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카카오미니 블루투스 연결 및 스피커 사용 방법

반응형

카카오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하는 방법



AI 스피커 붐이 일면서 다양한 특색을 가진 인공지능 스피커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구글 홈까지 가세하면서 외산 스피커들도 들어오고 있는데요. AI 스피커 기능 만으론 활용도가 높지 않으니 앞으로 더 많은 서비스를 연결하는 기능들이 추가되겠죠.





카카오미니가 원래 블루투스 기능이 없었는데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가 있다는 이야기를 지는 포스팅(링크)에서 했었는데요.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하는 어렵다는 문의가 많더라구요. 요즘은 블루투스 페어링 제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카카오미니 자체에는 디스플레이가 없어서 그런가 봅니다.





카카오미니의 블루투스 기능은 크게 2가지를 제공합니다. 카카오미니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는 것과 카카오미니를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2가지 방식인데요. 카카오미니가 AUX 출력도 지원하긴 하지만 소규모 매장 같은 곳에서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편리하긴 하더라구요.



" 카카오미니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하는 방법 "


카카오미니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미니를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출시될 때 블루투스 페어링은 염두 해 두진 않았는지 별도의 버튼은 없어서 카카오미니에게 음성으로 '블루투스 모드'라고 명령을 내려 주어야 합니다. 대충 잘 알아 듣더라구요.





카카오 미니에 '블루투스 모드' 라고 말하면 페어링 모드가 되는데, 블루투스 연결을 원하는 스마트폰이나 기기의 블루투스 연결 목록에서 'MINI0369'를 찾아서 연결하면 됩니다.





처음 한번 페어링 하고 나면 다음부터는 카카오미니에게 '블루투스 페어링', '블루투스 연결' 등의 명령어로 블루투스 모드로 변경하면 자동으로 연결 되더라구요. '내 폰과 연결해줘~' 이렇게 해도 바로 연결 됩니다. 


물론 다시 블루투스 모드~라고 하면 다른기기들도 연결할 수 있는데, 자동 연결은 가장 나중에 연결 된 기기로 연결되고 기기 변경은 카카오 앱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연결이 되지 않으면 카카오미니 앱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카카오미니 앱의 목록에서 연결하면 따로 카카오미니를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변경하지 않아도 연결됩니다.



" 카카오미니를 외부 스피커와 연결하는 방법 "



카카오 미니를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카카오 미니앱에서 연결을 원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쉽죠?




사실 연결 방법을 알고 나면 허무하리만큼 아주 쉬운데 AI 스피커가 낯설기도 하고 카카오미니가 아닌 앱에서 컨트롤하다 보니 좀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네이버 클로바는 샤오미랑 연동 계획을 발표했는데 카카오는 아직 소식이 없군요. 저는 샤오미 제품을 많이 쓰는데...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를 구매해야 하나 고민되는 시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