 플랫 타입의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플랫 케이블은 단선의 위험이 적고 줄꼬임이 적어서 휴대와 사용에 유리한 장점이 있죠.

 

 

유선형 이어폰이라 아쉬워할 사람들도 있을텐데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하기에는 유선 제품들이 활용도가 높습니다. 특히 저처럼 콘솔 게임기들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무선보단 유선 제품들이 활용도가 높죠.

 

 

 

스마트폰에도 사용하기 좋도록 USB-C 타입 커넥터를 기본 제공해서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없는 기기에 활용도 가능하고 보관과 이동에 편의성을 더하는 전용 파우치가 있어서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K/DA의 로고가 멋스럽게 들어간 컨트롤 유닛에는 마이크가 있어서 게이밍중에도 통화는 물론 음성 채팅 등 마이크가 필요한 상황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게임 채널 중에도 이어폰을 이용한 방송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멋진 포인트가 되어 줄 것 같고요.

 

 

 

컨트롤러에는 볼륨 조절은 물론 재생/정지 버튼이 있어서 미디어 컨트롤이 가능해서 미디어 감상이 많은 요즘 같은 콘텐츠 활용 환경에도 대응하기에 좋습니다. 버튼에도 컬러를 달리해서 포인트를 주고 있고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네요.

 

 

 

하이/미드와 베이스를 담당하는 2개의 듀얼(5.8mm+9.2mm) 오디오 드라이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각의 음역대에 집중한 사운드를 조합해서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사운드 퀄리티가 좋고 해상력도 좋아서 게이밍은 물론 다양한 멀티미디어에 활용해도 만족할만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전반적인 해상력도 좋고 게이밍 특화이긴 하지만 영상이나 음악 감상에서도 좋아서 다용도로 활용하면서 사용하고 있네요. 베이스가 좋아서 그런지 영화 같은 VOD 콘텐츠 감상에도 좋네요.

 

 

저는 PC보단 콘솔 게임을 자주 해서 PS4의 듀얼쇼크에도 연결해서 사용해 봤는데 사운드 품질은 물론 고품질 인라인 마이크를 사용해서 음성 채팅도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셋 사용하다가 이어폰 쓰니까 확실히 가볍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인 이어 타입이라 차음성도 좋아서 게임에 몰입하기도 좋네요.

 

 

 

커널형 제품들은 답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생각보다 답답함도 덜하고 가벼워서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이 적습니다. 아무래도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감상 등 이어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은데 편안한 착용감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로지텍 G333 K/DA에디션을 살펴봤는데요. 쉽고 간편하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선형 이어폰이라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사운드 퀄리티도 놓치지 않고 있어서 미디어 활용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성능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G333 K/DA 이어폰은 게이밍 라이프 퀄리티를 높여줄 좋은 동반자가 아닐까 합니다.

 

 

사기 수준으로 가벼운 게이밍 무선 마우스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무게감 굿

" 로지텍 G PRO X SUPERLIGHT가 감량을 위해 덜어낸 것 " 무선 제품들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깔끔한 작업 환경을 만들어주는 와이어리스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게이밍 기어들이라고 예외는

blue2310.tistory.com

 

가볍고 편안한 가성비 좋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로지텍 G733 실사용 후기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사운드인데요. 사운드가 빠진 게임이나 영화를 생각만 해도 무척 심심한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음성 채팅이 기본이 되면서 마이

blue2310.tistory.com

 

스타일 좋은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기계식 키보드는 명확한 피드백과 키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믿을만한 제품을 구입하기는 쉽지 않습

blue2310.tistory.com

- 이 글은 로지텍의 지원으로 필자의 주관적인 체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