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빔포밍 마이크로 더욱 강력해진 Sudio T2
이제 이어폰 하면 무선 이어폰을 떠 올릴 정도로 이어폰 시장을 빠르게 변화시켰습니다. 에어팟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단순히 기본적인 성능만 놓고 보면 에어팟보다 뛰어난 제품들도 많이 출시될 정도로 무선 이어폰의 성능도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수디오는 북유럽 감성의 이어폰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최근에는 좀 더 기능에 충실하면서 북유럽의 감성을 살리는 제품들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디오의 NIO에 대해 여러번 소개를 해 드렸는데 오늘은 수디오의 신제품 T2입니다. 수디오가 오랜만에 신제품이 출시되었네요.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패키지도 새롭게 바뀌었는데요. 더 깔끔하고 편안한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컬러는 총 4가지인데요. 이번 리뷰에는 SAND 컬러를 Pick 했습니다.
잠시 언박싱을 해 보면 수디오가 항상 그래 왔던 것처럼 깔끔하게 패킹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수디오는 감성이나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캐이블과 이어 팁이 깔끔하게 나뉘어 있고 새롭게 디자인된 설명서도 보기 쉽게 바뀌었더라고요.
수디오의 혜자스런 AS 정책은 그대로 받을 수 있는데요. 수디오는 3년 워렌티 정책을 진행하면서 국내 유저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유저들을 위해 한국센터가 설립되어 배송과 AS가 빨라졌고 수디오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1:1 교환을 AS 정책으로 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구입해도 국내 배송에 무료 배송을 원칙으로 하니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구매해도 할인까지 받으니 유리하겠죠?
현재는 연말 세일 기간이라 전제품 10% 할인에 추가 할인 코드인 Discountkr을 사용하면 15% 추가돼서 총 25%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지금이 수디오 제품을 구입하기 딱 좋은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디오 T2는 동글동글한 계란형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디자인이다 했더니 수디오의 Tolv의 후속으로 더욱 편안한 착용감과 향상된 성능으로 공식적인 후속 기기입니다.
수디오도 각 기기별로 특징들이 조금씩 다른데요. NIO는 좀 더 강렬하고 선명한 색상에 조금은 차가운 느낌인데 Tolv는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컬러와 디자인으로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고 보드라운 감촉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에 달려 있는 스트랩도 변화가 있었는데, 조금 더 부드럽고 부담스럽지 않은 패브릭 재질로 변경되었습니다. 완전 탈착은 되지 않지만 중간에 고리가 있어서 너무 거추장스럽게 느껴진다면 조금은 짧게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전에는 가죽 스트랩이었는데 패브릭 타입도 부드럽고 좋네요.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라 휴대나 사용에 무척 유리합니다.
인이어 타입의 커널형 이어폰 이고 이어 버드는 편안한 핏을 찾기위해 유저들의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고 합니다.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핏을 찾기위해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더라고요.
S, L, XS의 총 3가지 차입이 추가 제공되고 M 사이즈가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어버드 가이드가 따로 있어서 보관이나 휴대가 쉽고 섞여서 보관하지 않으니 찾기가 편해서 좋더라고요.
충전은 USB-C 타입 케이블을 이용하고 본체 색상과 동일한 USB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충전 크래들을 포함해 최대 35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는 한번 충전하는 최대 7.5시간 사용이 가능하니 플레이 타입도 좋은 편이고, 10분만 충전해도 최대 2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도 적용되어 있고요.
이어 버드는 터치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버튼이 넓게 자리하고 있어서 오작동의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버튼으로 볼륨 조절과 미디어 컨트롤 그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컨트롤까지 전부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착용감이 참 좋은데요. 편안한 착용감으로 일상생활 중에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은 점이 상당히 좋더라고요. 조금 격한 움직임에도 잘 빠지지 않고 이어 팁도 XS ~ L 사이즈까지 총 4가지를 지원하니 귀가 작은 여성분들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착용감을 느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요즘은 아이들 재워 주면서 OTT 서비스로 영상을 자주 보는 편인데 귀에 착 감기는 느낌이 부담스럽지 않고 답답함이 덜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해상력이 좋고 베이스가 좋아서 음악 감상 뿐만 아니라 게임이나 영화감상에 활용해도 현장감있는 사운드를 느껴볼 수 있고요.
이어폰의 본질은 음질 일 것 같은데요. 전반적인 사운드 해상력이 꽤 좋은 성능 좋은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풍성한 음질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저음이 강조되는 스타일이긴 하지만 저음도 꽤 묵직하게 표현해주고 고음에 묻혀 버리지 않고 훌륭하게 저음과 고음을 표현해 줍니다. Tolv에 사용된 드라이버와 다른 드라이버인지 사운드 품질이 많이 달라졌는데 전반적으로 사운드 퀄리티 자체가 더 좋아졌네요.
이어 버드에는 양쪽에 각각 듀얼 빔포밍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바깥쪽의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감지하고 사용자 방향의 마이크는 음성을 감지합니다. 빔 포밍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이즈를 상쇄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효과도 꽤 괜찮아서 오롯이 게임이나 영상에 몰두하기 좋은데요. 순간적인 소음에도 꽤 괜찮아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켜 두면 깔끔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 주네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ON/OFF 할 수 있고 주변음 모드도 지원하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주변 소음에 둔감해지면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듀얼 빔포밍 마이크는 통화 품질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아주 시끄러운 환경이 아니라면 야외에서도 꽤 괜찮은 통화품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겨울이라 바람이 좀 부는데도 통화해보면 상대방이 거슬려하는 경우는 거의 없더라고요.
이어 버드는 5.3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운동할 때나 이동 간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가벼운 생활방수 정도는 지원하니 야외 활동에 활용해도 좋아요.
가볍게 수디오 T2를 살펴봤는데요. 그동안 수디오의 기술력이 총집합된 제품이라 생각될 정도로 편의성이나 성능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은 여성분들에게도 어필할만한 좋은 선물이 될 것 같고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는 제품들도 종종 있는데 생각보다 노캔의 성능이 좋아서 괜찮더라고요. 물론 소니나 에어 팟 프로 같은 적막한 고요함은 아니지만 그래도 상급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 줍니다.
커널형 이어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연말 할인코드 입력하면 최대 2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수디오 25% 할인 코드 : DiscountKR (수디오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 무료배송 + 국내배송)
- 이 글은 수디오의 제품 지원을 통해 필자의 주관적인 체험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