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네이버 카페 앱 광고 차단 하는 방법과 제거 후 단점


광고 수익도 좋지만 적당히 하면 안 될까?

 

현대인은 수많은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습니다. 광고가 꼭 나쁜 것은 아닙니다.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기도 하고, 누군가에겐 필요한 순간에 원하는 정보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이 되기도 하니까요.

 

제 블로그에도 광고가 있긴 하지만 너무 과도한 광고나 사용자의 동선과 필요한 정보를 가려 버리는 광고는 저도 정말 극혐 하는 부분인데, 뭔가 정보를 찾아들어갔는데 광고만 보이는 경험들을 다들 했을 것 같아서 저와 비슷하실 것 같네요.

 

 

 

인터넷이 익숙한 요즘은 트래픽이 곧 돈이기 때문에 대형 플랫폼 사업자들은 사용자들의 동선에 광고를 끼워 넣는 것을 그리 어려워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는 삼성 스마트폰에 광고가 나와서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 네이버도 빠질 리가 없죠.

 

 

 

네이버 서비스 앱들에 광고가 추가되기 시작한 건 꽤 되었는데, 그동안은 그래도 참아줄 만했지만 최근 네이버 카페 앱 업데이트는 좀 심하다 싶었는데요. 글 사이에 광고를 넣었는데, 배터 광고의 크기도 커서 의도치 않게 터치하게 되기도 하고 21개의 글마다 지속적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시각적인 부담감이 상당합니다.

 

최신 스마트폰이라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이 광고를 없앨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광고를 없앨 수는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차단 설정 메뉴

광고를 없애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삼성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 설정  메뉴에서 프라이빗 DNS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DNS 설정에서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을 dns.adguard.com으로 설정하고 카페 앱을 재 실행하면 리스트에서 광고가 사라진 쾌적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앱 메인 화면 상단과 본문 하단에 나오는 광고들도 같이 차단되기 때문에 광고 차단 효과는 참 좋은 것 같아요.

 

 

이 설정이 없는 구형 스마트폰은 광고 차단 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 Intra 앱은 DNS우회 및 광고 차단 기능을 같이 지원하기 때문에 써 볼만합니다. 완벽하게 국내 광고를 다 막지는 못하지만 어느 정도는 잡아주는데 네이버 카페 앱 광고도 안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요. 다른 DNS를 한번 거쳐야 하기 때문인지 속도 저하가 생기기도 합니다. 사실 저는 속도 저하 때문에 지금은 어쩔 수 없이 DNS 호스트 설정을 꺼 둔 상태입니다. 텍스트로 된 콘텐츠가 많은 경우는 괜찮은데, 이미지가 많은 곳은 버퍼가 걸리더라고요.

 

요즘은 대부분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고 이미지도 대용량 이미지를 사용하기 때문인지 카페에 자꾸 버퍼가 걸려서 답답하더라고요.


물론 땅 파서 장사(?)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광고가 붙는 것은 이해하지만 사용자 경험을 망치는 광고는 별로 보기가 좋진 않습니다. 네이버가 돈도 잘 벌는 기업인데 너무 지나친 광고는 서비스의 품질을 위해 좀 저양하면 좋을 것 같지만 그렇게 하진 않겠죠? ㅎㅎㅎ

많은 분들이 불편해하고 있고 카페 회원들도 원성이 자자한데 좀 개선해 주면 좋겠네요.

 

 

 

여러 가지로 흥미로운 삼성 갤럭시 A42 5G 사용 후기

이것은 마치 경차에 고성능 엔진을 달아 놓은 느낌 고성능의 플래그십 위주의 스마트폰 시장이었지만 최근에는 꽤 괜찮아 보이는 중저가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시장도 어

blue2310.tistory.com

 

 

카카오 뱅크 같은 인터넷 은행은 1금융권일까?

1 금융권의 혜택, 인터넷 은행에서도 적용될까? 디지털화된 일상이 보편화되면서 산업 전반에서 많은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금융권에서도 핀테크의 도입이 활발해지면서 카카오 뱅크나 K뱅크

blue2310.tistory.com

 

 

DJI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AS 후기, 예약하기 어렵네

DJI 케어 리플레시(DJI CARE REFRESH)는 필요할까? 국내에도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면서 DJI 제품들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사실 AS 루트가 많은 건 아니라서 AS 받기가 어려운 것도 사

blue2310.tistory.com


Comments. 0