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X 슈퍼라이트 지슈라로 느끼는 게임의 즐거움

반응형

" 게임의 동반자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실 사용기"

게이밍 기어 하면 로지텍이라는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떠오를 정도로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들의 인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아무래도 로지텍이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신뢰성과 대중적인 인지도를 생각하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에 손이 가기 마련이죠. 특히 게이밍 기어들은 조그마한 성능 차이가 결과의 차이로 이어지기도 하니까요.

 

게이밍 기어 중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 마우스인데요. 마치 내 몸처럼 빠르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빠른 반응속도와 사용감을 가진 마우스는 사용성에서 큰 비중을 차지 하게 됩니다.

 

 

얼마 전 로지텍의 G PRO X SUPERLIGHT의 특징들을 바탕으로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본 느낌을 바탕으로 특장점들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 PRO 무선 모델도 무척 인기가 많았는데 G PRO X SUPERLIGHT도 전작의 인기를 반영하듯 인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특히 화이트 모델은 유니콘이라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품인데요. 최근에는 컬러를 반영하는 제품들이 많아서 게이밍 기어를 갖춰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텐키리스 로우프로파일 무선 게이밍 키보드의 최고 선택지라 생각하는 로지텍 G913 TKL도 화이트 모델이 있는데 같이 사용하니 깔 맞춤으로 아주 깔끔하고 좋습니다. 특히 저처럼 화이트 톤의 책상을 사용한다면 G PRO X SUPERLIGHT와 G913 TKL 화이트의 조합은 최고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엄지 척~!

 

 

처음 제품을 손에 들었을 때 가벼운 무게감에 깜짝 놀랐는데요. 보통 특별한 기능이 없는 보급형 마우스보다도 더 가벼운 무게감이라 이게 게이밍 마우스야? 하는 의심마저 들더라고요. G PRO 무선도 무게가 가벼운 편인데 그보다 무게를 25% 줄여서 휴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데 휴대해야 할 무게가 무거우면 작은 차이에도 부담이 되곤 하더라고요. G PRO X SUPERLIGHT가 휴대용으로 작은 사이즈는 아니지만 충분히 상쇄할 정도로 가볍고 성능이 좋으니까요.

 

 

기본적으로 요즘 대세인 무선 마우스인데다 로지텍의 빠른 무선 기술인 LIGHTSPEED를 이용해 빠른 반응을 보여주고 뛰어난 성능의 HERO 25K 센서 사용, 파워플레이 지원, 경량화 설계 등 기본적으로 고성능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갖춰야 할 기능을 잘 갖춰 놓고 있습니다.

 

약간 매트한 느낌의 무광 컬러를 가지고 있는데 가벼운 무게에도 잘 미끄러지지 않게 도와주고 손에 쏙 들어오는 게 그립감이 아주 좋아서 게임하는 내내 좋은 그립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게임할 때는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해서 마우스를 따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G PRO X SUPERLIGHT가 가벼워서 그런지 움직임이 가볍게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고성능 센서라 그런지 Aim의 정확도나 움직임은 정밀하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가벼우니까 더 자리 잡기가 쉽더라고요.

 

 

배틀그라운드를 한번 플레이 해 봤는데요. 발컨이라 FPS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긴 하지만 G PRO X SUPERLIGHT를 사용하니 정확도나 가볍게 움직이는 느낌이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로지텍의 무선 기술인 LIGHTSPEED를 사용해서 유선 마우스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반응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딜레이 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마우스 하단 부분 거의 대부분을 ZERO-ADDITIVE 피드로 채워주고 있는데 가벼운 무게를 적당한 감으로 브레이킹 해 주기 때문에 너무 휙휙 돌아가지 않도록 해 줍니다. 마우스 그립 패치도 기본 제공하긴 하지만 패치를 붙이지 않아도 깔끔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HERO 25K 센서를 사용해 최대 25600까지 DPI를 지원하고 있어서 대화면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도 자신의 쾌적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HERO 25K센서는 다른 게이밍 제품과는 비교 불가한 성능을 보여줘서 딜레이 없이 확실한 사용감이 일품 입니다.

 

 

G-HUB G PRO X  슈퍼라이트 버튼 커스텀

DPI 버튼이 없어서 좀 아쉽긴 하지만 G-HUB를 통해 DPI 변경은 물론 버튼 커스텀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버튼에 DPI 변경 세팅을 해 줄 수 있어서 DPI 버튼을 세팅할 수 있고요. 휠 버튼을 잘 사용을 안해서 휠 버튼에 세팅해 DPI 사이클을 세팅하니까 게임이나 기타 업무용으로 빠르게 변경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G-HUB DPI 설정

총 5개의 포인트로 DPI를 세팅할 수 있는데 보통 정해진 DPI 값을 변경하는 정도지만 G-HUB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값으로 세팅할 수 있어서 세밀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전반적으로 G-HUB는 직관적이라 사용하기가 편리하더라고요.

 

 

좌/우 구분이 없는 대칭형 마우스고 최근에 사용해 본 마우스 중에는 그립이나 사용감이 가장 뛰어났는데요. 사실 가벼운 무게 때문에 너무 휙휙 돌아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적당한 브레이킹으로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보여줍니다. 클릭 피드백이 명확한것도 마음에 들고요.

 

 

무게가 가벼우니 손목에도 부담이 덜 가서 게임이나 업무에 사용 시에도 피로감이 상당히 적습니다. 그립이 나쁘면 손에 부담이 많이 되는데 전혀 그런 부담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가볍게 움직여 주네요. 

 

 

배터리 타임도 70시간으로 상당히 긴 편인데, 무게를 줄이기 위해 배터리도 줄였을 것 같은데도 G PRO 무선보다 배터리 시간이 더 늘었습니다. 물론 LED가 제거된 것도 한몫하겠지만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해 일부러 RGB LED를 끄는 경우도 많아서 무선에서는 LED 라이트가 없어도 괜찮은 것 같아요.

 

파워 플레이 무선 충전을 지원해서 로지텍 파워 플레이를 가지고 있다면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 중 배터리가 떨어져도 충전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빠른 전환이 가능합니다.


무선 제품들이 대세라 무선 게이밍 마우스들도 다수 출시되고 있는데요. G PRO X SUPERLIGHT처럼 가볍고 고성능이면서 제대로 된 제품은 잘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니 왜 다들 지슈라에 열광하는지 알겠더라고요.

하루 중에 PC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제품이 마우스 일 것 같은데 초경량의 무선 마우스라 장시간 사용해도 무리가 적고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요. 보통 경량 마수를 만들려고 타공 커버를 많이 사용하는데 타공 기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렇게 가벼운 마우스를 만들어낸 로지텍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가벼운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다면 G PRO X 슈퍼라이트는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2021.06.25 -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 기본기 탄탄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733 이렇게 가벼울 일이야?

 

 

::: 이 글은 로지텍의 제품 대여를 통해 필자의 주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