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는 방법과 예상 교체 비용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교체 소요시간 및 비용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체감되는 성능저하가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성능을 떨어지면 사용하면서도 불안해지기 마련이라 일정효율이하로 떨어지면 배터리 교체를 고려해 보는 게 좋습니다. 

 

배터리 가격이 그리 저렴하지도 않은데 아쉽게도 3월 1일부로 애플의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인상했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맥북,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의 배터리 교체 가격이 전반적으로 조정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시리즈 기존가격 인상 후 가격
- 아이폰 6, 6+ 6s, 6s+
- 아이폰 7, 7+
- 아이폰 8, 8+
59,400원 93,400원
- 아이폰 X, XR, XS, XS Max
- 아이폰 11, 11Pro, 11Pro Max
- 아이폰 12미니, 12, 12Pro, 12 Pro Max
- 아이폰 13미니, 13, 13Pro, 13 Pro Max
79,200원 113,200원
아이폰 14, 14+, 14 Pro, 14 Pro Max 131,400원 131,400원

< 아이폰 배터리 가격 >

 

아이폰 기준으로 꽤 높은 수준으로 조정이 있었는데요. 모든 비용은 VAT(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며 2023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34,000원이 인상되었습니다.

 

 

 

>> 애플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직접 확인하기 <<

 

직접 비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직영점에서 교체하면 추가금이 없지만 공홈에서 예약하더라도 위탁수리점일 경우 1만 원 정도 추가금이 들 수 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3년 3월 28일까지 iPhone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고객에게 일부 보증 제외 서비스에 대한 할인을 제공합니다. Apple은 필요에 따라 프로그램 기간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인상된 가격을 적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상태 확인 방법

 

아이폰 배터리 확인 메뉴

자신의 아이폰 배터리 상태는 '설정 > 배터리' 메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배터리 메뉴에서는 자신의 아이폰에서 배터리 사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사용 패턴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메뉴

여기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 메뉴로 진입하면 자신의 아이폰의 성능 최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2년 정도 사용하면 80% 내외로 나오게 되는데요. 6개월에 5% 정도 효율로 생각하면 됩니다.

 

 

 

성능최대치가 중요한 게 만약 1년 사용한 아이폰을 구입한다고 했을 때 굉장히 하드 하게 사용한 경우는 그만큼 배터리 교체 주기가 짧아지기 때문에 감가상각의 요인이 되기도 하니 중고로 구입하거나 판매할 때 가격을 정하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정상적인 아이폰 배터리는 전체 충전 사이클을 500회 정도 마쳤을 때 80% 정도 보유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화학적으로 사용할수록 노후화되기 때문에 쓸수록 사용시간이 줄어드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면

아이폰의 성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쓸수록 느려지거나 부팅이 오래 걸리는 등의 이슈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에 걸리는 시간

미리 애플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미리 테스트하라는 문자가 오는데요. 간단한 기본 테스트를 하는 URL입니다. 테스트는 몇 분 걸리지 않으니까 수리를 예약한 곳에서 해도 됩니다.

 

교체 시간은 최소 1시간에서 2시간 정도까지 걸리는데요. 단순히 배터리 교체는 30분 정도 소요되지만 이런저런 테스트를 하고 설명하느라 시간이 지체되기도 합니다. 영수증에 보면 서비스에 사용된 시간이 상세하게 표기되어 나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배터리를 언제 교체해야 하는지는 명확하진 않지만 최고 성능이 80% 이하라면 교체를 고려해 보는 게 좋습니다. 표시되는 수치와는 별개로 체감되는 성능이 확 줄어들었다면 최고 성능 수치를 참고해서 교체를 해 주는 게 맞겠죠.

지금 쓰는 아이폰을 1년 이상 더 사용할 예정이라면 조금 비용을 들여서 배터리 교체를 해 주는 게 쾌적한 사용을 위해서도 좋은데요. 요즘은 휴대폰 교체를 자주 하는 추세는 아니라고 하니 지금 사용하는 아이폰의 성능이 떨어진다면 체크해서 한번 교체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