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가볍고 편안한 가성비 좋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반응형

로지텍 G733 실사용 후기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사운드인데요. 사운드가 빠진 게임이나 영화를 생각만 해도 무척 심심한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음성 채팅이 기본이 되면서 마이크 성능이 좋은 헤드셋은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기도 합니다.

 

요즘은 무선 환경 구축이 대세인데 헤드셋은 특히 무선이 아니면 걸리적 거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로지텍 G733은 가벼운 무게와 스타일 좋은 디자인에 블루마이크의 마이크 기술로 또렷한 음성채팅이 가능한 다기능 무선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최근 게이밍기어에도 컬러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로지텍 G733도 블랙/화이트/라일락/블루의 4가지 컬러로 선택지를 넓혀주고 있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블랙 컬러지만 로지텍 G304 LIGHTSPEED와 G913 TLK 화이트 모델 등 컬러 베리에이션 모델들로 구성하면 개성 있는 나만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시리즈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G-HUB 설치가 필수 인데요. G-HUB에도 각 컬러 베리에이션에 맞게 표현해주고 있어서 로지텍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기도 합니다. 로지텍의 유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나 소비자 중심의 UI 구성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앞서 언급했듯 리뷰에는 블랙 컬러를 사용했는데요. 블랙 컬러는 가장 베이직 하긴 하지만 다른 제품들과 맞춰 사용하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책상 같은 가구는 물론 PC 하드웨어들이 컬러를 입거나 밝게 구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컬러로 세팅하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블랙 컬로도 RGB LED가 있으니 포인트를 주기도 좋고요.

 

 

 

전면에 1680만 컬러 표현이 가능한 LIGHTSYNC RGB LED를 가지고 있어서 포인트를 주고 스타일을 완성해 줍니다. 단순한 색조의 LED보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컬러를 만들어주는 LED라서 만족스러운 컬러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G733과 함께 G913 TKL도 사용하고 있는데, G913 TKL은 무선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보기 힘든 로우 프로파일 텐키리스 무선 게이밍 키보드 인데요. 나중에 따로 리뷰를 전해 드리기도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무선 로우프로파일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끝판왕으로 생각됩니다. 화이트 모델이 나오면서 G733의 다양한 컬러 베리에이션과 조합하기도 더 좋아졌고요. 

 

 

 

게이밍 헤드셋하면 투박하고 큼지막한 스타일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지만 G733은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스포츠카 같은 날렵한 모습에 가벼운 무게라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으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헤어밴드는 밴드 타입의 서스펜션 스트랩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탈착이 가능하고 밴드 타입이라 무게를 줄여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밴드 타입이라 답답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고 실제 사용해보면 머리가 무겁게 눌리진 않아서 좋더라고요.

 

 

 

278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무게감이 적어서 그동안 무거운 헤드셋에 불만이었던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일 것 같은데요. 가벼운 무게를 만들기 위해 여기저기 신경 쓴 흔적이 보이기도 하고 가벼운 소재를 쓰임새 있게 잘 적용하고 무게가 적고 튼튼한 소재로 내구성까지 잘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은 음성 채팅을 주로 사용하기 떄무넹 선명한 음질의 마이크는 필수라고 생각되는데요. 로지텍 G733은 무선 제품이지만 로지텍 LIGHTSPEED를 지원해서 음성 채팅에도 딜레이가 없고 잡음 없이 깔끔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제품이지만 유선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수준이죠.

 

로지텍 블루마이크의 마이크 기술이 G733에 적용되었는데, 블루 마이크의 마이크 기술과 로지텍 G의 만남은 정말 최고의 시너지를 내주고 있습니다.

 

 

 

G-HUB를 통해서 6개의 이펙트와 이퀄레이저를 세팅할 수 있고 세세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블루 마이크의 프리셋인 블루 보이스도 적용할 수 있는데 마이크 같은 사운드 세팅을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스트리밍 방송에 준하는 깔끔하고 분위기 있는 사운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블루마이크의 블루 보이스 프리셋도 G733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데요. 주로 개인방송에 사용되는 블루 마이크와는 다르게 G733에 적용된 블루보이스 프리셋은 게이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프리셋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부 프리셋을 가져올 수도 있어서 다른 프리셋을 적용해볼 수도 있고요.

 

 

마이크는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이용해 탈부착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마이크를 제거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자체도 유연한 재질로 되어 있어서 자신의 체형에 맞게 조절하기도 쉽고요.

 

 

G733은 PS4와 직접 연결 할 수도 있는데요. TV가 아닌 PS4에서 직접 사운드를 받았고 자체 볼륨 조절도 가능하니 야간에 혼자 게임하거나 넷플릭스를 볼 때 아주 좋습니다. PS4에서 트위치나 유튜브 같은 다양한 영상 플랫폼도 지원해서 활용도가 높더라고요.

 

다만  PS4에 연결하면 DTS헤드폰 X는 지원하지 않고 DTS 슈퍼 스테레오만 지원하는데요. 슈퍼 스테레오만 해도 일반적인 사운드보다 훨씬 풍부한 사운드로 PS4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좌측 헤드셋 뒤쪽에 전원과 마이크 뮤트 버튼 그리고 볼륨 다이얼이 있습니다. 헤드셋에 있는 버튼으로 기능을 빠르게 적용하기는 쉽지 않아서 간단히 기능만 제공하는 게 꽤 괜찮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배터리 확인도 할 수 있고 배터리도 최대 29시간 사용할 수 있으니 배터리 사용시간도 긴 편입니다. 물론 유선 연결을 해서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고요.

 

 

 

무게가 가벼우니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G933s보다 거의 100g정도 줄어든 무게는 차이가 상당하더라고요. 무게가 가볍고 답답한 부분을 많이 덜어내서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사용을 할 수 있는데, 가죽 패드에 비해 차음성이 뛰어나진 않지만 어느 정도의 공간감과 개방감이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도와줍니다. 

 

 

 

물론 헤드셋의 기본 덕목인 사운드 품질이 상당히 좋은데요. 저음이 강화 된 PRO-G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DTS 헤드폰:X 7.1 채널 서라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 채널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서 자신의 사운드 선호도에 맞게 커스텀할 수 있고요.

 

DTS 헤드폰:X가 지원되지 않는 컨텐츠나 기기에서는 슈퍼 스테레오를 지원하는데요. 서라운드 사운드만큼이나 현장감 있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G-HUB에서 다양한 사운드 세팅과 서라운드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모드가 지원되기 떄문에 사용 환경에 맞춰 빠르게 최적화된 사운드를 설정하고 세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프리셋을 지원하고 있고 G-HUB 자체의 사용법이 직관적이고 간편하기 때문에 사용은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로지텍 G733과 G913 TKL 그리고 G304 마우스까지 꺼내 봤는데요. 이렇게 깔맞춤하면 하나의 세트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가지 모두 컬러 베리에이션 모델이 있으니 원하는 컬러 톤으로 구입해서 컬러풀한 환경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좀 밝게 분위기를 가져가는 게 보기가 좋더라고요.


로지텍 무선 게이밍 헤드셋 G733의 사용 후기를 전해 드렸는데요. 278g의 가벼운 무게와 라이트스피드 지원으로 안정적인 사용성은 전작이라 할 수 있는 G933s와는 또 다른 매력적인 로지텍의 프리미엄 헤드셋이라 할 수 있는데요. 블루마이크의 뛰어난 마이크 성능까지 더해져 깔끔한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DTS 헤드폰:X 2.0 7.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까지 탄탄한 기본기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PS4와 호환성이 좋은 G933s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 그동안 무겁고 답답한 헤드셋이 불편했던 유저라면 G733은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기 탄탄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가볍고 편하다

" 가볍고 심플한 멋의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헤드셋 구입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운드

blue2310.tistory.com

 

 

로지텍 G903 HERO 게이밍 마우스 끝판왕이라 불리는 이유

로지텍 G903 HERO는 최상의 게이밍 기어 게이밍 기어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는데요.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 게이밍 기어 선택이 어려워지고 있습

blue2310.tistory.com

 

로지텍 블루 예티 나노 USB 콘덴서 마이크 사용기

사운드 퀄리티는 마이크 선택부터 영상을 만들 때 보통 영상에만 신경 쓰지만 사운드 퀄리티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화질이 좀 떨어져도 편집이나 재미로 커버할 수 있지만 사운드 퀄리티가 떨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