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컨버지 21탄 뉴건담 더블 핀판넬 버전 디테일이 살아 있네

반응형

컨버지 247번 뉴건담 괜찮네

 

건담하면 사이즈 큰 제품들이 많지만 공간이나 여러 제약이 많아서 컨버지를 수집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컨버지도 워낙 종류가 많고 요즘은 대형 모델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이것도 수집하기 쉽지 않긴 하더라고요.

 

예전에는 컨버지 퀄리티가 그다지 좋지 않아서 이런 고무를 뭐하러 사나 했는데... 요즘 컨버지는 퀄리티도 점점 좋아지고 있어서 모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벌써 컨버지도 21탄까지 나와 있는데요. 물론 컨버지 코어나 플러스 그리고 특별판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정식 시리즈는 21탄이 가장 최근인 것 같습니다.

 

 

 

뉴건담은 컨버지 247번으로 뉴건담은 사랑받는 건담 라인업 중에 하나로 퍼스트 건담과 함께 독보적인 인기를 얻는 모델이기도 하죠. 때문에 컨버지로 발매된 뉴건담도 꽤 많은데 이번에 컨버지 10주년을 맞은 기념 세트도 있지만 일반판으로 출시된 이번 247번도 디테일이 꽤 괜찮습니다.

 

 

 

기본 구성은 항상 보는 구성을 벗어나진 않습니다. 이 작은 박스에 어떻게 이렇게 꽉꽉 넣는지 반다이의 패킹 능력도 대단합니다. 다시 넣으려면 제대로 넣지도 못하겠더라고요.

 

 

 

언제나 그렇듯 가장 중요한 뿔은 두꺼운 종이로 파손을 방지해 주고 있습니다. 건담은 뿔이 90이죠. ㅋㅋㅋ 뿔 잃어버려서 버려진 건담 피규어와 프라들이 얼마나 많은지...ㅠㅠ

 

 

 

뿔을 제외한 본체는 채색이 완료된 상태로 들어 있습니다. 10주년 기념 유니버셜 센츄리 세트에 뉴건담은 QC가 엉망인지 상태가 별로 좋지 않다는 후기가 많은데 이 녀석은 상태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주먹과 목 부분 등 메탈릭 도색된 부분도 있어서 느낌도 꽤 괜찮습니다.

 

 

 

뿔까지 장착해 주었는데요. 작은 사이즈에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꽤 괜찮죠? 역시 건담은 뿔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판이라 전반적으로 부족해 보이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디테일이 나쁘지 않아요.

 

 

 

247번은 뉴건담 중에서도 더블 핀 패널 버전이라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지금까지 다양한 뉴건담 컨버지가 출시 되었지만 더블 핀판넬 버전은 거의 없거든요. 핀판넬에 부분도색이 마렵긴 하지만 본체는 물론 더블 핀판넬의 디테일과 비율까지 꽤나 괜찮습니다.

 

 

 

물론 방패와 무기까지 꼼꼼하게 들어 있긴 한데요. 10주년 유니버셜 센츄리처럼 포인트 데칼이 되어 있지는 않아서 굉장히 밋밋해 보이긴 합니다. 남는 데칼 중에서 맞는 게 있나 좀 찾아봐야겠어요.

 

 

 

컨버지는 언제부턴가 받침대가 들어 있는데요. 이렇게 다리를 끼우는 형태도 있고 뒤를 받쳐주는 형태도 있습니다. 버전마다 달라서 기준이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뭐든 잘 받쳐주기만 하면 되지만 다른 컨버지들과 함께 전시할 때 통일감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긴 하더라고요.

 

 

 

더블 핀판넬과 무장까지 다 달아주니 한결 풍성하고 멋집니다. 신경을 조금 써서 부분도색과 데칼 조금만 해주면 코어 버전 못지않게 디테일이 좋겠어요.

 

 

 

최애 하는 컨버지 중에 하나인 릭돔과 캠퍼 사이에 뉴건담을 세워 주었습니다. 저는 사실 퍼스트 계열을 가장 좋아해서 퍼스트는 따로 모아 두고 있는데 다른 버전들은 맘에 드는 것들만 조금씩 모으고 있거든요.

 

 

 

컨버지 수집을 중심으로 하는 분들에 비하면 정말 적지만 하나씩 모으다 보니 이것도 상당히 많아졌네요. 장식장에 공간을 많이 잡아먹기 시작해서 컨버지는 따로 모아서 전시하던가 해야겠어요. 컨버지 외에도 앙상블이나 마이크로워즈 같은 작은 사이즈 제품들이 있는데 함께 모아두면 볼만 하겠습니다.

 


컨버지는 재질이 고무라 뭐 이런 고무를 비싸게 주고 사냐고 항상 그랬는데 요즘은 디테일도 마음에 들고 조형도 좋아서 하나둘씩 모으다보니 꽤 많이 모았네요. 특히 이번 뉴건담은 더블핀판넬을 구현한 몇 안 되는 컨버지 중에 하나인데 디테일이 좋아서 뉴건담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하나쯤 모아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G 프레임 11탄 RX-78GP01 건담 GP01 제피랜더스 건담 시작1호기

건담의 캐릭터는 유한하지만 굉장히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어서 정말 구입하려고만 한다면 무한정 구입하게 되는 개미지옥입니다. 건프라는 물론 다양한 완성품들이 나와 있기 때문에 금

blue2310.tistory.com

 

 

컨버지 코어 붉은 혜성 캬스발 건담 디테일이 멋지네

" FW GUNDAM CONVERGE : CORE CASVALRX-78/CA " 건담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퍼스트 건담은 올드팬은 물론 건담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기체입니다. 건담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상징성

blue2310.tistory.com

 

 

헬로키티와 건담의 콜라보 초합금 헬로키티 건담

샤아 자쿠2 콜라보를 못 산 게 아쉽네 1974년 마징가 Z를 시작으로 대박의 아이템이 된 초합금 시리즈는 다양한 콜라보와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데요. 헬로키티도 초합금으로 등장하며 사랑받고

blue2310.tistory.com

반응형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