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카카오 미니 인공지능 스피커 호출 명령어 이제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으로 하자

반응형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음성 호출 명령어 변경

요즘은 인기가 좀 뜸하긴 하지만 인공지능 어시스턴트의 일종인 인공지능 스피커는 다양한 환경에서 생활을 돕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클로바나 카카오의 카카오미니 같은 인공지능 스피커들도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제품들이죠.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지만 사용 방법은 대부분 동일한데요. 먼저 호출 명령어를 불러서 반응하면 거기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는 형태입니다. 음성 호출 명령어는 정해진 것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카카오 미니에서는 원하는 대로 호출 명령어를 바꿀 수 있어서 사랑하는 연인이나 아이들 혹은 좋아하는 캐릭터의 이름 등으로 바꿔 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정해진 명령어를 바꾸는 기능은 있었지만 사용자가 직접 커스텀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것은 카카오가 처음이지 않을까 싶네요.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내 호출 명령어 설정 방법'

호출 명령어 커스텀 기능은 Hey kakao를 사용하는 다양한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용 앱인 헤이카카오에서 설정할 수 있죠.

 

 

 

헤이카카오 호출명령어 변경

앱의 내 기기 > 호출명령어 > 내 호출 명령어 메뉴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고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펌웨어 최신 버전과 앱의 최신 버전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미니

3음절 이상 6음절 이하의 단어로 등록할 수 있고 비속어나 선정적인 표현은 등록 단계에서 걸러지게 된다고 합니다. 개인화된 기기이니 만큼 제약이 없는 게 맞을 것 같기도 한데 일단 어느 정도 필터링이 되기는 하네요.

 

여러 개의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는 각 기기의 호출 명령어를 다르게 설정해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은 구글 스마트 스피커도 사용하고 있는데 오케이 구글을 외치면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 그리고 스마트폰까지 모두 반응해서 불편할 때도 종종 있거든요.


카카오 미니에는 포터블 이용을 가능하게하는 배터리 팩이나 미니링크 같은 액세서리도 있는데요. 별도로 큰 이슈는 없지만 세세하게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확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사실 호출 명령어 자체가 없는 게 가장 좋긴 한데 그렇게 하기에는 플랫폼의 단일화와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으니 영화 같은 사용성은 불가능하죠. 하지만 좀 더 먼 미래에는 더욱 사용하기 쉬운 제품들이 나와주면 좋겠네요.

카카오 미니 사용자라면 정해진 호출 명령어 대신 사랑하는 사람이나 캐릭터 등 다양한 호출 명령어를 사용해 보세요.

 

 

기가지니 미니로 하만카돈 사운드 즐기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집콕의 무료함에 하만카돈을 끼얹다 요즘 점점 ㅋㄹㄴ가 확산되면서 집콕 생활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이럴 때는 집에서 가만히 이 사태가 진정되길 기다리는 게 가장 좋죠. 집에서 지내는

blue2310.tistory.com

 

 

카카오미니 블루투스 연결 및 스피커 사용 방법

카카오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하는 방법 AI 스피커 붐이 일면서 다양한 특색을 가진 인공지능 스피커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구글 홈까지 가세하면서 외산 스피커들도 들어오고 있는데요

blue231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