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기본기 탄탄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가볍고 편하다

반응형

" 가볍고 심플한 멋의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헤드셋 구입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운드는 게임은 물론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재미와 전반적인 퀄리티를 좌우할 정도로 상당히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인데 주변 환경 때문에 제대로 된 사운드를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헤드셋을 사용하다보면 대부분 장시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 제품이 항상 아쉬운데요. 로지텍 G733은 가벼운 무게와 로지텍의 뛰어난 무선 기술로 안정적인 사용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추천하는 헤드셋입니다.

 

 

로지텍의 G 시리즈는 게이머를 위해 특화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헤드셋은 물론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을 얻고 있기도 하고요. 제가 몇 가지 헤드셋을 소개해 드렸는데 확실히 로지텍 제품들이 게이머의 마음을 잘 반영해서 그런지 편안한 착용감과 성능 그리고 PS4까지 확장되는 호한 성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과 USB 리시버 그리고 탈착형 마이크가 기본 제공됩니다. 간단한 설명서와 워렌티 카드 그리고 G 시리즈에 들어 있는 'G' 마크 스티커까지 꼼꼼하게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한 사용법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G HUB에서 뭐든 설정과 안내를 받을 수 있어서 사용 간에도 어렵지 않게 필요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뷰 제품은 블랙 컬러지만 화이트와 라임 그리고 블루까지 컬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양한 컬러 베리에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게이밍 무선 키보드 G913 TKL의 화이트 모델과 G304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화이트 모델까지 출시되면서 자신만의 컬러톤에 맞춰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게이밍 기어들도 컬러를 입히는 게 유행인 것 같은데, 확실히 화이트 제품들이 유니콘이라 불릴 정도로 순삭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심플하면서 캐주얼한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한 세트로 구성하면 깔맞춤 할 수 있죠. 블랙 컬러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기본적인 세팅감을 살려주면 좋죠. 블랙 무광과 유광의 투톤으로 되어 있어서 단조로움을 줄이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다른 헤드셋에서 쉽게 보기 힘든 방식의 헤어 밴드가 적용되어 있는데 신축성 높은 서스펜션 스트랩으로 최대한 편안한 착용감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스트랩도 컬러에 따라 다양한 패턴과 컬러로 적용되어 있고 무게감을 덜어주는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헤어밴드 위치와 이어 컵을 엘리베이팅 해서 체형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조절하는 방식보다 이게 더 체형에 맞게 잘 맞는 것 같은데 무게감도 줄여주는 것 같고요.

 

 

처음 제품들 들었을 때 가벼운 무게감이 충격적이기까지 했는데요. 무게가 278g으로 게이밍 헤드셋 중에는 상당히 가벼운 축에 속합니다. 사용 간에도 무게감이 적어서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감이 적고요.

 

 

이어 패드는 매쉬 재질의 패드를 제공합니다. 좌/우의 표기가 큼지막하게 되어 있어서 구분이 쉽고 분리형이라 유지보수나 관리도 수월 하고요. 가죽 패드보다는 차음성이 떨어지겠지만 반대로 조금 더 개방적인 느낌이라 답답함이 적고 착용감이 좋더군요.

 

 

PC와의 연결은 USB 수신기를 사용해서 같은 방식을 사용하는 G933s처럼 플레이스테이션과의 호환도 자유롭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PS4에서 실제 사용해본 소감도 전해 드릴게요.

 

 

전반적으로 가벼운 소재를 사용하고 40mm의 PRO-G 드라이버가 적용되어 DTS 헤드폰:X 2.0과 함께 차세대 서라운드 경험을 지원합니다. 확실히 DTS 헤드셋:X 2.0이 적용돼서 몰입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할 수 있는데 DTS를 켜고 끄는 것만으로도 사운드 퀄리티가 다라지니 DTS 헤드셋:X 2.0이 지원되는 기기라면 한층 높은 사운드 퀄리티로 즐길 수 있고 서운 드만 지원돼도 PRO-G 드라이버의 해상력이 좋아서 좋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1680만 컬러를 지원하는 RGB 라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RGB 라이트는 G HUB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다른 G 시리즈의 제품이 있다면 LIGHTSYNC 기술을 이용해 동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3.5파이 단자를 사용하는 탈착식 마이크를 이용해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조금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유연한 몸체에 사이즈도 그리 크지 않아서 빌트인 방식은 아니지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733 의 G HUB 마이크 설정

블루 마이크의 기술이 들어간 블루 보이스 기술을 지원하고 있어서 또렷하고 선명한 음성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제 블루 마이크 리뷰를 보신 분들이라면 마이크 성능 영상도 보셨을 것 같은데 기본기가 탄탄한 마이크라 로지텍 G 시리즈와 결합은 상당한 시너지를 내주고 있습니다. 블루 마이크 영상을 보시면 조금 더 마이크 퀄리티를 확인하기 좋을 것 같네요.

 

 

버튼은 전원, 마이크 MUTE의 간단한 동작 버튼을 가지고 있고 볼륨을 조절하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마이크 MUTE 버튼은 G HUB에서 기능을 커스텀할 수 있어서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버튼이 한 개인 점은 좀 아쉽지만 어차피 헤드셋의 버튼으로 기민한 대응을 하기는 쉽지 않아서 심플하게 만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간단하게 사운드 테스트 겸해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해 봤습니다. 로지텍 G733의 사운드는 상당히 플랫 하면서 깔끔한 느낌의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고루 깔끔하게 들려주기 때문에 게임은 물론 영상 시청에도 좋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로지텍의 G 시리즈에서 좋은 평을 얻고 있는 라이트 스피드 기술을 이용해 딜레이도 느껴지지 않고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었는데요. 작은 소리도 승패로 이어지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에서 특히 더 빛을 발할 것 같네요.

 

 

로지텍 G733 의 G HUB DTS 설정

G 시리즈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G HUB에서 DTS:X 서라운드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사운드의 방향성이나 공간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DTS:X를 꼭 사용하는 게 좋은데, 넷플릭스나 영화 감상 같은 멀티미디어 감상에도 DTX 헤드폰:X를 이용하면 더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니 항상 켜 두고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슈퍼 스테레오를 지원합니다.

 

 

전반적으로 사운드 밸런싱이 좋아서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해도 부담이 적어서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추천할만합니다. 블루 마이크 기술이 적용된 마이크는 음성 채팅을 아주 깔끔하게 만들어주는데 마이크가 좋지 않은 헤드셋을 사용하는 사람들과 게임하면 그것도 꽤 거슬리는 일이거든요.

 

보통 게이밍 헤드셋이 300g 중후반대의 무게감을 가지고 있는데 100g 내외의 차이에서 느껴지는 사용감의 간격은 엄청나네요.


로지텍 G733을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운 착용감은 게이밍 헤드셋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럽고 플레이스테이션까지 지원하니 간편하게 기기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는 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DTX 헤드폰: X 2.0을 지원하고 음성 채팅이 많은 요즘 게임 스타일을 반영해 블루 마이크의 블루 보이스를 적용한 점은 게이밍 헤드셋이 갖추어야 할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추면서 동시에 퀄리티 높은 몰입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가벼운 게이밍 헤드셋과 엔터테인먼트용 헤드셋을 찾는다면 좋은 사운드 밸런싱과 사용성을 갖춘 로지텍 G733을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스타일 좋은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기계식 키보드는 명확한 피드백과 키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믿을만한 제품을 구입하기는 쉽지 않습

blue2310.tistory.com

 

로지텍 블루 예티 나노 USB 콘덴서 마이크 사용기

사운드 퀄리티는 마이크 선택부터 영상을 만들 때 보통 영상에만 신경 쓰지만 사운드 퀄리티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화질이 좀 떨어져도 편집이나 재미로 커버할 수 있지만 사운드 퀄리티가 떨

blue2310.tistory.com

 

손목을 보호하는 무선 버티컬 마우스 로지텍 MX vertical 사용후기

MX 버티컬 마우스 장단점 분석 PC 사용이 많은 현대인에게 고질적인 몇 가지 질병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기기적인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만 바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