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상큼한 레몬향이 날것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니오 레몬

반응형

" 추석 감사제로 혜택이 풍성한 수디오 NIO LEMON "

 

이제 이어폰 하면 무선 제품들을 떠올릴 정도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사용 편의성에서는 무선 제품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고 다양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도 그만큼 넓어져서 선택지가 다양하니 좋네요.

 

수디오는 특유의 북유럽 감성을 담은 이어폰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국내에도 인지도를 많이 높여 놓았는데요. 최근에는 조금 더 실용적인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수디오 니오(NIO)도 그중에 하나인데요. 얼마 전 소개해드린 오로라 컬러에 이어 이번에는 한정 컬러로 레몬이 출시되었습니다. 오로라는 여름의 청량함을 담은 컬러였는데 레몬은 이름처럼 상큼함이 묻어나는 컬러를 가지고 있고요.

 

 

 

수디오 제품들은 항상 전용 패키지에 담겨서 배송이 되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 감사제에 맞춰 더욱 실속 있고 알찬 선물들이 담겨 왔습니다.

 

수디오의 추석 감사제는 우리나라만을 위한 이벤트로 1년에 한번 추석에 맞춰 할인과 구매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번에는 에코백과 NIO의 케이스를 증정하고 있고요.

 

한국만을 위한! 1년에 단 1번! 2021 수디오 추석 감사제
NIO 액세서리 세트(2021 서머 토트백 + 니오 사과껍질 가죽케이스)를 추석 감사제 기간 중 무료 선물합니다!

- 이벤트 기간 : 2021년 8월 30일(월요일)-9월 12일(일요일)
- 이벤트 캠페인 코드: HAPPYCHUSEOK
- 캠페인 코드 사용 시 혜택 : 상품 가격 15% 할인 + 니오 액세서리 세트 무료 증정 (7.7만원 상당)

 

지난 오로라에 이어 이번에도 ANDREA MAACK와 콜라보로 만들어진 에코백이 증정되는데요. 보통 증정용으로 제공되는 에코백은 퀄리티가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이 에코백은 디자인이나 퀄리티가 모두 수준급입니다.

 

 

 

올여름에도 와이프가 자주 들고 다니면서 애용하는 백이었는데 가볍고 실속 있으면서도 프린트 부분은 어둠 속에서도 빛을 발하기 때문에 근사하면서 꽤 활용도가 높습니다. 

 

 

 

에코백과 함께 증정되는 케이스는 이번에 처음 제공되는 선물인데요. 단순하게 보이지만 사과껍질을 이용해서 만드는 케이스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사실 리뷰 제안을 받았을 때 이게 정말 궁금했는데 사과껍질로 만든 식물성 가죽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 가죽과 큰 차이가 없는데 조금 투박하긴 하지만 스타일 있고 꽤 괜찮네요. 내구성도 그리 나빠 보이진 않습니다. 만족~ 컬러는 한 가지 인 것 같네요.

 

 

 

수디오 니오(NIO)는 최근 수디오가 밀어주는 느낌인데 수디오에서 나오는 유일한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픈형을 선호하는 편이라 이게 무척 좋더라고요.

 

물론 오픈형과 커널형이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지만 커널형을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오픈형이 그나마 나은 대안이죠.

 

 

 

이전에도 NIO의 다른 컬러들을 몇 번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 LEMON은 이름처럼 레몬 느낌의 연노랑 컬러를 하고 있습니다. 컬러는 깔끔한 게 좋네요.

 

 

 

케이스와 이어 버드는 자석으로 부착되는 방식이라 흔들어도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케이스와 이어 버드까지 전부 같은 톤이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윙팁이 있어서 오픈형 이어폰이지만 잘 떨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픈형 이어폰들이 잃어버리기 쉬워서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윙팁이 있어서 잘 빠지지도 않고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시간 착용해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IPX4의 방수가 지원되기 때문에 야외 활동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요.

 

 

 

윙팁은 기본 윙팁 외에 3가지를 더 제공해서 체형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윙팁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충전케이스에 넣을 수 있어서 편리하고요. 오로라 컬러는 윙팁도 컬러를 깔맞춤 했었는데 요건 그냥 화이트 컬러를 하고 있네요.

 

 

 

각 이어 버드 헤드에 터치 센서를 이용해서 컨트롤하는데 보통 완전 무선 이어폰들이 터치 버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위치를 제대로 가늠하기가 어려워서 미스 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근대 NIO는 돌출형 센서라 직접 보지 않아도 비교적 센서의 위치를 찾기가 쉽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애매한 불편함은 많이 적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운드는 꽤 괜찮아서 사운드 품질은 꽤 괜찮은데요. 플랫 하게 각 음역대를 고루 들려주기 때문에 편안한 음색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트 높은 사운드에도 적합하고 전반적인 해상력이 좋으니 음악 감상은 물론 넷플릭스나 왓챠같은 OTT 서비스를 자주 활용하는 사람들에게도 꽤 괜찮습니다.

 

 

 

일종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인 적응형 듀얼 마이크를 사용해서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마이크를 가지고 있는데 통화 품질도 나쁘지 않고 비교적 소음이 많은 곳에서도 끊기거나 잡음 없이 통화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 배터리 타임이 20시간으로 배터리 타임도 나쁘지 않아서 데일리로 활용하기에 딱 좋지 않나 싶네요.

 

 

" 수디오의 3년 AS 정책 "

수디오는 얼마 전부터 AS 정책이 바뀌었는데요. 보통 1년 정도 AS를 하는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3년 워렌티를 보장합니다. 수디오 AS가 그렇게 까다롭지 않고 보통은 1:1 교환을 해주니 3년 동안 걱정 없이 사용해 볼 수 있는 거죠.

 

최근에는 국내에 수디오 유저들이 많아 저서 그런지 국내 물류센터가 있어서 AS나 배송 기간도 짧아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의 제품들을 꽤 많이 소개해 드렸고 대부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들이었는데요. NIO도 준수한 사운드 품질과 디자인으로 사용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3년 AS 정책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정책이라 이어폰 사용이 많은 사람이라면 무척 만족스러운 정책이죠. 이번 추석 감사제에 제공되는 에코백은 실제 판매도 하는 제품이라 무척 만족도가 높은 사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이어폰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Nio Lemon

IPX4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변화 무쌍하며,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하는 수디오 니오 (Nio)는 사용자들을 위한 이어폰입니다. 수디오 니오 (Nio)와 함께라면 비가 오더라도 음악감상 시 방해

www.sudio.com

 

* 함께보면 좋은 글

 

블루투스 동글과 ANC까지 지원하는 수디오 엘바(ELVA)

비행기에서도 사용 가능한 엘바의 블루투스 동글 이제 블루투스 이어폰은 선택이 아닌 필수처럼 자리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블루투스가 아니면 너무 불편해서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제

blue2310.tistory.com

 

수디오의 첫 번째 블루투스 스피커 펨티오 써보니

수디오의 블루투스 스피커, 듀얼 플레이 지원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으로 국내에도 이제 제법 인지도를 쌓고 있는 수디오(Sudio)에서 드디어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이어폰만 있

blue2310.tistory.com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