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해외직구 설명서 간편하게 실시간 번역해서 보는 방법! 세상 참 좋아졌네

반응형

핸드폰 사진 찍어서 실시간으로 번역해서 보는 방법

 

해외여행을 가지 못해서 너무 답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팬더믹 직전에 여행을 다녀와서 시기적절하게 여행의 즐거움을 누렸지만 사태가 너무 길어지고 있습니다.

 

다들 쇼핑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풀곤해서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데요.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설명서나 해외여행할 때 메뉴판 같은 것을 실시간으로 번역해서 볼 수 있는 번역 앱들이 많아서 요즘은 참 좋네요.

 

 

가장 간편하게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네이버의 파파고 번역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굳이 파파고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네이버앱을 사용하거나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 하단에는 그린 닷이라는 동그란 버튼으로 다양한 검색 옵션을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여기서 실시간 음악 검색이나 스마트 검색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파고 번역을 선택하면 카메라로 보이는 화면을 실시간 번역해 주는데요. 스마트 렌즈 메뉴를 이용하면 구글 번역을 이용해서 문장 단위로 번역해 주기도 합니다. 근대 파파고번역이 더 보기 편하더라고요.

 

 

파파고 번역 메뉴로 진입하면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영역을 자동으로 번역해서 딱 그자리에 보여주니 보기도 편해요.

 

 

 

 

언어 감지 기능이 있어서 별도로 언어 설정을 하지 않아도 쉽게 번역을 사용할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영어뿐만 아니라 직구에 많이 사용되는 일본이나 중국어도 상당히 정교하게 잘 번역해 줍니다.

 

 

이건 이번에 구입한 제품의 안내서를 스캔한 화면인데요. 원래 한국어 설명서인 것처럼 완전 상세하죠? 작은 글씨들도 잘 인식해서 번역해 주었는데 비교적 정확한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번역 서비스를 제공해서 해외 여행 다닐 때 써봤었는데 너무 결과가 별로라서 안 쓰고 있었거든요. 근대 최근에 사용해보니 데이터가 많이 쌓여서 그런지 번역 결과도 만족할만한 수준이고 사용도 간편해서 아주 편하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해외여행을 가지는 못하지만 해외에서 메뉴판이나 간판을 볼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어서 여행 가고 싶다는...

요즘은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아서 직구 제품들도 굳이 설명서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세세한 기능은 설명서를 참고하는 게 좋은데 한글 설명서를 제공하지 않는 제품에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